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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바이크 / 디젤엔진 원래 시끄러운가요
  질문 |
민이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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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1-07 07:39:21 조회: 829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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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나 중고차로 투싼 ix 알아보고 있습니다. (자동차포럼에도 썼네요) 어제 강남매매단지에서 천만원짜리 15만키로 뛴 차 봤는데, 거리에비해 생긴게 멀쩡하더라구요. 근데 엔진은 무슨 폐차오분전 모든 구동부 공차생겨 치는 소리가..... 오토바이는 엔진소리 들을 줄 아는데 디젤은 또 신세계네요... 근데 차문 닫으면 또 들을만하고...

어디선가 디젤차는 20만은 훌쩍넘게 탈수있단 소리 들었는데 그게 벤츠엔진 쓰던 시절 얘긴가요? 현대 디잴은 유리엔진인가요? ㅠㅜ 디젤알못이라 오너분들 조언 구합니다. 글구 매매상 차들은 진짜 이쁘게 해놓네요. 살짝 거짓말더해 신차인줄 알았습다.... 가면 무조건 혹할듯 해요. 엔씨 타고 갔기에 망정이지..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차량관리상태에따라 상태가 극명할텐데 ㅜㅜ
저도 320D 3만 소리들으니 시끄럽다기보다 조금 튼정도 문닫으면 안들림..(과장) 근데 구형싼타페10만나리는 내가 엑셀밝아도 안고장나나? 정도였어요 ㅋㅋㅋ..국산디젤 신형으로 비교하면 좋았을텐뎅 저도 차알못이라 저랑 비슷한 생각하셨을거 같아서 적고 갑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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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에 비해서 디젤이 시끄럽기도 하고(디젤 들어가는 대표적인 차량이 트럭...)
디젤엔진이 유지비(유류비)는 저렴한데 나중에 수리비 들어가는건 더 비쌉니당 ㅎㅎ
엔진수명은 휘발유보다는 좀 더 오래 쓰긴 합니다.
휘발유차 10만 뛰면 어지간히 뛰었구나 하는데 디젤 10만 뛰면 음...이제 반절 탔군... 정도?
실내 들어가면 엔진소음은 확 줄어들게 마련이죠...
똑같은 모델 연식 덜 된 것으로 하나 더 골라서 시동 걸어보시고 비교해보심 어떠셨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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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에서는 달달거리죠. 그게 주행거리가 늘어나면서 실내 진동으로 유입됩니다. 천만원에 1만5천이면 제가 삽니다.. 사고유무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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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에서 들리는것보다 실내에서 들리는게 중요합니다
휘발유차 타다가 들으면 적응이 안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신차일땐 안나도 몇년지나면 대체로 소음이 많이 커집니다

20만은 충분히 탈듯합니다
하지만 디젤쪽이 오래타면 자동차검사에서
돈들어갈 경우가 훨 많습니다

10년넘게 타도 아무렇지 않던건
디젤이어서라기보다
차체가 프레임바디인경우인데
스포티지 싼타페같은건 모노코크죠
구태여 오프로드를 타지 않더라도
프레임쪽이 차체수명이 넘사벽으로 길어요
갤로퍼는 20년된거 리스토어해서 굴러다니니까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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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차는 휘발유차인데 19만2천키로에요...
택시들은 7,80만 키로도 탄다고 들었어요~~^-^)/
침수,사고만 아니면 좋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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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간은 괜찮은데 좁은 골목 지날 때 소리 창문열고가면 소리가 정말 크더라구요,..
카니발 파크 였는데 커먼레일 엔진에서 씨꺼먼 매연 한 번씩 빼면 ㄷㄷㄷ
예전차라 그러겠지요 요즘 차들을 좋아졌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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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분께서 bmw 640 타고다니시는데 시끄럽습니다.
달릴때 시끄러운것도 아니고 그냥 공회전에서 시끄럽습니다.
한창 자동차모형 갖고 놀때인 그분의 자제분들은 매우 만족하나
와이프 되시는 분께선 시끄럽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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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는 원래 가솔린보다 훨씬 덜덜거립니다. 그리고 정차, 공회전중에 더 시끄럽습니다. 오히려 속도를 좀 내고 달리면 더 조용해지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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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디젤이 휘발유 차량보다는 엔진구조, 연료 특성상 소음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휘발유는 전기를 이용 점화하는데 디젤은 전기없이 공기를 고온+고압을 이용 자연발화를 하는 장치이다 보니 엔진이 무겁고 압축을 위해 소음이 많이 발생됩니다. 최근 기술이 좋아져 소음과 진동이 많이 줄기는 했어도 휘발유차량보다는 소음이 많습니다.
디젤 중고차 구입시 전체주행거리 보다는 몇년만에 몇km 주행했는가를 살펴보세요,
가정용으로 운행한 디젤차량은 휘발유차량과 주행거리에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통계상으로 1년 평균 주행거리가 2만km 전후 입니다. 보신 차가 일단 15만km 라면  출고시점을 확인해서 역으로 계산해서 1년에 2만km~3만km 이내면 가정용,  3만km이상이면 업무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디젤차량 수리비가 휘발유차량보다 비쌉니다.  고가부품이 많습니다.
중고시장의 차량은 모두 신차처럼 보이게 작업을 하니 꼭 자동차를 잘아는 분과 동행해서 살펴보시기를 권합니다.
소비자 불신 1위가 중고매매업자, 업체이고 다음이 정비업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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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생각이 다른게
주행거리 짧아도 시내주행만 하던 디젤차는
내부 퇴적물이 장난아니라 dpf같은 부품의
수명이 더 짧습니다
흡기도 더 더럽습니다
공회전상으로도 검게 매연이 나오는 차들은
대부분 시내위주로 달리는 차들입니다

정기검사 받으러 가봐도 시내뛰는 차들이
불합격 더 잘나옵니다
1년에 5천키로뛰는차인데 매연30%가까이 나오는것도 봤습니다

10년째 디젤 운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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