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꼭 읽었어야 할 기사 4가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지난주 꼭 읽었어야 할 기사 4가지!!
열린결말처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6-21 11:21:54 조회: 568  /  추천: 7  /  반대: 0  /  댓글: 5 ]

본문

1. 전기-가스 민영화


15일 정부는 한국전력, 한국가스공사를 단계적으로 민간에 개방하겠다, 즉 관련된 주식도 상장하라고 하는 등 여러 가지 오픈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습니다. 지금까지 정부는 계속 ‘에너지 공기업들을 민영화 하겠다’는 방침을 밝혀 왔습니다. 그런 것들의 연장선상에서 이번 발표가 나왔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공기업이 중심이 돼서 판매하던 전력이나 가스들이 이제 완전히 민간으로 넘어가게 되는 첫 단계를 밟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독점구조를 깨고 방만 경영을 개혁하겠다는 목적은 수긍이 가지만, 요금이 인상될 가능성이 높아 서민들의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는 우려가 큽니다. 
 

 

 

 

2. 세월호에 실린 400톤의 철근

 
지난 16일 사고 당일 세월호에 제주해군기지로 가는 철근 400톤이 실려 있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당일 세월호에 실려 있었던 철근은 일반화물 총량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어마어마한 양이었는데요. 이 중 중량톤수로 130톤 가량은 선박의 복원성을 약화시키는 선수갑판에 실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동안 정부와 검찰은 세월호 침몰의 주요 원인으로 과적을 꼽아왔습니다.

 

 

 

 

 


3. 방위사업청 1000억 원대 손실

방위사업청이 KF-16 전투기의 성능개량사업을 추진하면서 미국 정부와 협의도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사업을 진행해온 것으로 16일 드러났습니다. 이 때문에 방사청은 1000억원대의 손실을 입고 사업 진행도 4년이나 늦어지게 됐습니다. 이는 감사원의 감사 결과에 따른 내용입니다.

 

 

 

 

 

4. 법원, 옥시 전 대표 존 리 영장 기각

 
옥시의 전 대표 존 리에 대해 검찰이 업무상 과실치사와 허위 광고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었는데요. 17일 법원이 존 리 전 대표에 대한 영장을 기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기각 결정을 내린 이유로 “현재까지 수집된 증거자료에 의한 범죄 혐의의 소명 정도와 구체적 사실관계에 대한 다툼의 여지 등에 비춰볼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는데요. 한 마디로, 구속을 하기엔 증거가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결국 검찰은 존 리 전 대표를 불구속 기소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http://hooc.heraldcorp.com/view.php?ud=20160620001052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추천합니다.

    0 0

찌라시에 묻혀서는 안되는 내용이네요

    0 0

.

    0 0

세상이 왜 이런지 정말 안가네요..
슬프고 화나는 기사의 연속입니다..

    0 0

잊혀지면 안되는 뉴스 추가...
국정원이 관리하는 보수단체들. 특히 어벙이연합, 하나회.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