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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4학년 산수 문제 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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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6-11-07 21:32:42
조회: 751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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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게 풀리는 문제인가요?
문제 만든 사람이 D인가 ㄷㄷ

    2 0
작성일

???

    0 0
작성일

ㅋㅋㅋ모르는데 어떻게 알죠?ㅋㅋㅋ이거 답있어요?

    0 0
작성일

8개

    0 0
작성일

그냥 너 몇개 먹었냐고 물어보지 왜이리 힘들게 사는겁니까 ..ㅠ

    0 0
작성일

8개...하나씩 먹고 나머지 D가 다먹음
그래서 돼지의 이니셜 D를 쓴거임.

    0 0
작성일

d가 5개 먹었네요.

    0 0
작성일

답: 몰라

    0 0
작성일

대박 말도 안되는 문제네요

    0 0
작성일

ㅋㅋ D가 8개 먹으면 A, B, C가 각각 1개씩 먹은걸 정확히 알 수 있네요

    0 0
작성일

1) 이해
- 요구: 각자가 몇 개의 사과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낼 것
- 조건: 모두는 최소 1개 이상의 사과를 가지고 있음
          '몰라'의 정의는 자신의 것은 알지만 상대방 것을 모른다고 가정
         
2)수식화:
A >= 1, B >=1, C >=1, D >=1
A + B + C + D = 11
일단, ABCD의 순서를 무시하고 작은 수에서 큰 수로 나열하면
초기에는 1 <= A,B,C,D <=8,
 
3) 해결방향:
기본적으로 유추사항은 내 것이 1개라면 몰라라는 대답이 나올 수 없으므로
적어도 B와 C는 2 이상
(A도 1개라면 굳이 크냐고 물어볼 필요가 없어 역시 2 이상)
 
다른 유추사항은 A, B, C간의 몰라 대답이 나올 수 있는 한계는
4 보다 작다(그 이상이 나오면 상대방의 수와 관계없이 많음,
즉, A, B, C 순서없이 2+2+?, 그리고 D와 상관없이 크다고 말할 수 있는 조건은 4)
 
따라서 A, B, C 각각은 2 또는 3
 
4) 정식화:
A, B, C에서 각각이 독립적이지 못하므로 여기서 가능한 ABC 조합은
(2,2,2) D=5
(2,2,3) D=4
(2,3,2) D=4
(2,3,3) D=3
(3,2,2) D=4
(3,2,3) D=3
(3,3,2) D=3
(3,3,3) D=2
 
5) 계산:
D는 자기의 갯수를 알 수 있으므로 그에 따른
A, B, C의 숫자를 파악할 수 있는 조건은 D가 5일 때와 2일 때임.(그 때만 조건이 1씩임)
따라서,
A B C D = 2 2 2 5 또는 3 3 3 2 의 2가지 상황

아이고 의미없다

    4 0
작성일

서로가 얼마나 먹었는지 모르는데 물어봤자 몰라 밖에 답이 안나올 텐데..

    0 0
작성일

정답은 5개! a,b,c 각자 1개씩 먹었다면 나보다 많이 먹었냐고 물어보면 당연히 자신있게 아니라고 대답할 수 있을텐데 a,b,c 전부 각자 최소 분배량인 2개씩만 먹어서 모른다고 대답하는거 아닐까요? 3개먹은 사람이 있다면 이 중에 한명은 두개밖에 못먹었구나 예상하고 그렇다고 대답할 수 있을텐데요. 그래서 d는 5개 먹었으니까 얘네들 2개씩 먹고 혼란스러워하고 있구나 하고 쪼개는거구요.

    0 0
작성일

.

    0 0
작성일

내가 이러력크 초4가 된게 아닌데....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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