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cc에 대한 잡생각 > 바이크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125cc에 대한 잡생각
  일반 |
너마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7-16 12:58:48 조회: 2,075  /  추천: 14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538928295003be3269da4145490f0827_1531713469_1808.gif

지난 토요일밤에 집근처에 약속이 있어서 걸어나가는길에
교차로 횡단보도앞에서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차선맨앞에 한쪽에는 효성의 rx125sm 다른 한쪽에는
야마하의 배달대행 엔맥스가 나란히 서있었습니다
차들이 정지신호에 맞춰 하나씩 뒤이어 정차를 하는데
택시들이 rx뒤에 줄지어 서더군요 ㅎㅎ
생각하기로 이쪽 오토바이가 스쿠터보다 빠를것이다라는
판단을 하고 그런게 아닌가 싶은데 막상 신호가 바뀌니까
여러단 변속을 해야하는 rx보다 앤맥스가 휙 치고 나가니까
막 튀어나갈듯한 포스대비 굼뜬 움직임을 보여주자
뒤따라가던 택시들이 답답한지 줄지어 차선을 바꾸며
치고나가더군요

문득드는생각이 차들이 많이 빨라졌구나

제가 처음 오토바이탈때 2천년대 초입 국산 125시장에는
마그마, vf , 엑시브, 포르테, 엑시드 이런 차들이
주류였는데 당시 국내 자동차들이 보면
경차도 800cc였고 마티즈, 아토즈 같은차들
경차수동도 많았구요
이 시절만해도 베르나 엑센트 이런 소형급도 많았고
아반떼같은 준중형도 1.5던 시절이고
일단 수동차들이 엄청 많았죠 90년대 구형차들도
많이들 굴러다녔고
디젤차들이 터보가 보편화되던시절이라 차들이
많이 안빨랐는데
이제 경차도 1.0으로 올라서고
소형급들이 이제 도로에 거의 없죠 준중형도 1.6되고
트럭말곤 수동도 희귀해지고 오토미션이 다단화되고
똑똑해지면서 밟는만큼 나갑니다

요즘 차들은 사실 작정하고 밟으면
쿼터급으로 모닝도 버겁습니다
lpg라 힘딸린다는 2.0택시들은 넘사벽이고
단지 도로에 신호등이 워낙많고 과속카메라가 많으니까
안밟을뿐

새벽에는 저배기량은 엔진수명갉아먹으며 감아줘도
날라다니는 택시들 쫒아다니기도 버거운 느낌이고 ㄷㄷ
요즘 나오는 pcx 앤맥스같은 스쿠터들이 태생적인
구동계의 동력손실이 있지만 변속딜레이가 없으니까 적당한
속도안에서는 더 빠릿하게 다니더군요

그래서 요즘 125급에 매뉴얼이 예전만큼 인기가 없는가
싶기도 합니다

추천 14 반대 0

댓글목록

그럴리가요 늦게변속해서 천천히  간건아닌가요 rx
보다 덩치큰 트로이도  80 이하는 변속 조짐  스쿠터보다 느립니다
ㅋㅋㅋ  저도 엔맥스 나 비버한테 발렸던 기억이.. 
쿼터급 부터죠ㅋㅋ

    0 0

이게 보면 대략 3단까지는 움직임과 동시에
올라야하니까 굼뜨고  한 4단정도부터  속도가 70,80나오기 시작하는데  이 속도까지 올라가는 시간이  요즘스쿠터들이 엄청 빠르더군요 ㅎㅎ

    0 0

네발이도 결국 배기량이 깡패군요!

