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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소 따고 MT-03 데려와서 타기 시작한지 근 한달 다되갑니다.
조절식 폴딩 레버 잘못 만져서 클러치 유격 때문에 변속 충격이 왜오나... 했던 사건이나..
10여년전에 변속하듯 했는데 엔진 터질거 같은 고알피엠에 놀랬던 사건이나.. ㅋㅋㅋ
10여년전에 VF나 미라쥬, 데이스타 한참 발매된 시기인데다 94년식 CB400 타봤으니 요즘 바이크랑 많이 다를거 같습니다.
매뉴얼 보고 10Km/h 단위로 쉬프트업, 15Km/h 단위로 쉬프트다운.. 이렇게 하고는 있습니다만..
바튜매나 다른 커뮤니티에서 가끔 지나가는 글 보면..
시내 주행시 60Km/h 6단일 필요는 없다.. 고rpm 엔진이니 7000rpm 정도 땡기면 된다 등등...
뭔가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MT-03 타시는분 몇분 계신데.. 요즘 바이크 변속 방법에 대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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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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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위주 주행 하시려면 60에서 6단 넣으셔도 되고, 스포오티 하게 달리고 싶으시면 칠천 땡기시면 됩니다. 저는 차종은 다르지만 보통 3-4천정도에서 변속합니다. 고알피엠에서 변속하는것이 변속충격이 더 적고 차도 잘나갑니다만, 연비나 소모품 생각하면 굳이 그렇게 할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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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연습만이 살길인가요.. ㄷ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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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주행 스타일에 적당한 변속시점이 감이오실겁니다. 나중에 익숙해지면 계기판 안보고도 슥슥 변속하고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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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X기준으로 5000rpm에서 변속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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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엑이는 그렇군요. 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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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일단 5000 이후 변경 알피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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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이상이네요 ㄷㄷ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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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바이크라고 다 같은 방식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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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제가 생각한 내용을 깔끔히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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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전 1~6단 다 씁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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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G650x moto는 rpm 게이지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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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 감아도 가속이 안될 때가 변속타임 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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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존 넘어가면 퓨얼컷 걸리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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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나님이 잘설명해주셨내요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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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본 바이크에 관한 유툽자료중에 엔진 브레이크는 안쓰는게 좋다고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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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엄쉬엄 가고 싶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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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ㅋㅋㅋㅋㅋㅋ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