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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125 pro 시동 문제로 조언 구해요~
질문 |
데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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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6-10 15:15:56 조회: 536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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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쿠터를 샀으면 더 나았을려나 라는 생각도 해보지만 워낙 많이 안타다보니 큰 의미는 없을것 같네요.

겨우내 방치를해서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아서 충전도하고 그런 일련의 과정을 겪고난후

지금은 짧게라도 꾸준히 타고는 있습니다.

문제는 스타트모터가 걱정될 정도로 가끔 시동이 안걸린다는거죠. 심각할 정도로요

제가 시골에 살고 오르막 주행 기어변속도 익숙하지 않다보니 오르막에서 가끔 기어변속을 잘못해서 울컥울컥

하다가 시동을 꺼트리게되면 기어 중립으로 다시 시동을 걸려고해도 안걸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평지에서도 그렇고요. ㅠ.ㅠ

스타트모터가 걱정될 정도의 상황도 꽤 있었네요. 집에 가야하는데 시동이 안걸리니 계속 시도를 할수밖에 없어서

그나마 개인적으로 좀 나아진게 핸드 브레이크를 잡고 시동을 걸면 걸리네요 ㅡ.ㅡ

풋 브레이크는 잘 안되고요 핸드 브레이크를 꽉 잡고 걸면 잘 걸리는 편입니다.

배터리 문제일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브레이크잡는다고
시동이 잘걸린다라
스쿠터도 아닌데 말씀이죠
메뉴얼에 그런기능  있다는  의문이 듭니다
셀버튼을 꾹누르고 있어 보셨나유

    0 0

제가 바이크를 잘 모르긴하지만 상식적으로 저도 이해가 안되서 글 남긴거예요.
스타트모터 나갈 걱정할 정도로 시동이 안걸리던게 걸린단말이죠 ㅠ.ㅠ
한적한 지방도 평지를 달리다가 다시 돌아오면서 조작미숙으로 시동을 꺼트렸는데 한 2km 타고 왔고 출발할때 시동에 문제가 없었음에도 시동이 안걸리고 스타트모터 나가겠다 싶은겁니다. 나중에는 반응도 약해져서요. 그나마 살짝 내리막이라 발로 밀면서 시동을 걸어보기도하고 한 200미터 이동했을겁니다. 땀나더군요. 시동 버튼으로 반응도 약해졌으니까요.
10여분 씨름했을겁니다. 그런데 브레이크 잡고 걸려서 집에 올수 있었습니다.
제 상식으로도 이해가 안갑니다.

    0 0

주행중 시동이 꺼져서 다시 걸려는데 안걸린다면 열간시동불량인데... 밸브 간극 이려나요?

    0 0

방전급  밧데리라면 밧데리 수명이 줄어셨을수도 있구요
60 킬로 속도로  30분이상 충전 시켜야할겁니다
극단거리에는  밧데리 충전도 안될뿐더러
방전의  지름길이죠

    0 0

날 잡고 좀 멀리 타고 나가야겟네요.

    0 0

MSX도 정지했다가 다시 출발 할 때라든지 N단 넣기가 힘들 땐 정지상태에서 차를 앞으로 조금 가게한 다음 N단 넣어야 들어아가요...
바퀴를 반바퀴 굴린다음에 N단 넣기요...
급정거했을 땐 꼭 이렇게 N단넣고 1단 제대로 넣어야지 안그럼 제대로 안들어간 느낌이더라고요...

언덕에선 클러치 푸는만큼 그보다 많이 스로틀 감아야하는데 울컥 거리는 문제는 왜인지 모르겠어요...
저는 언덕오를 때 속도가 줄면 기어를 내려요..
 40km미만으로 오르막일 땐 3단으로 내리고,
30km미만으로 올라갈 땐 2단으로 내리고,
20km미만으로 올라갈 땐 1단으로 내리다가 다시 속도가 붙으면 역으로 기어 올리고...

    1 0

기어는 잘 들어갑니다. 기어 문제는 아니고요. N 표시도 제대로 확인하고 시동을 걸거든요.
배터리가 거의 죽었나 싶을정도로 스타트모터 반응이 없다가도 걸리더라구요.
제가 말하는 오르막은 일반도로가 아닌 시골이니까 도시로 치면 산동네 수준의 경사과 폭 이라서 1단으로 제때 못내려서 ㅎㅎ; 아직 미숙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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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 이건 실제로 보지 않으면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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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시동이 안걸리면 그나마 상황인식이 더 쉬울것 같아요. 보통 시동 걸어보면 알잖아요. 스타트 반응이 다 죽어가면 힘들겠구나... 그런데 이게 브레이크 잡고 걸렸단 말이죠 ^^;
계속 그런 상황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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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체 125cc가 베터리가 작지만

Z125는 유난히 더 작은용량이더군요..

Z125자체가 출고된지 얼마 되지않아 다른곳 문제라고 보기에는 조금 힘들고

100이면90은 베터리 문제로 생각됩니다.

주행거리가 워낙짧으시니 베터리에 무리가 갈 수 밖에없을것 같네요..

제가 알기로 원래 처음 시동을걸때 베터리를 제일 많이 잡아먹고

키로수가 좀 길어야 어느정도 충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처럼 차라리 베터리 충전기를 비싼놈을 사시고 야무지게 사용하시는게..

바이크2대 차2대 야무지게 충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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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를 하나 장만해야할것 같네요. 새로사긴 뭐한데 차량용으로도 가능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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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용 충전기 있어요. 디포스전자 연축전지용 12v충전기 씁니다. (하긴 차량용이나 같겠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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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는 봉인할때는 유용한데
평상시 주행하면서 충전기가 필요할정도로 전기를 많이쓴다면 충전기도 소용없어용...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로에서 아이들스탑을 이용한다던가 비상등이나 상향등을 켜고 달린다던가 시거잭을 항상 사용한다던가 아니면 LED바 같은걸 달아 놓는다던가 그러면 제네레이터 발전용량으로 감당못할수도 있어요
R1200GS 도 발전용량이 상당한데 LED바 달고 상향등 켜고 핸폰 충전하면서 달리면 배터리 충전이 안되고 오히려 방전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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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를 봐야알가같은데
똑같은 조건에서 어쩔땐 걸리고 어쩔땐 무반응이란 말씀인지 아닌지부터 알아야할거같아요
혹시 사이드스탠드나 엔진킬버튼 접촉불량문제는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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