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하려고 이런저런 질문해봅니다..! > 바이크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입문하려고 이런저런 질문해봅니다..!
질문 |
준법ninj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3-20 23:57:01 조회: 5,853  /  추천: 13  /  반대: 0  /  댓글: 27 ]

본문

올해 20살인 대학생입니다. 자취하는데 자취방이랑 캠퍼스, 체육관, 알바하는 곳 간의 거리가 조금 있는데다 복잡한 동네라서 (부산입니다) 차를 사기보단 바이크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타고 들어오니 여기로 도착 했네요.. ㅎㅎ

 

그리고 주말마다 본가에 다녀오는데 본가랑 자취방의 거리는 네이버 지도 길찾기 기준 1시간 20분 정도입니다.

(고속도로 타면 조금 더빠른데 이륜차는 고속도로 못탄다고 하더라고요..?)

뭐.. 이렇게 여러이유로 바이크하나 장만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지금 바이크 구입에 쓸수있는 금액은 6백 50만원 정도 모아놨고 조금더 모을수있습니다.

근데 막상 바이크를 찾다보니 사람이 욕심이 나는게.. 하하

먼저 스포츠쪽으로 결정이 기울어지게 되었고 그러다보니 처음엔 스즈키 GXS125R 이나 혼다 GBR125R에 관심을 가졌었는데 125cc는 계속 후기를 찾다보니 멸치니 어쩌네 그러는것도 많이 봤고 확실히 쿼터나 미들급까지는 입문용으로 괜찮다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눈을 조금 높여 보니까 야마하 YZF-R15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어떤 유튜버분이 타는거 봤는데 정말 괜찮은거 같기도 하고.. 그래서 그정도 선에서 조금더 찾다가 가와사키 닌자 300을 보게되었고 지금은 가와사키 닌자 400까지 바라보고 있습니다... (과한건가요??)

 

요약하자면 부산에서 통학 및 잦은 단거리, 그리고 주말마다 1시간 20분정도 걸리는 본가, 그리고 투어를 다닐 용도로 어느급의 바이크가 적당할지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찾아보니 조금더 돈을 모으면 가와사키 닌자 400까지는 살수있던데 튜닝이나 랩핑가격이 더들어갈거 라는 글을 보고나니 얼마정도 더들까 궁금하네요. 튜님은 적당한 머플러에 나머지는 안전에 관한건 다하고 아직 잘모르기 때문에 나머지는 남들 다하는 튜닝 내역 알아보고 하려고 합니다.. 적당한가격 때려맞춰주세요 그냥.... 너무 감이 않잡혀서ㅠㅠ 죄송합니다 랩핑은 전체적으로 하고 싶은데 한 50든다고 하더라고요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제가 지금 원동기면허만 있어서 250cc급은 안타봐서 사면 제꿍이나 슬립이 좀 일어날거 같은데 (다일어난다고는 하지만 특히 더일어날거 같은 겁이..ㅜ) 그거 수리비 100나오던데 감당못하면 있는예산 다써서 바이크 사면 안되는 건가요?? 저가 700있으면 700짜리 사고 수리못하고 문제생길까봐 ㅠㅠㅠ

 

말이 구질구질 길어졌는데 알고계시는 정보나 제가 질문안한 필수상식도 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욕은 자제해주세요....


추천 13 반대 0

댓글목록

일단 간단하게 무난히 추천하는건 국내 수입상이 하는짓을보면 밉기만 하지만

MT-03 , R3 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어떤기종을살지 고민하는건 일단 2소 취득후 고민해도 늦지 않으니 일단 면허부터 도전해서 성공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0 0

넵..ㅎㅎ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0 0

안녕하세요^^
125cc로 2년 타고 250cc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근거리는 125cc가 연비좋고 보험료 저렴한데 학생이시고 종합보험이면 첫 해 보험료만 50만원 이상일듯합니다. 보호장비(헬멧, 장갑, 부츠, 무릎,팔보호대, 자켓, 바람막이 등등) 도 얼추 100만원정도 예산 잡으셔야해요.

125cc이상은 2종소형면허가 있어야하니 학원에서 사려면 2~30만원정도요. 학원 안다니고도 한두번에 합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

바이크는 전용도로, 고속도로 진입이 안되니까 네비에서 전용도로제외로 다니셔야해요...실수로 잘못 들어가면 112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저도 초보딱지가 덜 마른 초보자라 전문적인건 조언드릴 수 없고, 고수분들에게 조언 얻으셔서 잘 선택하시길요~^^

    1 0

첫해라 종합보험 안들어주고 20세라 책임만 80만 나올듯합니다.
^^

    1 0

33살에 입문하고서 20대때 못탔던게 후회된 적 있는데요. 자금력 생각하면 어차피 몰바였을테고 이러나 저러나 못탔을 수 있었겠네요.

