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싸다에 545 재미있는 색상 올라왔군요 > 음향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와싸다에 545 재미있는 색상 올라왔군요
헤드폰 |
uesgiespd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8-09 19:39:33 조회: 1,469  /  추천: 2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인기만점이었던 블랙도 대거 올라왔고 오렌지 색상도 올라왔군요.  

 

1. 845bt 물어보는 분이 많은데 저는 모릅니다. 와싸다에 직접 문의해보세요.

 

 

2. AKG말고 다른 서비스센타 이용자에게 물어보니까, 좌우 3db 음량차이는 정상이라고 응답한답니다. 저도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다른 헤드폰에서도 음량차이는 자주 발생해서 예를 들어 이런 질문을 많이 볼 수 있죠.

 

srh440 srh840 일부제품 좌우밸런스 수정방법

 

 

3. 구입하신 분은 헤드폰쪽 단자를 소리날 때까지 끼워야 합니다. 

 

 

PS. 2번에 대한 추가자료로 서비스 센터의 답변이 아니라, 다른 헤드폰 음량문제에 대한 골든이어스와 시코의 답변내용입니다. 

 

첫째로는 좌우 유닛의 음량 차이 때문입니다.


유닛은 얇은 필름을 압착하여 성형한 진동판에 에나멜 등으로 코팅한 선을 수백번 감아서 만든 코일을

접착하여 그것을 마그넷이 장착된 프레임에 조립하여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코일 자체에 직류 전원을

걸었을 때 발생하는 임피던스, 교류 신호를 걸었을 때 각 주파수에 따라 변화하는 임피던스, 마그넷의

자기력, 진동판의 미세한 두께 등의 차이로 인해 좌우의 음량이나 대역밸런스에 다소 차이가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고수 분의 답변입니다.


모든 헤드폰 제품들은 좌우편차가 있습니다. 다만 제품에 따라서 그 정도의 차이가 있을뿐입니다. 일반적으로 저가형 제품일수록 차이가 많이 납니다. (경험적으로 보면 대체적으로 +-1dB 정도 차이가 납니다.)


말씀하신 밀폐되는 정도가 제품에 따라서 다를 수가 있으며, 밀폐되는 정도에 의한 효과는 "저음부의 상승"이 되겠습니다. 중고음은 밀폐되는 정도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때문에 좌우 양쪽의 유닛에서 음색에서 차이(한쪽이 조금 더 밝게 들리면)가 발생해야 이 글의 내용이 의미가 있어집니다. (실제로 밀폐에 의하여 음압차이가 발생했다는 의미가 됩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오 3db 차이는 정상이다란 답변이군요~
저는 저렴이 헤드폰만 써서 그랬나 그런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 느꼈습니다~

혹시 다른 헤드폰중에 545급이나 그 상위 기종 다른 브랜드에서도 좌우 볼륨차가 나는 경우가 있으셨나요~? 저는 불량이란 생각보다 한번도 못 느껴본일이라 좀 당황스러워서요~

    0 0

정말 많은 헤드폰을 사용해봤는데 실제로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것은 불량이 아닙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사람의 양귀청력차이와 헤드폰 음량 차이가 발생한다고 조언했던 것입니다.

    2 0

위에 추가해주신 다른 분의 의견은 1데시벨 차이인데 3데시벨 정도 차이나는 경우도 혹시 경험해보신적 있나요~? 저는 10만원선 이거나 그 이하 헤드폰들이었는데 전혀 못느꼈는데(느꼈어도 작은 차이여서 못느꼈을거 같습니다) 이번엔 더 고가의 상위제품임에도 더 크게 차이가 느껴지니 말입니다~

    0 0

당연히 없으면 좋죠. 저도 많은 헤드폰에서 음량차이를 느꼈지만 음감에 전혀 지장이 없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 사람의 답변도 +/-이기 때문에 2db은 일반적으로 차이가 난다는 뜻입니다.  제조공정때문에 3db까지는 정상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845bt에서 대략 2~3 정도의 차이를 느꼈지만 그냥 쓰라고 딸에게 주었습니다.

    0 0

가격이 올랐군요 ㅠㅠ

    0 0

아마 새로운 색상이 들어오면서 받는 가격이 오른 모양입니다. 2만원 더 받으려고 그럴 업체는 아닙니다.

    0 0

3dB면 2배 음량차이로 알고 있는데, 정상이라니 좀 충격이네요;;;

    0 0

2배 차이가 되나요?

    0 0

-3dB면 두배 음압 차이 인데요.. ㄷㄷ

    0 0

좌에서 60db 음량의 출력이 나올 때에 우에서는 63db의 출력이 나올텐데요?

    0 0

네 그래도 log scale 이기 때문에 -3dB 차이는 두배  차이가 맞아요 ㅎㅎ
-----
정정합니다 음압에서는 제곱에 비례하니까 -6dB가 2배네요 그래도 -3dB면 음압이 1.42배는 차이가 나는걸로 계산되네요.. ㅜㅜ 그럼 큰 차이 아닌가

    0 0

이번에 집에 리시버 들이고 톨보이 들이고 하면서 헤드폰은 쓸 일이 없다고 생각하고 지름신 참고 있는 중인데,
글 올리실 때마다 마음이 쿵덕쿵덕 하네요.
마음같아선 545든 845bt든 551이든 하나를 구매했을 것만 같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막상 사 놓으면 대중교통 탈 일도 없고(차에서는 차량 오디오로...) 집에서는 오디오로 들을 테니 크게 쓸 일은 없을 것 같네요.
현재 갖고 있는 오르바나 라이브도 며칠 전 갑자기 생각나 먼지구덩이에서 꺼내놓은 정도니까요.

    0 0

사실 이어폰이나 헤드폰 모두 청력에 상당히 안 좋습니다. 일부러 권하고 싶지는 않죠.

특히 인이어 이어폰으로 크게 듣는 젊은 사람들 보면 오지랍부려서 막고 싶을 정도입니다. 와싸다 노친네 중에 가는 귀가 벌써 먹은 사람이 무척 많습니다.

그래서 두 딸이 성인이지만 음감할 때만은 계속 잔소리를 합니다.

    0 0

저도 어릴 땐 인이어 꽂고 소리 키우고 저음 부스트시켜서 듣곤 했는데, 고등학생땐가 갑자기 귀가 예전같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때부터 최대한 이어폰을 적게 쓰고 가능하면 헤드폰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요즘은 이어폰이 있는지도 잊을 정도로 쓰지 않네요.

    0 0

제가 그래서 톨보이 구입후 헤드폰 845를 또샀습니다 ;;
밤에 혼자 듣기위해 산거라고 마인드컨트롤중입니다 ㅋㅋㅋ 오늘 받아보고 청음중인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ㅎㅎㅎ

    0 0

845는 정말 괜찮죠. 지금 개인적으로 부탁받은 것만도 여러 개인데 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0 0

이렇게 말씀하시면 551을 사고싶어지잖습니까ㅠㅠㅠㅠ

    0 0

얼마전에 화이트 샀는데 블랙 또 사고 싶네요...

    0 0

이어폰 이벤트로 블랙을 건다는 소문입니다. 여기에서 845BT 부탁받은 것때문에 매일 전화를 하니 소식통이 되었습니다.

    0 0

uesgiespd님 덕분에 545, 845, 550 두루두루 구매했습니다. 고맙습니다.

    0 0

저도 uesgiespd님 덕분에 550 구매해서 만족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