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빡치는 마샬 스탠모어 수리기 1 (이엘전자) > 음향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엄청 빡치는 마샬 스탠모어 수리기 1 (이엘전자)
스피커 |
memorie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8-09 19:06:09 조회: 4,179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많은 분들이 마샬 스탠모어 리퍼 제품을 사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불량에 걸리셨겠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아마존에서 2016. 6. 6.에 마샬 스탠모어 리퍼를 샀습니다.

그리고 몰테일을 통해서 6. 28.에 제품을 받았죠.

 

제품을 받기까지도 꽤나 시간이 걸렸는데, 문제는 이게 초기 불량이었다는 겁니다.

아예 전원 자체가 들어오질 않더군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제품 리턴은 너무 번거로웠고,

고민하다가 사설 수리업체에 7. 8. 금요일 오후 3시에 제품 수리를 맡겼습니다.

 

그게 바로 '이엘전자'였습니다. 구글에서 마샬 스탠모어 수리로 검색해보니까 나오더군요.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GmL8

http://blog.naver.com/jsy72jsy72/220603700502

 

 

전화로 수리에 대해 물어보니 증상을 듣고 잘하면 그날 바로 고칠 수 있고, 걸리면 1주일 정도는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직접 들고 갔습니다. 일하는 데가 수도권이라 휴가까지 쓰고 직접 가져갔어요. 택배로 보냈다가 깨지면 골치아파지니까요.

 

그래서 제품 수리를 맡겼는데 바로 열어보더니 확인을 하더니 이건 바로 못 고친다고 하더군요.

확인을 해 봐야 하는데 오늘 안으로는 힘들고 수리 가능 여부를 확인해서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전화를 준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기다렸죠. 주말 동안에 연락이 와야 양재까지 찾으러 가거든요.

 

아무리 기다려도 연락이 안 왔습니다.

토요일 오후, 일요일 오전, 오후에 전화를 해도 받지도 않더군요.

 

화가 난 상태에서 참았다가 월요일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제서야 받더니, 토요일에 왜 전화 안 했냐니까 당당하게 "쉬었죠?"이러는 겁니다.

그 때부터 알아봤어야 했는데, 빡쳐서 제품 가지러 가겠다고 하려다가, 휴가 또 쓰고 가야 하는 것도 번거롭고 해서 수리가 가능하냐고 물어봤더니 하는 말이 보통은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게 전원 부분 부품 하나만 고장나 있는데 저는 2개가 다 고장이 나 있답니다. 그런데 다른 하나는 재고가 없어서 시켜야 하는데 한 열흘 정도는 걸린다는 겁니다. 회로 수정이 안 되어 있어서 그 작업도 걸린답니다. 그래서 그러면 얼마나 걸리는데요, 그랬더니 "부품만 오면 바로 돼요."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열흘에서 2주 사이에 수리가 완료되면 연락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 통화를 한 게 7. 11. 월요일이었죠.

그리고 제가 7. 20.에 다시 전화를 걸었을 때 부품이 아직 오지 않았는데 곧 부품이 오니까 수리를 할 수 있다고 했고, 연락을 준다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연락이 오지 않아서 7. 29.에 다시 전화했더니 아직 수리중이라는 겁니다. 무슨 수리가 그렇게 걸리냐고 했더니 다른 작업 때문에 그렇다면서, "다시 보니까 회로 수정은 되어 있네요."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군요. 얼마나 걸리냐고 했더니 7. 29. 금요일 그 날 다 될수도 있고 주말동안 다 될 수도 있고, 어쨌든 월요일이나 화요일(8. 1. 또는 8. 2.)에 찾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전화 준다고 했죠.

 

그게 지난 주까지의 상황입니다.

