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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 대리인
민생회복지원금은 세대주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일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분, 정보 활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가족 등이 대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 신청이 가능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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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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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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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계가족(배우자, 부모, 자녀 등)
신청 가능한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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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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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통한 대리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대리 신청 시 준비할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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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과 세대주의 신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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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 (세대주 자필 서명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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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신청 기간 및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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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은 1차(7월 21일
9월 12일), 2차(9월 22일10월 31일)로 나뉘며, 초기 1주일은 요일제로 운영됩니다. -
신청이 완료되면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카드포인트 등의 방식으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주의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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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 신청은 허위 사실로 접수할 경우 환수 또는 제재가 따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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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신청 가능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대리 신청을 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 신청이 어려우신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대리 신청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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