    1 0

저도 20대에 MX125 못탄걸 후회합니다.
이렇게 재미있는걸.... ㅜㅜ

    1 0

보험료를 고려못했네요 ㅠㅠㅠㅠ 보호장비의 대략적인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2종 소형은 학원다니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한번더 도전해보려고요ㅎㅎ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0 0

장비(헬멧.장갑.부츠.보호대등등)하고 보험료도 예산에 넣어야합니다...
20세이시니 꽤나올꺼로 생각드네요.
그걸 빼고나서 가용범위내에서 바이크를 알아보셔야 할듯요

    0 0

20살이시면 보험료가 정말 엄청나올것 같네요.
ㅜㅜ 저는 대인2가 없는 책임보험은 정말 인생걸고 타는 위험한 일인것 같아서 종합보험으로 꼭 들어야 한다는 주의인데....20살에 닌자400같은 대형보험은 가입자체도 거절될것같고, 된다해도 연간 300만원넘을것 같은데요?

그리고 안전장비들 최소한으로 잡아도 풀페 20 자켓15 장갑5 부츠15 무릅보호대5 정도에 인터콤기기(세나)에 블박이나 액션캠까지 하면 100만원 잡아야하죠...

개인적인 추천은 입문이고 라이딩 경험도 쌓고 도로의 흐름을 읽는 능력을 키울겸 2년정도는 배기량 소형(100cc미만)이나 중형(100cc~260cc)에서 중고로 타다가 보험료 낮아지면 대형으로 가는게 2년동안 세이브되는 보험료가 엄청날것 같네요.
아마 소형 종합보험료도 20살이기에 50만원은 넘을것 같네요.(참고로 저는 첫 바이크 입문할때 30살 이상 125cc 중형 종합보험 51만원이었습니다)

    0 0

2년동안 세이브되는 보험료에 대한 생각을 해보니 정말 합당한 말씀 같습니다..! 완전 욕심 부리다가 현실을 마주쳤네요ㅎㅎㅎ  중형 중고 생각중입니다! 보험료가 신차가격 기준이라 해서 최대한 자신과 타협중이에요..ㅎ

    0 0

윗분들 말씀이 100번 지당합니다.
용도로만 보자면 듀크 200보단 차라리390 혹은
야마하쿼터급(엠티03 알3)이 딱 적당해보이나.
제가타는 500r도 큰차이는 없네요
(근거리출퇴+주말+재미까지 한번에가능)
스무살 입문의 걸림돌 2소. 보험료. 도로경험.을 생각하면
125부터 시작하는것도 괜찮은듯해요.

    0 0

R15는 병행으로 알고 있어서 구하기도 그렇지만 나중에 팔기도 힘들어요.
125보다 엄청 빠른것도 아니고요.

1. 무엇보다 정말 등하교, 출퇴근, 본가 왔다갔다만 할것인가? 아니면 주말에 이리저리 달릴려고 살것인가를 고민하셔야할겁니다.

왜냐하면 나이도 어리고 처음이라 보험료 무시못하고 첫해 종합안들어주니 책임보험밖에 안되는데 인명사고내면 감당이 안되거든요.
배기량 올라갈수록 유지비 감당 안되실거구요. 기름값은 감당되는데 기타 관리비가 생각외로 많이 나갈겁니다.

여기서 등하교나 출퇴근 본가 다녀오는 정도라면 100cc미만 스쿠터 사세요.
여유가 있다하시면 125cc 혼다 PCX나 야마하 NMAX사세요.

주말이나 평일 오후라도 달리겠다 싶으시면 그냥 원하는거 사세요. 일단 2소부터 따시고요.
보시는 기종들보니 어차피 달릴거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결국 사고 싶은거로 가게 된다는거 다들 압니다.
단지, 그런 풀카울링 차량 타면서 보호장구 안타면 본인은 멋진 바이크 탄다 생각하지만 다른 바이크 타는사람들은 그냥 양아치로 밖엔 안봐요.
보험료, 보호장구 사시는데 생각외로 돈 많이 드니 일단 대충이라도 알아보세요.


2. 지금 보고 계신 기종들은 처음 타시는 분들이나, 실생활 용도로 타시기엔 안좋아요. 가와사키나 유럽쪽 바이크들이 대체로 수리비도 비싸고 부품 수급이 늦어서 수리시간도 깁니다.
국내 소량풀린 병행 바이크도 마찬가지고요.

