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탄수 고지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저는 저탄수 고지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김고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10-17 11:03:14 조회: 908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저같은 경우에는 살을 뺄 목적으로 이 식이요법을 시작한게 아닙니다. 뭐 비록 조금 살이 찐 상태이긴 하지만 예전에도 그랫듯 필요하면 먹는거 조금 조절하고 운동해서 살을 빼면 되니까 큰 걱정을 안하고 살고 있었구요.

저는 지루성 피부염이 있습니다. 얼굴이 빨갛게 되며 귀 뒤에 접히는 부분은 비늘 마냥 벗겨지고 뭐... 상태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피부과가서 진료받으면 처방은 항상 스테로이드 연고에 항생제 처방을 해주더군요. 그럼 약먹고 스테로이드 일주일 바르고 하면 얼굴에 붉은기가 없어지고 좋아집니다. 근데 그게 끝이에요. 안바르면 다시 빨개지고 비늘마냥 벗겨지는 피부도 다시 생깁니다. 계속 이 과정을 반복하니 짜증도 나고 돈은 돈대로 들고 스테로이드 계속 바르는게 몸에 좋은 것도 아니고...
그래서 그냥 이대로 살고 있었습니다. 얼굴 빨간채로요.

그리고 약3주전 저탄수고지방 내용을 딜바다에서 보고 신기하다싶어 방송 찾아보고 좀 더 알아보니 지루성 피부염 완화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식단에 대해 알아보고 시행한지 약 보름정도 지났습니다.

얼굴의 붉은 부분이 점차 옅어지고 있으며 비늘 같이 벗겨지는 부분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렇게 효과를 보인건 몇년동안 스테로이드 바른 것 외엔 한 번도 없었던 일이기에 엄청 기쁩니다.
살빠진건 덤이구요. 그래서 저는 이 식단을 더 유지 할 생각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에게 권유나 강요 할 생각이 없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하면 직접 알아보고 할 것이기에 굳이 내가 나설 필요가 없다 생각하기 때문에요..

그래도 밑에 글에 링크되어있는 lchf 저격 기사에 반박은 해야겠기에 lchf를 시행중이신 의사선생님 블로그글을 링크해드리겠습니다.

http://m.blog.naver.com/healthcrew/220837605590

그 밑에 있는 글의 기사를 믿거나 위 블로그를 믿거나는 본인이 판단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lchf까지는 아니더라도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려고
조금씩 식생활 개선중입니다 ㅎㅎ 일단 밥량을 줄이고 치즈 섭취를 늘리고 있는데
요즘에는 탄수화물 먹을때마다 죄책감이 ㅋㅋㅋ

    1 0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크게 효과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지방은 아무거나 드시지 마시고 잘 알아보고 섭취하시면 됩니다.

    1 0

기존의 지식과 이론은 언제나 뒤집어 질 수 있음을 인지/인정하는 유연한 사고가 학자의 바른자세고
모든 분야의 발전 토대인데,
무조건 "아니다 멍청이들아 불변의 진리에 덤비지마라" 라고 철벽쌓고 농성하는 분들보면 답없죠.
그래놓고 남보고 신봉자라느니 광신도라느니 폄하는 당당하게하고...
하다못해 관련산업 주식이라도 사뒀으면 이해라도 하겠는데;

    3 0

본인이 확고하게 믿고 있던 상식을 깨는건 쉽지 않다고 생각은 합니다. 그래도 과학적 근거를 대는대도 불구하고 무조건 아니라고 하는건 좀 그렇죠...

    0 0

저지방 식이 권장이 꼴랑 30년 밖에 안됫는데
그게 진리라고 믿어버리는게 문제 ㅠ

    3 0

현재 유행을 보면 경각심을 가질 정도입니다. 본인이 관련 연구자로서 계시는 것도 아니고 과학적 결론이 나온 것도 아닌데 유연한 사고라며 그럴 듯하게 포장하면 안 되죠.

    0 0

.

    0 0

MBC그 방송에서도 나오는 부분인데 실제 의사들이 학문 과정중 음식에 대해서 배우고 연구하는 바가 없죠 그런데 정작 환자들이 가장 궁금한건 식단이기도 하고...앞으로는 의학에서 식생활에 대한 연구도 활발해져야 할것 같네요

    2 0

저 같은 경우도 항상 진료를 받을때 뭘 먹어야 하고 뭘 먹 말아야 하는지를 물어봤는데 의사들은 확실히 답을 해주지 못하더라구요. 그냥 술담배만 하지 말라고들...

    0 0

요즘 이게 논란이 엄청 많은데 저는 충분히 근거가 있다고 봅니다.
고고학적 증거들로 봐도 인류가 농경을 시작한건 얼마 되지 않고 인류의 몸은 수렵과 채집생활에 맞게 진화되어 있죠.
농경을 시작한 후 식량이 늘어 인구가 증가하고 문명이 발달한건 맞지만 반대로 체구는 작아지고 몸은 더 약해졌다는 기록도 있구요.

    1 0

지방 연소시 발생되는 케톤산의 분해가 가장 핵심이죠. 건강인이 아닌 당뇨인의 경우는 매우 치명적인 부분입니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잘 알고 주기적으로 진단 받아가며 적절히 적용하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당뇨인의 경우는 영양구성에서 탄수화물을 줄이되 줄어든 부분을 지방이나 단백질로 채우는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1 0

당뇨 환자 같은 경우는 바로 시작하지 말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면서 서서히 실행하라고 권장하더군요.

    0 0

근데 굳이 저탄수고지방까지 안하더라도
밥 좀 줄이고 과자/빵 같은 것만 끊어도 살 빠지더군요
이런거보면 저탄수고지방이 맞는 말인거 같아요

    1 0

주요점이 저탄수이고 고지방은 거들뿐입니다.
이때 고지방은 좋은 기름(동물성 포화지방)은 많이 먹어도 몸에 이상이 생기지 않는다입니다 .

    1 0

저탄수면 탄수는 얼마나 섭취하시나요?  뇌에 큰 데미지없는 저탄수는 어느정도일까 궁금해요.

    1 0

.

    1 0

음 저도 LCFH 하고있는데 저한테는 맞아서 좀 더 해볼라구요 ㅎㅎ
저도 다큐보고 하고있는데 무조건 맹신하지는 않아요.
체질이라는게 다 같지는 않으니까...^^ 저도 효과봐서 열심히 해볼라구용~
나중에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 되면
탄수화물은 적게 먹되 골고루 먹으면서 운동하면서 유지할려구요 ㅎㅎ

    2 0

몸에 맞으신다니 다행이네요.
이것도 체질에 맞아야 할 수 있는 식이요법이다보니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