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올 듯 흐리네요 (언어의 정원 약스포)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비가 올 듯 흐리네요 (언어의 정원 약스포)
 
아무르타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8-02 20:21:05 조회: 1,212  /  추천: 4  /  반대: 0  /  댓글: 7 ]

본문



언어의 정원이라는 제목처럼 이 애니메이션은 '주고 받는' 선문답 한 구절이 작품 전체를 이끌어 갑니다.

鳴る神の / 少し響みて / さし曇り / 雨も降らぬか / 君を留めむ
(나루카미노 / 스코시토요미테 / 사시쿠모리 / 아메모후라누카 / 키미오토도메무)

천둥소리가 / 조금씩 울려오고 / 구름 흐리니 / 비라도 오지 않을까 / (그럼) 그대 붙잡으련만

2. 답가 (만엽집 2514번)

鳴る神の / 少し響みて / 降らずとも / 吾は留まらむ / 妹し留めば 
(나루카미노 / 스코시토요미테 / 후라즈토모 / 와레하토마라무 / 이모시토도메바)

천둥소리가 / 조금씩 울려오고 / 비는 안 와도 / 나는 떠나지 않아 / 당신이 붙잡으면


초속 5cm로 유명한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이고, 전체적으로 수채화같은 영상이 러닝타임 내내 펼쳐집니다.

이유나 구실이 있다면 잡겠다는 물음과 이유가 상관없이도 당신이면 있겠다는 답가가 인상적이죠 : )

해당 구절은 사실 일본의 만엽집이란 오래된 민가집의 문답가의 인용입니다. ㅡ 한국으로 치면 삼국유사나 향가 모음 정도가 되겠네요 ㅡ 일본인들이 스스로 그네들의 정신적 고향이라 칭할 정도의 고전이죠.

작품 전체를 가로지르면서도 참 수천년이 지나도 교훈을 남기는 명구절인 것 같습니다. : )

비가 흠뻑 내리는 날에 어울리는 작품이니 비가 내릴 때 한 번 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

    0 0

OST Rain이 작품 전체의 방점이죠. 가사도 멋지고요. 뻘글 살려주는 멋진 링크 감사합니다 : )

    1 0

엔딩부분이 좀 쌩뚱맞은 느낌은 들지만 그래도 영화가 전체적으로 참 좋더군요.

    0 0

비 내리는 날 혼자 봤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들더군요. 그 정도로 영상미가 훌륭한 작품이기도 했고요: )

    0 0

이거 영상이 진짜 그림같아요.
보면서... 역시 빛의 마술사! 감탄만 ㅋㅋ

    0 0

저도 인상깊게 본 작품이었어요~~^^

    0 0

고전을 읽어보면 참 좋은 글들이 많지요.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