    0 0

배기량도 그렇고 디젤차들이 브란자들어가던
구형디젤이랑 터보올라가는 요즘 디젤이랑
가속력이 넘사벽입니다
포터나 스타렉스같은차들 진짜 빠르거든요
아마추어 레이서수준아니면 요즘 나오는 오토미션보다
수동미션이랑 차이가 안나기도 하구요

    0 0

제가볼땐 신호대기후 출발시
대형트럭  및  버스 ㅡ 대형suv ㅡ 경차 ㅡ 1톤트럭 ㅡ 승용 ㅡ 저배기량 매뉴얼  ㅡ 스쿠터 ㅡ고배기량 매뉴얼
  이순으로  늦게 가는것 같아요

    0 0

해있을때는 거진 맞는데  버스가 안다니는 자정넘어서면서는 약간 역전되는듯합니다
야간에도 교통량많은 도심은 빼구요 ㅎㅎ

    0 0

용도에 따라 나뉘는게 가장 크지 않을까 합니당

    0 0

그건 그렇죠 ㅎㅎ

    0 0

스틱 승용차보다 2단출발하는 트럭이 스타트~가속이 더 빠르긴합니다

    0 0

뭐 스틱은 트럭말고는 거진 멸종이니까요 ㅎㅎ

    0 0

안밟아서 눈에 안띌뿐 도심 심야택시나 양카들 장난없죠...
메녈이건 슥후터건 미들급은되야 가능할듯..
125는 나름의 매력과 장점으로 타는거죠~

    0 0

부산의 중간을 관통하는 동서고가도로가 있는데요
고가도로라 신호가 없거든요
아침~저녁까지 꽉꽉막히지만 새벽때는
제가 90,100으로 달려도 순식간에 백점만들고 달리는
택시들,  수입엔트리같은차들보면 ㄷㄷ하죠

    0 0

저배기 매뉴얼 vs 스쿠터는 변속스킬에따라 승부가 갈리고

시내에서 125매뉴얼을 스쿠터보다 빠스게 타려면 왼쪽 발목에 근육이 두툼해 질듯요 ㅋㅋ

    0 0

125매뉴얼도 4단정도 되면 탄력이 붙어서
80,90크루징도 문제없는데 여기까지 올라가는게
많이 굼뜨죠  좀 빨리 올리고자 알피엠을 많이 올리면서
변속하면 너무 소리가 왕왕거리니까
막 튀어나갈듯이 엔진음을 내면서 막상 별로 안빠르니까
ㅋㅋㅋㅋㅋ  제가 차운전할때도 
스쿠터보다 시티같은오토바이뒤에 갈때 더 답답할때가
많더군요

    0 0

지난 금욜 상습 정체지역 부근에 볼일이 있었는데 교차로 맨 앞에서 신호등 뿌실듯이 째려보다 초록불로 바뀌자마자 깜박이 켜고 풀악셀 밟고 차선 변경했네요. 서울시내에서 끼어들 자신이 없기 때문이었죠ㅎㅎㅎ

    0 0

저는 차도 할배운전타입이라... ㅎㅎ

    1 0

맨 앞에 서 있을 때만 풀악셀이고 보통땐 할배운전해요ㅋㅋㅋ
차가 무거운데 힘이 딸려서 밟아도 잘 안나가요ㅎㅎㅎ
친정엄마 제 차에 모시고 드라이브 다닐 때 '얘 니 차는 왜이렇게 못가니'
엄만 더 넥스트 스팍인데 제 차보다 잘 나가요ㅎㅎㅎ

    0 0

이제부터 깨어있는 택시기사님들께서는 스쿠터+대행조합 뒤에 서는걸로!

    0 0

낮에는 고만고만한데 밤에는 저배기량뒤에 따라가는 택시들이 답답해하는게 보이죠 ㅎ
거기에 수입엔트리들 ㄷㄷ

    0 0

그래서 883이 경차보다 더 배기량 높다고 같은 건물 할아버지가 놀랐었었군요 =_=;;

    0 0

십수냔전에는 800cc에다 수동이 많았고
마티즈의 경우 오토가 cvt였는데 많이 굼뜨고 그랬죠
잘안나가는 구형차종이 이제는 거의 자취를 감추었고
차들이 참 잘나가는데 오토바이는 늘 그속도가 그속도같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