(펌)방대본 “담배필 때 내뿜는 숨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펌)방대본 “담배필 때 내뿜는 숨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깍두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8-28 07:45:17 조회: 1,166  /  추천: 11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출근길...한번쯤 보셨음 해서 글 올려 봅니다
길거리에서 가끔씩
담배 피며 다니시는 분들이 있어요
급한 마음에 그냥 피시는 분들도 계시고
습관적으로 그러시는 분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건 다른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정도로
안 좋은 모습이죠 더군다나 요즘엔 코로나바이러스로
더 민감한데...기본적인 에티켓은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담배 피우는게 잘못 된건 아니지만...
경각심 차원에서 그와 관련된 기사 올려 봅니다
아무튼 모든분들 코로나바이러스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셨음 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마음이 더 여유로운 하루 되세요!^^

추천 11 반대 0

댓글목록

길거리에서 담배 피는 사람들 정말 많더라고요
흡연구역도 아닌 곳에서

    2 0

비흡연자로서 괴로워요.. ㅠ

    0 0

담배랑 엮을려는 정부는 몇년째 이러는건지...
그냥 숨을 내 뱉어도 코로나 전파되요
담배랑 상관이 없어요... 그냥 숨만 쉬어도 전파인데 뜬금없이 담배 깍으려는 기레기들...

    2 0

그냥 숨만 쉬는 사람은 마스크 착용하고 다니죠. 길거리에서 담배 피는 사람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담배 필 땐 숨을 의식적으로 내뿜는 게 더 큽니다. 이 차이입니다.

    11 0

가정 자체가 잘못된거 같네요. 가장 중요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 라는 부분이 빠지고, 이렇게 기사 뽑으면 '감염자가 밖에서 피우건 실내에서 피우건 담배 피우는 행위 자체'를 비난하는게 아니라, 그냥 일반 흡연자 조차도 비난의 대상에 포함시키려는 목적이라고 봐도 될거 같네요. 차라리 마스크를 벗는 사람과 흡연을 하는사람을 싸잡아 욕하고 싶은거라면  이해라도 갑니다만..전자는 빠지고 후자만 욕하려는 목적 같네요.

    1 0

본인이 감염된 환자인지 어떻게 아나요? 모르니까 다 같이 대비하자는 거죠. 마스크도 마찬가지로 누가 감염됐는지 모르니까 다 같이 하고 다니는 거잖아요. 마스크 벗는 사람은 애초에 욕먹고 있고 이 시국에 길거리 흡연하는 사람도 당연히 욕먹어도 쌉니다. 흡연 구역조차도 흡연자끼리 서로 감염시킬 가능성이 커지니 흡연 자체가 나쁜 시기라고 해도 무리가 아니고요.
종교는 그렇게 비난들 하시면서 왜 좁은 공간에 옹기종기 모여서 흡연하고 타인에게 숨을 정통으로 내뿜는 행위에 대해선 관대할까요?

    4 0

담배가 핵심이 아니라 마스크를 안쓴게 핵심이자나요
담배랑 뭔상관이에요
그러면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뭐 먹을때 마스크 벗고 숨쉬면 전파되니까
밖에서 먹는것도 죄인이네요?
그러면 음식먹는게 잘못된거에요? 음식먹는게 비난받아야해요?

심지어 음식점이나 카페는 실내니까 더 나쁜년놈들이네요?

말도 안되는 무슨...

    0 0

너무 일차원적으로 생각하시는 듯하네요.
마스크를 안 쓴 게 핵심이라고 하셨는데 마스크만 쓰면 클럽 가도 되고 교회 가도 되겠네요? 그것들이 비난 받는 게 굳이 안 해도 되는 걸 이 시국에 기어이 하려고 하니까 욕먹는 거잖아요.
음식이랑 비교를 하셨는데 애초에 음식은 없으면 생명에 지장이 가는 거고 남한테 피해를 안 주면서 먹으려고 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므로 음식을 먹는 행위 자체는 죄가 될 수 없죠.
국가적으로도 포장이나 배달을 권장하고 있고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가면 식당 내 식사도 금지됩니다. 집에서만 먹는 게 최상이겠지만 일하는 사람은 그게 불가능하므로 식당 자체를 막을 순 없습니다.
그에 비해 담배는 생명에 필수도 아닌데다가 남에게 피해를 줄 수밖에 없는데도 현재 국가적으로 코로나 관련해서 안이나 밖이나 금지되는 거 있나요? 억지 부리지 마시고 비교할 걸 하세요.

