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5월에만 47조 주식 '팔자'… 5개월째 순매도 이어지나 (+외국인투자,(+외국인, 5월에만, 47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외국인 5월에만 47조 주식 '팔자'… 5개월째 순매도 이어지나 (+외국인투자,(+외국인, 5월에만, 47조)
기사정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6-26 06:24:41 조회: 27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호수뉴스 이미지

(서울=호수뉴스) 랑펀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 동안 외국인 투자자 들이 국내 주식 시장에서 47조 원이 넘는 돈을 팔아치우며 5개월 연속으로 주식 매도 세를 이어갔다. 금융감독원이 26일 내놓은 자료를 보면, 외국인은 5월에만 상장주식 47조 190억 원어치를 순매도했으며, 이와 함께 채권 시장에서는 8조 7,910억 원을 사들여 전체 증권 시장에서 총 38조 2,280억 원이 빠져나갔다.

주식 시장 중에서는 유가증권시장 에서 49조 410억 원어치를 팔았지만, 코스닥시장 에서는 2조 220억 원을 사들이기도 했다. 이러한 외국인의 주식 순매도 흐름은 올해 들어 벌써 5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셈이다.

 

나라별로 보면 미국 이 28조 8,610억 원을 팔아치우며 매도세를 주도했고, 반대로 노르웨이 와 홍콩 은 각각 2조 2,930억 원, 2조 130억 원을 사들이는 모습을 보였다. 외국인들이 5월에 주식 을 많이 팔아치웠음에도 불구하고, 5월 말 기준으로 이들이 가지고 있는 상장주식 은 총 2,852조 3,000억 원에 달했다.

730조 9,000억 원이나 늘어난 수치이며, 전체 주식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5.3%에 이른다. 하지만 채권 시장 에서는 외국인 자금이 꾸준히 들어오는 모습을 보였는데, 5월에 상장채권 11조 7,150억 원을 사들이고 만기 상환액을 빼면 총 8조 7,910억 원을 순투자했다.

 

◆외국인 5월에만 47조 주식 '팔자'… 5개월째 순매도 이어지나 (+외국인투자, 주식시장, 순매도, 금융감독원)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