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만 원 주고 산 휴대전화…2년도 안 돼 "부품 없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120만 원 주고 산 휴대전화…2년도 안 돼 "부품 없다"?
 
솔래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2-02 22:10:58 조회: 71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4 ]

본문

[뉴스데스크]◀ 앵커 ▶

제보는 MBC입니다.

백 만원을 넘게 주고 산 LG전자의 휴대전화가 2년 약정이 끝나기도 전에 부품이 없다는 이유로 수리를 몇 달씩 기다려야 한다면 어떠시겠습니까?

코로나19 때문에 부품 수급이 어렵다는 게 이유인데 'LG 전자'라는 거대 기업이 할 말은 아닌 거 같습니다.

조윤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LG전자가 지난해 5월 출시한 스마트폰 V50.

출고가 120만원인 프리미엄폰으로, 화면이 두 개여서 영상을 보면서 검색을 하거나, 화면을 크게 키울 수 있는 장점에 전세계적으로 100만대가 팔렸습니다.

정응재씨도 지난해 출시 직후 이 V50폰을 구입했지만, 최근 메인화면이 깨지는 바람에 쓸 수 없게 됐습니다.

지난달 초 수리를 위해 LG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아간 정씨는 그러나 황당한 말을 들었습니다.

부품이 없어 못 고쳐주니, 내년 1월 20일까지 기다리라는 거였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을 빌려주겠다는 말도 없어, 정씨는 결국 55만원을 주고 새 전화기를 샀습니다.

[정응재/V50 사용자]
"이 제품을 팔아먹기만 하고 AS부품은 마련해놓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너무 황당했어요, 진짜."

이런 문제는 정씨만의 일이 아니었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 카페에는 V50폰 화면에 문제가 생겨 사용이 불가능한데도 수리를 못 받았다는 글이 수두룩합니다.

10월 초부터 부품 공급이 안 되고 있는데도, 내년 1월까지 기다리라고만 했다는 겁니다.

정씨의 경우 취재가 시작된 후 부품이 하나 남았다며 수리를 받았지만, LG전자 서비스센터에는 화면 수리 대기 인원이 한 곳에서만 140명에 달합니다.

[LG전자 A 서비스센터 직원]
"V50 액정만 지금 (수리) 예약되신 분이 140분 정도 예약이 돼 있기 때문에...9월 달부터 순차적으로 조금씩 지연됐어요."

서비스 센터 직원들도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LG전자 B 서비스센터 직원]
"(부품이) 우리나라에 없어요. 전국에 없어요. 공급 자체 예정일을 아예 그냥 몇 달 뒤로 미뤄버리고 하니까 너무 답답해서..."

LG전자는 "V50가 단종된 모델이라 부품을 자주 만들지 않는데다, 코로나 여파로 화면 모듈 부품 일부가 해외에서 들어오는 데 차질이 생겼다"고 해명했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따르면, 제조사는 스마트폰 부품을 4년간 보관할 의무가 있고, 부품이 없어 수리가 안 될 경우 교환이나 감가상각 후 환급하도록 돼있습니다.

[박종원/한국소비자원 과장]
"부품 수급의 문제로 몇 달씩 소요되는 것은 소비자가 예견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상황으로 판단되고요."

LG전자는 수리를 기다리는 고객에 대한 보상으로, 자사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포인트 10만 점을 지급하고 있다면서, 더 이상의 보상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조윤정입니다.
---------------
출시한지 2년이 안되었는데,
부품이 없어서 수리가 안 되는 경우가 있나봐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부품 수급이 안되는 게 하루이틀 된 게 아닌가본데... 쓰는 분들은 좀 불안하겠네요. 곧 2년 되어가는 내 폰은 부품 있겠지....

    1 0

그러게요. 불편을 느끼시는 고객이 있나봐요. V50 액정 을 LG가 만드는게 아닌 듯도 하네요.

    0 0

마음에 안 드는 회사 제품 때문에..
10만원 줄테니 사라고는.. 핸드폰 한정은 아니겠죠??
엘지가 예전에는 핸드폰 잘 하였는데..
지금은 삼성보다 한 참 아래이니.. ㅠ_ㅠ

    1 0

싼 맛에 쓰기는 괜찮은데 삼성이나 애플과 같은 값내고 쓰기는 부담스러운 듯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