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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MSX125 까페에 많은사람들이 효과없다고하시기도하고 플라시보효과다, 아니다 장착한차량과 같이 달려보면 확실히 안다, 라는등 살짝 논란이 있었지만 판매자측에서 주장하는 마력업센서의 원리가(스로틀케이블에 선을 연결하여 연료분사값에 변화를주어 연비는 하락하고 출력을 얻는다는) 그럴듯하여 구매를 결정했었죠~
장착은 쉬웠습니다~ 스로틀케이블선을 암수분리하여 센서를 연결해주고 시트아래 작은공간에 충격완화를 위해 뽁뽁이로 감싸서 위치시켰습니다~선간섭이 없도록 케이블타이로 군데군데 고정해주었죠
세팅값을 변화시키는 몇가지 장치가있는데 좌측에 1.2.3.4번숫자가 적힌 점퍼와 그옆에 원형으로 돌릴수있는 레버가 있습니다
판매자측설명에 의하면 1.2.3.4숫자점퍼는 각각 마력업 약 중 강 투어라고하고 돌리는것은 12시방향에 놓으라하여 그렇게 세팅하였습니다
"언덕길에서 뚝뚝뚝뚝 떨어지던 RPM이 뚝.뚝. 덜떨어지거나 오히려 올라갑니다"라는 판매자의 설명처럼 되길 기대하였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놀랄정도로 변화없음이었습니다
저희부부는 항상 나란히 달리다보니 비교가 쉬웠습니다. 언제나 미하엘님이 절 앞지를수있죠(체중차이) 둘다 순정상태에서 변수라고는 체중밖에없습니다
천안 뼈해장국을 먹으러 출발하여 시내를 빠져나올때까지 시내주행에서는 약간의 흥미로운건 있었습니다
3단에서 RPM이 올라가는 속도가 현저히 빨라진 느낌이었고 나중에 서로바꿔서 타보니 미하엘님의견도 그런것 같다였습니다(이것은 차후 다시 확인해볼겁니다~)
그러나 4단 최고속은...기대했었는데.... 아무런변화가 없었습니다ㅜㅜ 평지건 오르막이건 미하엘님은 절 떵침시킬수있었습니다ㅜㅜ 한대는 장착을 다른한대는 노장착의 두대의 MSX125가 나란히 달려본 결과입니다 ㅜㅜ
분명 같은 스로틀 값에서 연료를 더쓰면서 RPM이 덜떨어진다는데 그런거 전혀 없었습니다 ㅎ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세팅값에 변화를 주어봤는데 (3을 끄고 4만 켜봤습니다) 3단에서 가속감이 사라졌습니다
4만 켠상태에서 원형레버를 오른쪽으로 돌려봤는데 변화없음...
앞으로 이것저것 더 만져봐야겠지만 3단가속이 빨라졌다는점외엔(이것도 플라시보일수도 있어서 몇번 더 확인할생각입니다) 4단상태에서 가속감 최고속 변화없음 언덕에서도 비장착 차량과 똑같이 빌빌 거리네요~
끄응..... 이상 중간후기였습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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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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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분이 같은 기종을 타시니까 저런 비교가 가능하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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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둘다15년식 바이크라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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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동시에 같은길을 달리면서 세나로 이야기하며 비교하죠ㅋㅋ아마 가장확실한 비교일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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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 효과 없음이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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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3단상태의 가속력(빠르게 올라가는RPM)상승효과는 좀더 검증해봐야 합니다~이는 시내에서 빠르게 추월할수있지만...제가 원하는건 4단에서 높은 RPM이었기에....ㅠㅠ또르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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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합니다 이걸보니 예전에 연비향상 키트라는게 자동차에 있었는데 배터리엔가 연결하면 연비를 향상 시켜 준뎄는데 매체에서 그 킷트를 분해 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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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것저것 설정변경해보고 효과없음으로 결론나면 저도 분해해봐야겠네요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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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 효과 없음이라니(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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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cc업글은 항상 염두하고있습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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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보어업은 불법이라 안땡기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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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이면 mt03중고?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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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ㅋㅋ사랑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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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지극히 정상적이고 대중적인 패턴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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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미하엘님과 함.께! 250cc에서 정착하길바랍니다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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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거 파는사람들은 텍스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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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다이노결과없음에 쫌 그렇긴했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변화를 기대했었습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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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변이 최고로 저렴한 튜닝이라고 생각합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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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해서 장착해보았네요~^^그래도 먼가 실험전에 두근거림은 좋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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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업은 기변이 최고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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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르르...ㅜ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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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기변의 계절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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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은 참을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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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변 가셔야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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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효과희미입니다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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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의 참맛이 조금조금씩 셋팅값 만지면서 달라지는 그 미묘한느낌차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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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이 늘 앞에서 달리는데 제가 풀스로틀 하다가 가끔 뒤에 차가 없으면 옆차선으로 추월해서 짜증났나봐요! 다 필요없고 저만 백점하면 만족할것 같네요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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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ㅋㅋ여보추월이 짜증날게 모있다고ㅋ절대 그런적없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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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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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x125가 흡기 설계가 좋은편이 아니라 오픈형 필터로 바꾸던지 순정을 유지하시려면 에어박스 모드라도 하셔야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더 많은 공기가 들어가야 거기에 맞게 배기가스에서 산소센서가 값을 읽어서 ecu가 공기량에 맞는 연료를 더 넣어주고 실린더내 약간더 많은 공기량과 연료가 만나야 출력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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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필터해서 10프로 출력이면 절 백점 만들 수 있을텐데요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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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정말 꿀정보가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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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미니모토 타고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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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X가 시내에서, 국도에서 중년아줌마, 젊어 보이는 아줌마 , 젊은 아가씨에게 관심끌더라구요...작년엔 지인이 여친이랑 벚꽃보러 네발로 드라이브 했을 때 여친님이 맞은편에서 달리는 저희 바이크 보더니 저건 귀엽다고...전해들었네요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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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바이크고 다른거 타본적이없어서 미니바이크의 장단점을 모르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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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가 미미(?)하다고 하니 제가 다 아쉽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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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차이가 크더군요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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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오뚝이님도 같이 라이딩하시면 부인분이 더 빠르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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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언제나 어느상황에서나 미하엘님이 앞지릅니다~ 바이크 바꿔타도 마찮가지....즉 체중차이로 크게 차이나는데 저희체중차이는 얼마안되는데 김노드님의경우 50킬로 이상이시라면....배기량차이만큼 체중도 중요하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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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10kg이상 차이 나잖아요! 흥칫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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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20킬로차이나지요~♡다욧하지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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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업글이 아니고 깨소금 글인듯..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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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소금처럼 보였나요~^^좋게봐주셔서 감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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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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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유투브동영상처럼 흡기노가다? 하고 후기글올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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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회에 몸무게따위 상관없는 하야부사로 기변하심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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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250cc이 마지막일듯합니다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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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아쉬운 결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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