흡연 구역에서 필 땐 다른 사람들이랑 다닥다닥 붙어있고 길거리에서 필 땐 저 멀리서도 냄새가 코로 들어올 정도입니다. 마스크를 쓰면 그나마 차단이 되겠지만 마스크 쓰고 담배 피는 게 가능한가요?
길거리에서 마스크 쓰는 사람 중에 담배 피는 사람 말고 벗는 거 본 적 있으세요? 걸어가면서 담배 피는 사람들만 마스크 벗습니다.
오늘도 길 가는데 앞에 가는 두명이 좁은 길 딱 막고 걸어가면서 담배 피는데 진짜 뒤통수를 갈기고 싶었지만 피해자들은 온라인에서 하소연하는 게 전부입니다. 그것도 못해요?

 이 시국에 길거리 걸어가면서 음식 먹는 사람 없습니다. 그러므로 거리에서 마스크를 안 쓰는 핵심 원인이 담배라는 것도 성립합니다. 진정 상관이 없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다른 사람 없는 곳에서 피해주지 않고 혼자서 담배 핀다면 그거 욕하는 사람 없습니다.
근데 대부분의 흡연자들은 남에게 피해주는 걸 당연 시합니다. 흡연자들 주장 보면 싫은 사람이 피해가라는 식입니다. 내가 세금 내고 피는데 니들이 뭔 상관이냐고 합니다. 이런 실정에서 일방적인 피해를 받는 사람들이 쓴소리조차 못 하나요? 피해를 안 받을 자유는 없는 건가요? 담배는 뭐가 그렇게 신성해서 깎아내리면 안 되는 건가요?
코로나 시국에 다른 사람 얼굴에 담배 연기 내뿜는 사람들은 죄인 맞습니다. (사실 코로나 아니라도 죄인이라고 생각하지만 하도 ㅈㄹㅈㄹ 해대니..)

    0 0

음식을 왜 코로나에 나가서 사람끼리 모여서 먹나요
집에서 해먹으면 되지
카페는 왜가나요 둘다 안하면 죽나요?
필수가 아니에요 클럽가서 노는거랑 동일해요 뭐가 다른가요

음식을 다르게 먹을 방법이 많은데 굳이 음식점? 배달도 있고 포장도 있는데? 카페는 왜 쏙 빼놓고 유리하다고 생각한 것만 말하시나요?

기사를 보면 담배 내뿜는 숨에 나온다고 했지
코로나가 담배 냄새분자를 타고 멀리멀리 가서
담배 냄새가 나면 그거에 코로나 걸릴수있다는 말도 없고
말도 안되는건데 담배 냄새로 코로나가 전파되는것 처럼 적으셨네요

그리고 담배도 길빵이 잘못된거지 국가에서 합법적인 흡연 자체가 뭐가 문제인데요

그러면 지하철에서 라면 먹으면 남한테 민폐니까
라면먹는 사람은 잘못한겁니까?

지하철에서 라면 먹는 행위가 문제인거지 라면을 먹는다거나 라면자체가 문제가 아니잖아요

초딩도 이렇게 논리를 안펼치겠네요



-----
코로나 시국에 다른 사람 얼굴에 담배 연기 내뿜는 사람들은 죄인 맞습니다. (사실 코로나 아니라도 죄인이라고 생각하지만 하도 ㅈㄹㅈㄹ 해대니..)
---------

이시국에 담배빼고 보면 죄인아닌가요? 그냥 사람얼굴에 입김내뿜어도 죽빵맞아요
그리고 담배를 얼굴에 냄뿜는건 누가봐도 잘못된거에요 담배가 잘못한게 아니라
남의 얼굴에 침을 뱉어도 죄인이고 욕먹는건 마찬가지에요

님이 담배 혐오하는건 알겠는데 뭐든 담배를 억지로 끼워넣으시네요

    0 0

위에 설명을 길게 해줬는데도 또 하게 만드네요.
생명에 필수인 음식을 먹는 행위 자체는 죄가 될 수 없다고요. 밖에서 남한테 피해주면서 먹으면 그 사람이 문제인 거지 음식 먹는 거 자체가 죄인가요? 이건 본인도 라면 가지고 얘기했으니 인정하시죠?
이 시국에도 일하는 사람 등 밖에서 먹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도 무슨 유리한 쪽으로만 말한다고 하시나요?
그럼 밖에서 음식 먹는 건 국가적으로도 금지시키고 있는데 더 나쁜 흡연은 금지 안 시키냐는 말은 왜 회피하시나요? 불리하니까 피하시나요?

