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스마트폰으로 놀수록 공격적 > 육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TV, 스마트폰으로 놀수록 공격적
 
큐삼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7-07 14:06:55 조회: 763  /  추천: 2  /  반대: 0  /  댓글: 0 ]

본문

보고서는 또 부모가 아이 양육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는 경우, 유아가 미디어를 사용하면서 노는 시간이 줄어든다고 분석했다. ‘온정적 양육 행동’(아이와 친밀한 시간을 갖고 의견을 존중하는 방식)과 ‘통제적 양육 행동’(규율을 세워서 행동을 제한하는 방식)의 수준이 높을수록 놀이목적 미디어 사용시간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보고서를 작성한 김수정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박사후 연구원은 “부모가 집안일을 하거나 맞벌이로 인해 직장 일을 할 때 유아의 미디어 사용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부모가 특히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며 “무조건 부모들이 아이의 미디어 사용을 제한하기 보다는 놀이목적을 교육목적으로 어떻게 전환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서 제시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편 보고서는 “선행 연구 결과를 보면 서울과 경기도의 만 0~5살 영유아를 대상으로 미디어 노출에 관한 실태 조사를 했더니, 텔레비전과 컴퓨터, 스마트폰의 평균 사용시간이 하루 3시간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는 2살 이상의 경우, 하루 총 미디어 사용시간이 2시간 이상을 넘지 않도록 전문가들이 제안한 시간보다 1시간 가량을 초과하는 것이다.


------------------------------------------------------------------------

티비 스마트폰 다 합쳐서 1시간은 너무 어려운거 같고 딜바더 육포님들은 어느 정도 미디어를 허용하시나요?

제 기준 5살 여아.

티비는 하루 평균 1시간 반 정도 되는거 같아요.
(아침 반시간, 저녁 1시간)
뿡뿡이 유치원 등 해서 어린이 채널.

스마트폰은 진짜 엄마 아빠가 힘들때 1시간 정도
보여주고 놀아줄떈 안보여줄려고 노력하는데
쉽지 않을때가 많아요. 줄이려고 노력해요.
어찌하다가 라임이랑 캐리의 장난감 친구들을
알게되어 ㅜㅜ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