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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X125 마력업센서 중간후기
  정보 |
오뚝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3-01 20:24:19 조회: 3,448  /  추천: 16  /  반대: 0  /  댓글: 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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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겨울 MSX125까페에서 마력업센서에 대한정보를 보고 구입해뒀던 마력업센서를 장착을 미루다가(태국산이라 추운날씨속에선 제성능을 발휘못하지 않을까라는 혼자만의 추측으로) 지난일요일에 장착을하고 시험해보았습니다

먼저 MSX125 까페에 많은사람들이 효과없다고하시기도하고 플라시보효과다, 아니다 장착한차량과 같이 달려보면 확실히 안다, 라는등 살짝 논란이 있었지만 판매자측에서 주장하는 마력업센서의 원리가(스로틀케이블에 선을 연결하여 연료분사값에 변화를주어 연비는 하락하고 출력을 얻는다는) 그럴듯하여 구매를 결정했었죠~

장착은 쉬웠습니다~ 스로틀케이블선을 암수분리하여 센서를 연결해주고 시트아래 작은공간에 충격완화를 위해 뽁뽁이로 감싸서 위치시켰습니다~선간섭이 없도록 케이블타이로 군데군데 고정해주었죠

세팅값을 변화시키는 몇가지 장치가있는데 좌측에 1.2.3.4번숫자가 적힌 점퍼와 그옆에 원형으로 돌릴수있는 레버가 있습니다
판매자측설명에 의하면 1.2.3.4숫자점퍼는 각각 마력업 약 중 강 투어라고하고 돌리는것은 12시방향에 놓으라하여 그렇게 세팅하였습니다

"언덕길에서 뚝뚝뚝뚝 떨어지던 RPM이 뚝.뚝. 덜떨어지거나 오히려 올라갑니다"라는 판매자의 설명처럼 되길 기대하였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놀랄정도로 변화없음이었습니다

저희부부는 항상 나란히 달리다보니 비교가 쉬웠습니다. 언제나 미하엘님이 절 앞지를수있죠(체중차이) 둘다 순정상태에서 변수라고는 체중밖에없습니다

천안 뼈해장국을 먹으러 출발하여 시내를 빠져나올때까지 시내주행에서는 약간의 흥미로운건 있었습니다
3단에서 RPM이 올라가는 속도가 현저히 빨라진 느낌이었고 나중에 서로바꿔서 타보니 미하엘님의견도 그런것 같다였습니다(이것은 차후 다시 확인해볼겁니다~)
그러나 4단 최고속은...기대했었는데.... 아무런변화가 없었습니다ㅜㅜ 평지건 오르막이건 미하엘님은 절 떵침시킬수있었습니다ㅜㅜ 한대는 장착을 다른한대는 노장착의 두대의 MSX125가 나란히 달려본 결과입니다 ㅜㅜ
분명 같은 스로틀 값에서 연료를 더쓰면서 RPM이 덜떨어진다는데 그런거 전혀 없었습니다 ㅎ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세팅값에 변화를 주어봤는데 (3을 끄고 4만 켜봤습니다) 3단에서 가속감이 사라졌습니다
4만 켠상태에서 원형레버를 오른쪽으로 돌려봤는데 변화없음...
앞으로 이것저것 더 만져봐야겠지만 3단가속이 빨라졌다는점외엔(이것도 플라시보일수도 있어서 몇번 더 확인할생각입니다) 4단상태에서 가속감 최고속 변화없음 언덕에서도 비장착 차량과 똑같이 빌빌 거리네요~

끄응..... 이상 중간후기였습니다~~ㅋ

추천 16 반대 0

댓글목록

두분이 같은 기종을 타시니까 저런 비교가 가능하군요.

    1 0

네 둘다15년식 바이크라ㅋㅋㅋ

    0 0

네~동시에 같은길을 달리면서 세나로 이야기하며 비교하죠ㅋㅋ아마 가장확실한 비교일겁니다~^^

    1 0

으.. 효과 없음이라니
이렇게 된거 업글을!!

    2 0

아직 3단상태의 가속력(빠르게 올라가는RPM)상승효과는 좀더 검증해봐야 합니다~이는 시내에서 빠르게 추월할수있지만...제가 원하는건 4단에서 높은 RPM이었기에....ㅠㅠ또르르

    1 0

신기합니다  이걸보니 예전에 연비향상 키트라는게 자동차에 있었는데  배터리엔가 연결하면 연비를 향상 시켜 준뎄는데  매체에서 그 킷트를 분해 하니
어처구니없는 저항?콘덴서?같은게 들어있었습니다  결과는 전혀 효과 없음이었구요...