해석을 좀 멋대로 하시는 경향이 있는 거 같은데 전 담배연기로 코로나가 전파된다는 말 하지도 않았습니다. 밖에서 담배 피우면 냄새가 멀리서도 느껴질 정도로 흡연자들은 거리에서 담배 피는 게 다른 사람에게 피해줄 수 있다는 걸 의식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냥 하루에도 몇번씩 마주칠 수밖에 없도록요. 그걸 강조하려는 거지 무슨 전파니 뭐니 혼자 망상을 하고 계신가요?

뭐 평소라면 길빵하는 사람 제외하고 흡연 자체는 죄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남한테 전혀 피해 주지 않고 즐긴다는 가정 하에요.
근데 이 시국에서는 흡연 그 자체가 죄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보통 어떤 행위 자체가 죄가 되지 않는다고 말할 때는 일반적으로 그 행위로 인해 죄 짓는 사람이 정신 나간 소수일 때죠. 근데 담배는 어떤가요? 대부분의 행위자가 남한테 피해를 주죠. 집에서만 피워도 가족 및 다른 층 주민한테 피해주고 흡연자끼리 피워도 서로 피해 주고 길빵하는 놈들은 말할 필요도 없고 본인들만 피해주는 거에 무감각하고 항상 정부탓 세금탓 하죠.

계속 억지 부리지 마시고 그냥 지금 당장 밖에 나가서 마스크 안 쓰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살펴보세요. 전 오늘도 엄청 많이 봤습니다. 담배 피는 사람 빼곤 다 마스크 쓰고 있습니다. 길에서 사람 바로 뒤에 가고 있는데도 아무렇지 않게 담배 핍니다.
이런데도 행위 자체가 문제가 안 되고 있나요?
반복하게 되는데 흡연구역에서 흡연자끼리 피워도 행위 자체가 문제가 된다고요. 흡연구역 그 밀폐된 공간에서 다들 마스크 쓰고 담배 피나요?
완전 위험한 소굴에 들어가는 거나 마찬가지죠.
마스크를 쓰고 담배 피울 순 없으니 흡연이라는 행위 자체가 죄입니다. 이게 비교하시는 다른 행위들과의 차이이고요. 라면 먹는 건 피해 안 주고 할 수 있는 상황이 엄청나게 많지만 담배는 현재 그럴 수 있는 상황이 없다시피 합니다.
님이 마스크를 안 쓰는 행위가 핵심이라면서요. 그럼 그 행위를 할 수밖에 없는 것도 핵심 원인이라고요. 몇번을 말해야 하나요.
기사에서 말하는 것도 이 시국에 담배 피면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으니 다른 사람에게 위험하다는 걸 얘기했지 흡연이 예전부터 죄였다고 말한 적 없습니다.
괜한 피해의식 가지지 마시고 시국에 맞춰서 생각을 합시다 좀

    0 0

흡연은 죄악이죠..

    3 0

그걸 허용하는 정부는요?
그렇게 나쁘면 정부에서 마약처럼 막아야죠
대마초 보다 더 나쁘다는 평가도 많은데

    0 0

흡연자들이 항상 꺼내는 논리. 정부가 허용한다.
사이비도 정부가 허용한 거니 욕하지 마시죠.

    0 0

금연구역제도 폐지하고 흡연구역제도 도입해야함.
똥은 화장실에서만 싸야 하듯
담배도 허용된 구역에서만 피우게 해야함.

    1 0

비흡연자이지만 업무상 흡연구역 자주 가는데... 앞으로는 좀 피해야겠네요...

    2 0

흡연자들은 본인들이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면 다른 사람들이 고통스러울거라는 생각 자체를 못하는거 같드라고요
좋게 봐줄래야 좋게 봐줄 수가ㅡㅡ

    4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