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성 질환 환자들에 희망 더하는 세포치료 임상연구 3건 승인… 환자 안전 최우선으로 새로운 가능성 모색 (+세포치료, 임상연구, 난치질환)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난치성 질환 환자들에 희망 더하는 세포치료 임상연구 3건 승인… 환자 안전 최우선으로 새로운 가능성 모색 (+세포치료, 임상연구, 난치질환)
기사정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6-26 11:16:57 조회: 21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호수뉴스 이미지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의 희망이 열렸습니다. 보건복지부 산하 위원회가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 3건을 승인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승인된 연구들은 기존 치료법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려웠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는 세포치료를 통해 중증 질환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길을 열어줍니다.

 

무릎 골관절염 환자들은 이제 자신의 지방에서 얻은 줄기세포를 무릎에 직접 맞아 증상과 기능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재발한 뇌종양 환자들에게는 환자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자연살해세포(NK cell)를 투여해 암이 더 퍼지지 않는 기간을 늘리는 효과를 볼 예정입니다.

더불어, 위원회는 배양된 자가면역세포의 위험도를 낮춰 앞으로 관련 임상연구 신청 절차가 더 쉬워지도록 했습니다. 이는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치료 기회를 넓히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난치성 질환 새 희망 세포치료 임상연구 3건 승인… 환자 안전 최우선 (+세포치료, 임상연구, 난치질환, 재생의료)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