그래도 장착 하시는데 수고 하셨으니 효과가 있길 바랍니다~^^
=============================
제가 궁금해서 더 검색해보았는데요
1마력은 말 한마리가 1초동안 75kg중량을 1m움직이는힘이고, 1마력은 1초에 1757kcal를 태우는힘 입니다.  성인남성 기초대사량이 하루에 2500kcal이고 여성이 2000kcal라고 합니다. 이는 저 킷트가 1마력을 올린다면 여성의 하루치 대사량을 올리는것인데  저 킷트가 그런기능을 가진다면 엄청난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시티100이 약100cc에 8.5마력인데 이것을 나누면 엔진실린더 체적11.7cc에 거의1마력인데(요구르트1병65cc엔진이100cc) 그 정도의 효과를 내는건  좀 힘들지 않나 생각합니다 
 혹시 세팅을 바꾸는게 아닐지라는 생각도 듭니다  아반테도 일반과 아반테 스포츠가있는데 같은출력에  1단2단3단등의 토크나 마력만 바꾸어서 연비는 떨어지나 초반가속을 스포츠가 빠르게 만든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 0

일단 이것저것 설정변경해보고 효과없음으로 결론나면 저도 분해해봐야겠네요ㅋㅋ

    1 0


어제 쭈꾸미덮밥 먹고 복귀길에 판교에서 아반떼 스포츠 금색 차량을 물끄러미 보다가 반해버렸네요!
전 쉘슬람인데도 말이죠 ㅎㅎㅎ
제 네발로는 아반떼한테 매번 백점되기에 아반떼는 진심 멋진 차라고 인정합니다!^-^)/

    0 0

으.. 효과 없음이라니(2)
이렇게 된거 업글을!!

250cc나 300cc로 업글하시면 더큰 마력업을 느낄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1 0

250cc업글은 항상 염두하고있습죠~^-^

    1 0

엔진 보어업은 불법이라 안땡기시나요?
가족돈으로 500정도 지원하겠습니다!

    0 0

500이면 mt03중고?응?

    0 0

응?!ㅋㅋ사랑합니다♡^^♡

    1 0

이게 지극히 정상적이고 대중적인 패턴입니당.
출력을 올리려고 cc업을 하다가..
2소를 따게 되고.. 점점 배기량에 목말라 하고..
계속 배기량을 올리면서 기변하다가
어느 순간 만족감을 느낀 순간!!
슈퍼 커브로 가더라구요.. (-_-)

고로 인생은 직진이 아니라 커브라는걸 우리는 알 수 있는겁니당. 엣헴

    1 0

전 미하엘님과 함.께! 250cc에서 정착하길바랍니다ㅋㅋ

    1 0

저런거 파는사람들은 텍스트로
구구절절하게 늘어놓기보다는
다이나모 그래프한번만 올려도 신뢰도가 훨씬
올라갈텐데요 ㅎㅎ
놀로지제품들처럼 그다지 별 필요없는 튜닝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ㄷㄷ

저거 장착하는것보다 사진에 보이는 오픈필터가
효과가 더 좋을듯합니다 ㅎㅎ

에어클리너 뜯은채로 달리시면 최대10%가까이
출력상승을 얻을수 있습니다

    2 0

안그래도 다이노결과없음에 쫌 그렇긴했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변화를 기대했었습니다ㅋ
오픈필터는 일부러안달았습니다 조금의 효과는 있겠지만 위험부담이 넘 커서요~필터수명도 모르고 산소센서값도 변경없이 장착하면 오히려 악영향도 우려되고 우천시 걱정에 필터이음새부분고정도 약해서 먼지라도 들어가면...등등의 우려로 포기했습죠~^^

    0 0

기변이 최고로 저렴한 튜닝이라고 생각합니다..ㅜㅜ
제가 어렸을적 네발이 탈때 그랬던거 같아요...ㅎㅎ
이건 네발이말고 바이크에 적절하죠...ㅎㅎ

    1 0

혹시나해서 장착해보았네요~^^그래도 먼가 실험전에 두근거림은 좋았습니다~^^

    0 0

마력업은 기변이 최고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또르르...ㅜㅜ

    0 0

역시 기변의 계절인가 봅니다!!
어서 기변하시지요 ㅎㅎ

    0 0

아직은 참을만합니다~-.-

    0 0

기변 가셔야죠 ㅋㅋ
전 순정주의라 이런건 안 달아봤는데
역시나 효과는 미비하군요 ㅎㅎ

    0 0

네 효과희미입니다ㅋㅋ

    0 0

125의 참맛이 조금조금씩 셋팅값 만지면서 달라지는 그 미묘한느낌차이죠 ㅎㅎ

부왕~ 하면서 추월을해버리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슬금슬금슬금슬금 멀어지면 같은배기량 같은기종일경우 그 짜증남이...ㅠ.ㅠ