 

제가 지난 주 월요일인 8. 1. 전화했는데 하루종일 안 받더군요. 그래서 이틀 뒤인 8. 3. 수요일에 전화했더니 수리 중이라고 했습니다. 테스트를 해 봤더니 고쳐도 몇 시간 있다가 열이 받아서 다시 고장난다나요. 그래서 다음날인 8. 4.에 다시 전화했고, 수리중이라고 해서 다시 8. 5. 지난주 금요일에 전화했더니 수리가 거의 다 된 것 같다면서 오늘 안으로 수리가 될 테니 토요일(8. 6.) 오전에 전화를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전화가 없었고, 주말 동안에 전화해도 받질 않더군요.

 

이 아저씨는 저한테 단 한 번도 전화를 해서 제품 수리가 늦어지니 양해 부탁한다 이딴 말 한마디라도 한 적이 없습니다. 그게 적당히 늦어지면 이해하겠는데, 벌써 수리 맡긴 지 한 달이 넘었어요. 먼저 토요일에 전화하겠다고 해놓고 문 닫고 쉬고, 전화 안 받고, 전화하지도 않고, 정말 짜증나서 여기에는 수리 못 해먹겠습니다.

 

수리비가 5만원 이상으로는 나올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간을 고려해서 그냥 맡긴 건데 지금 같아서는 그냥 제품 돌려보내고 환불을 받는 게 훨씬 나았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혹시라도 이엘전자에 마샬 스탠모어나 다른 제품 수리를 맡기실 거면 이런 정보를 유념하시라는 겁니다.

 

그리고 저는 이제 전화해 보고 아직도 수리가 안 되어 있으면 물건을 그냥 찾아서 다른 업체에 맡기든지 할 겁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___________

 

2&3편, 후기 올렸습니다.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audio&wr_id=2078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audio&wr_id=2225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audio&wr_id=4880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하.. 읽기만해도 열이 뻗치네요..
위추드려요.

참고하겠습니다
이엘전자...

    1 0

위추 감사합니다… 다른 제품 수리도 비슷할진 모르겠지만 제 스탠모어는 그랬습니다.

    0 0

심지어 수입업체조차도 황당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사설수리는 기본적인 체계가 없죠.

많이 당해봤는데... 무척 화나죠.

    2 0

하아 그렇군요… 좀 추천해주실만한 업체는 없나요? 사설업체가 다 이모양인지…

    0 0

아이고... 참 피곤하셨겠습니다.
저도 살까말까 고민하던 제품중에 하나긴 한데
리퍼제품... 많이 고민해보고 구입해야겠군요.

    0 0

검수로 걸러내지 못하는 부분이 있고 셀러가 배대지에는 좀 문제있는 걸 보내는 것 같기도 합니다.

    0 0

오디오 쪽은 아니고.. 노트북이었는데 사설수리 맡겼다 사기당한 적이 있어서 사설업체는 이용 안하려 합니다.
제가 직접 고치던가 아니면 RMA 보내던가..

    0 0

사기라고 함은 부품으로 장난질을 했다는 말인가요?ㄷㄷ…

    0 0

수리한답시고 부품 바꿔치기를 시전하더군요. 고해상도 무반사 LCD를 노멀 반사 LCD로.. 그래놓고 실수라고 잡아떼던데 수리 맡겼던 부분은 전혀 다른 부분이라 실수할 수가 없죠.

수리 해놓은 것도 막 나사가 빠져있고 프레임 접합부도 제대로 안맞고.. 증거만 갖고 있었더라면 걍 경찰에 고발하는건데..

    0 0

쪽지 보냈어요. 저희도 똑같이 제품 못받고 있네요. 저흰 2달째. 진절머리나요 연락도 안되고 문자도 씹고. 이런 업체가 있다니 놀라울 따름

    0 0

혹시 결과가 어떻게 되셨나요. 저도 마샬 스탠모어 맡겼는데 님하고 똑같은 상태입니다  전화를 수시번해도 통화도 안되고 부재중통화 보고도 연락한번 안주고 진짜 열받네요
전화도 다 끊어놨네요..

    0 0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audio&wr_id=2078

후기 올렸습니다. 참조하시면 될 듯 해요.
오늘은 그 아저씨 사무실에 안 나왔더라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