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운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 자전거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자전거 운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질문 |
Noble OH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10-26 08:26:33 조회: 1,445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안녕하세요,

 

알톤 RCT썸탈, 2011년정도에 구매한 뒤에 출퇴근할때 타고다니다 직장이 바뀌면서 집에 보관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러다 제가 이사를 가는 바람에 썸탈을 본가(잠실쪽)에 두고 신혼집(천안)으로 내려왔습니다.

 

이번 추석에 집에 가보니 그대로 있는데, 약간 녹도 슬고 해서 차라리 지금 집으로 가지고 내려와서 

 

주말이라도 타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가지고 와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1. 자가

- 제 차가 구형 2000cc 세단이라, (분해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들어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2. 고속버스

- 지하철(주말) --> 동서울터미널 --> 천안터미널 --> 집까지 자전거타고 한 40분이면 올듯 싶습니다.

- 버스아래 짐칸에 들어갈지? 혹시 손상방지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기차(KTX)

- 지하철 --> 서울역 --> 천안아산역 --> 집까지 자전거로 15분 정도 예상합니다.

- KTX 안에도 자전거 보관대가 있는 칸이 있는지요.. 

 

4. 직접...; 

- 체력도 떨어졌고 중간에 자전거로 갈수 있는 길이 끊긴다고 하여;;

 

========

 

어떤 방법이 좋을지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앞뒤 바퀴분리후 뒷좌석에 싣으시면 충분히 들어갑니다 트렁크에도 분리만하면 가능하고요 차에 이물질 묻는게 싫으시면 종이나 비닐로 구동계쪽 싸서 넣으시면 충분합니다

    1 0

아 감사합니다.!!
조립을 샵에서 해서 분리하기가 좀 번거로운점이 있었는데 이 방법이 가장 무난하긴 하겠네요.

    0 0

제차는 스파크인데도 앞뒤바퀴 분리하면 잘 들어갑니다.
구동계는 신문지로 둘둘 말거나 박스 를 미리 깔아 두면 좋습니다.
자동차 내부 긁힘 방지를 위해 발포지나 뽁뽁이로 핸들바랑 포크정도 둘둘 감아주시면 좋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고속버스 짐칸에 충분히 들어갑니다. 다만, 좀 더 쉽게 넣으시려면 핸들바를 풀어서 핸들이랑 바퀴를 일자로 하시는게 더 편하구요. 구동계 반대방향으로 눕혀놓으면서 땅에 닿는 안장 측면이랑 페달, 앞포크 정도만 종이박스같은걸로 감아두시면 충분합니다. 여기에, 트렁크 내부에 기둥같은거에 테이프나 줄로 자전거가 움직이지 않게 고정 살짝 해두시면 더 좋구요.

    0 0

감사합니다.
상상하며 읽어보니 반조립 상태로 배송왔던 모습이 생각나는군요..역시~^^

    0 0

주말에 지하철 혹은 자차이용이져

    0 0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