저도 예전 친구와 같은기종을 탔는데 체중차이때문에 쭉 뻗은길에선 슬금슬금 멀어지는뒷모습만 질리도록 봤었죠 ㅋㅋㅋㅋ

    1 0

남편이 늘 앞에서 달리는데 제가 풀스로틀 하다가 가끔 뒤에 차가 없으면 옆차선으로 추월해서 짜증났나봐요! 다 필요없고 저만 백점하면 만족할것 같네요ㅋㅋㅋ

    0 0

잉?ㅋㅋ여보추월이 짜증날게 모있다고ㅋ절대 그런적없어요~^^

    1 0

ㅋㅋㅋㅋ

    0 0

msx125가 흡기 설계가 좋은편이 아니라 오픈형 필터로 바꾸던지 순정을 유지하시려면 에어박스 모드라도 하셔야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더 많은 공기가 들어가야  거기에 맞게 배기가스에서 산소센서가 값을 읽어서 ecu가 공기량에 맞는 연료를 더 넣어주고 실린더내 약간더 많은 공기량과 연료가 만나야 출력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기본형 모드 : https://www.youtube.com/watch?v=6iPJ7iQlGIo
외부 에어호스 앞쪽으로 방향바꿔서 차가운 공기유입, 내부 필터 철망제거, 내부 호스 제거
기본형 모드 발전형 : https://www.youtube.com/watch?v=O7X2oKbkNlA
외부호스 조금더 안정적위치, 내부 필터 철망제거, 내부 호스제거후 포집형 호스추가
두번째 영상에서 보시면 Dyno돌리는데 10%이상의 출력상승 있습니다.

    3 0

오픈필터해서 10프로 출력이면 절 백점 만들 수 있을텐데요ㅋㅋㅋ

    0 0

와~정말 꿀정보가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1 0

하 미니모토 타고 싶네요.

    1 0

MSX가 시내에서, 국도에서 중년아줌마, 젊어 보이는 아줌마 , 젊은 아가씨에게 관심끌더라구요...작년엔 지인이 여친이랑 벚꽃보러 네발로 드라이브 했을 때 여친님이 맞은편에서 달리는 저희 바이크 보더니 저건 귀엽다고...전해들었네요ㅎㅎㅎ

    0 0

첫바이크고 다른거 타본적이없어서 미니바이크의 장단점을 모르겠네요~^^

    0 0

효과가 미미(?)하다고 하니 제가 다 아쉽네요.. ㅎㅎ
저는 체중감량으로 최고속을 올려보겠... 아닙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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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차이가 크더군요ㅎㅎ

    0 0

근데 오뚝이님도 같이 라이딩하시면 부인분이 더 빠르신가요?
저도 예전에 포르자z 여친은 cbr125였는데
그냥 따였거든요
아무리 스쿠터vs메뉴얼
오버백vs50미만 체중이라지만 충격적이었습니다.

    1 0

네 언제나 어느상황에서나 미하엘님이 앞지릅니다~ 바이크 바꿔타도 마찮가지....즉 체중차이로 크게 차이나는데 저희체중차이는 얼마안되는데 김노드님의경우 50킬로 이상이시라면....배기량차이만큼 체중도 중요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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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10kg이상 차이 나잖아요! 흥칫뿡!
다이어트 열심히해서 더 빨리 추월해야지^ㅜ^)/

    0 0

거의 20킬로차이나지요~♡다욧하지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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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업글이 아니고 깨소금 글인듯..ㅎㅎㅎ

    1 0

깨소금처럼 보였나요~^^좋게봐주셔서 감사요~

    1 0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ㅎ
좀 더 빠르게 타고 싶으면 체중감량(?) 을 해야겠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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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유투브동영상처럼 흡기노가다? 하고 후기글올리겠습니다~^^

    0 0

이기회에 몸무게따위 상관없는 하야부사로 기변하심이?!

    1 0

전250cc이 마지막일듯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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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아쉬운 결과네요
그래도 바로 비교해서 느낄 수 있다니 부럽기도 해요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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