    0 0

R15에 대해 이런 정보 못봤었는데 역시 너무 제가 부족하네요ㅜㅜ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욕심 때문에 스포츠스타일 (래플리카)만 찾아보고 다녔는데 한번더 고민많이 해보겠습니다 좋은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0 0

추천은 125cc급 스쿠터를 추천드려요.
저야 거의 대부분의 배기량의 바이크를 타봤기에 이렇게 추천드릴수 있긴 합니다만..
배기량에 대한 목마름과 다른 기종은 어떨까 하는 궁금증은
직접 타보지 않으면 해소되지 않습니다.. ㅠㅠ

저도 학생일때 이렇게 스쿠터 한대 있었으면 정말 편하고 재밌었겠다 싶긴 한데..
라이딩 하다보면 생기는 온갖 욕구와 심한 감정 기복때문에
본인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없다고 생각되시면
안 타시는게 맞습니다.

    0 0

배기량에 대한 목마름과 다른 기종은 어떨까 하는 궁금증은
직접 타보지 않으면 해소되지 않습니다.. ㅠㅠ
- 이말 너무 와닿네요...ㅎㅎ 그욕심 때문에 스쿠터는 무의식중에 막 피해다녔던거 같아요 허허
음.. 용도에 맞게 다시 잘생각해보겠습니다 좋은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0 0

입문용으로 닌자 400은 개인적으로 비추천합니다.
뭐가 문제가 되는 게 있는 건 아니고 가와사키는 중고로 팔때 타 일제브랜드 대비 감가가 큽니다.
오토바이 타봤더니 "어 이게 아닌거 같네?" 했을때 감가때문에 눈뜨고  50~100만원 더 날린다고 생각해보세요.
어린나이에 힘들게 모은 돈인데 눈물 날겁니다.
그런이유로 처음 시작하는 거라면 mt-03 & r3가 좋습니다.
중고가가 아주 바닥을 치고 반지하로 들어갈 기세라 타다 아닌거 같아서 급매로 내놔도 감가는 적고
mt-03만 해도 충분히 빠르고 요즘 올라오는 중고 매물은 왠만한 튜닝은 다 되서 올라옵니다.

    1 0

어른나이에 모은 돈도 날리면 눈물납니다ㅠㅠ

    0 0

125  스쿠터로  시작하세요
장비보험  생각하셔야합니다 
도로흐름 감으로 시작해야합니다
차값의 50프로는 더있어야합니다

    0 0

카울링을 좋아하시는거 같은데
굳이 쿼터를 사면 알삼이 제일 무난하다 생각하네요

    0 0

저도 125씨씨 이하 스쿠터 추천드립니다. 이미 위에 주옥같은 조언들이 있네요.
1. 책임만 들어도 보험료가 엄청날거에요. 그리고 대인사고시 본인 부담금 커지면 바이크값 날리는거 순식간이에요.
2. 헬멧, 장갑, 부츠 등 장구류: 가성비 라인 위주로 해도 돈 많이 들어갈겁니다. 미들급 이상 타시려면 바지 자켓까지 해야죠. 110씨씨 스쿠터만 해도 속도 80~90정도 나오는데, 사고시 충격 맨몸으로 받는다고 생각하면...
3. 유지관리비: 신차 구매시에는 크게 들어갈일 없지만 중고차 구매시에는 꽤 들어갈겁니다.

예산과 나이를 고려하면 125씨씨 스쿠터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미들급은 나이 좀 더 들고 경제력 뒷받침 되면 알아보세요 ㅎㅎ 스쿠터도 재미있어요.저도 벤리110타고 서울시내 잘 다닙니다.

    0 0

부산에서 1시간거리면 울산? 창원으로 가나요?

면허부터 먼저따고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20대 라이더 열에 여덞이 이 2종소형면허의 문턱을

넘지못하고 자동차로 갈아 탑니다

    0 0

닌400에 20세면 1년 책임보험료만 200이 넘습니다..

    0 0

전에  20세에 125cc (중형)보험 알아보니  150만원 나오더군요        닌자400은 대형으로 취급되서
보험료가 250만원 가량 나올수도 있습니다.  주 용도가 통학용이나 가지고 계신돈은 아끼시고
쓸만한 125cc 로 시작하시는게 여러모로 경제적이로  타기도 편합니다.    출력이 아쉽기도 하지만
그만큼  더 위험한 상황에 빠질 확률이 낮습니다.

    6 0

이 글을 추천합니다.
추후 얼마든지 더 좋은 바이크 탈 수 있습니다.
입문은 가장 합리적으로 하고 보험 경력 높여서 고배기로 가세요..

    0 0

이글을 추천합니다

    0 0

맞는 말씀입니다. 전 만24살에 입문했는데, 그래도 보험료 비싸기는 마찬가지더군요. 굳이 처음부터 많은 비용을 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0 0

윗분들 말대로 pcx 아니면 nmax추천합니다. 매뉴얼을 원하시면 cbr125 혹은 msx로 고르세요. 그런데 아마 스쿠터가 더 나을거에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