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에서 점검받다가 오히려 카울이 파손됐네요. > 바이크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센터에서 점검받다가 오히려 카울이 파손됐네요.
일반 |
호이호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8-06 15:55:55 조회: 940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얼마전에 마제스티 냉각수 교체하러 나름 청주에서 인지도 있다는 센터에 방문했었습니다.

리저브통에 냉각수 색이 녹색이 아니라 갈색으로 변했으니 리저브통에 있는 것도 싹 비워내고 교체해달라고 요청했어요. 어지쩌찌 바이크 하부에서 냉각수를 좀 빼내고, 리저브통을 분리하려고 낑낑대는 것 같더니만 결국 리저브통 분리 못하고 냉각수 교체가 아닌 보충을 하더군요. 물론 제 의사는 당연히 묻지 않았구요. 

 

문제는 냉각수를 주입하려 주입구를 찾는 것 같은데, 모르면 저한테 물어보면 될 것을 뜯을 필요없는 전면부 카울을 뜯고 있더군요. 그래서 거기가 아니라 글러브 박스에 주입구가 있다고 알려줬습니다. 문제는 전면부 카울 걸쇠 부분을 다른 카울 구멍에 잘 맞춰서 끼운다음 나사를 조여야 하는 구조인데, 그걸 그냥 대충 끼워맞추고 카울이 붕 뜨니까 주먹으로 팡팡 치면서 억지로 카울을 조립을 하네요;; 뭐라 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전문가니까 그러나보다 하고 꾹 참았습니다. 

 

그러다 오늘 클락션 퓨즈가 나간 것 같아 교체하려 전면부 카울을 뜯어보니 카울 걸쇠부분이 부서져 있더군요.

전면부 카울 조립할 때 주먹으로 치면서 억지로 카울을 조립한 결과였습니다;; 날도 더운데 지금 짜증이 확 나네요. 

게다가 전면부 카울 나사 + 부분이 드릴로 얼마나 조진건지는 모르겠지만 뭉개져있네요. 순정나사라 그렇게 약하지 않은 건데.. 얼마나 조졌으면 이럴까요.. 원래부터 뭉개져있는게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평소 배선관리 때문에 종종 전면부 카울을 분해해서 자가정비를 하곤 합니다. 원래 이러지 않았어요 ㅠ_ㅠ...

 

작업의 편의성을 위해 임팩이나 드릴을 사용하는 것을 뭐라 할 수 없는 건 압니다만, 그래도 조절해가며 해야 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이미 구동계 커버 볼트는 + 부분이 야마가나서 일반적인 십자드라이버로는 풀 수 없는 상태에 다다랐어요. 하하하;;; 

 

날도 덥고, 청주에서 이 센터말고 다른 좋은 센터는 도대체 어디있는 것인지 어떻게 찾아야 하는 것인지 답답해서 횡설수설 해봤습니다. ㅠ_ㅠ... 속상하네요 ㅠ_ㅠ...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나쁜센터 망해라 얍~!!

    1 0

ㅠ_ㅠ 아 그리고 이 센터 2년전에 냉각수 교체했을 때 냉각수 넣는 깔때기를 엔진오일 넣을 때 쓰는걸로 넣어줘서 리저브통에 냉각수 + 오일 섞여서 떡지게 만든 센터입니다.
이번에도 떡진 냉각수 떠오르면 가서 단단히 따질거예요 ㅠ_ㅠ...

    0 0

헐.....그 상황을 모르는 사람이 냉각수를 본다면 헤드가스켓에서 오일이 유입된걸로 보겠네요...ㅠㅠ

    1 0

저도 처음에 냉각수 떡진거 검색하니까 엔진에서 오일이 누유됐거나, 냉각수가 엔진오일 라인에 누수되었을 수 있다고, 수리비가 꽤 들어간다고 나오더군요. 그런데 엔진오일 이상없고 냉각수도 리저브통에 일부만 떡이져서 둥둥 떠있는, 냉각수 주입시 오일이 일부 딸려들어간거더군요.
진짜 자기 바이크였어도 그런식으로 정비할건지 ... 안그러겠죠? 괘씸하네요 정말

    0 0

허....대박 일을 대충하는 센터인가봐요.. 생각만해도 극혐입니다..

    1 0

어쩔 수 없이 가고 있습니다. 근데 이 센터가 청주에서 수리 잘하기로(?) 알려진 유명한 센터중에 하나라는게 참... 정말 실력있고, 자기 바이크처럼 정비해주는 센터는 청주에 없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이런 센터가 유명하다니...

    0 0

나쁜 사업소 망해라

    1 0

마음으로는 그런데 그럴 것 같지가 않네요.. ㅎㅎㅎ..
ㅃㅃ바포에서 그런 센터들이 답답해서 실제 본인이 정비사가 되신 이쁜 갈색푸들 키우시던 회원님이 생각나네요.. 최근에는 저도 여건만 되면 제가 정비사가 되고 싶은 생각도 듭니다

    0 0

쓰레기센터네유... ㅠㅠ

    1 0

정말 어쩔 수 없이 그 센터에 방문하고 있어.. ㅠ_ㅠ.. 그나마 젊은 센터사장과 미케닉이 운영하는 곳기도 하고.. 근데 이번 일은 좀 그렇네;; 마제스티 미션 리데나 교체수리가 남았는데 나중에 서울 올라가서 마삼님께 부탁드릴까 하는 생각까지 하고 있음 ㅠ_ㅠ..

    0 0

참 안쓰럽네요...
호이호이님 말고 정비하신 미케닉분이요...
실력이 안되면 정성이라도 있어야하는디
어찌 그리 일을 해서 먹고 사셨는지 모르겠네요.
불쌍한 마제스티...위추드려요.

    2 0

정비하는 모습 지켜보다가 슬쩍 물어봤습니다. 정비자격교본이 있어서 그런걸 보고 배운건지 어떻게 배운건지요. 약간 머뭇하더니 그런거 없고 그냥 센터일하면서 센터사장에게 배웠다더군요. 일종의 도제제도네요. 이런 구조니까 센터마다 정비수준이 천차만별인 것 같습니다.

    0 0

아니 그런곳이 왜 지명도가 있는거죠 ;ㅅ;
신기하네요..

    1 0

저도 신기합니다. 정말 신기해요. 웃긴건 저말고 다른 사람들도 그런걸 느끼더군요.
바튜매에서 청주회원이랑 바이크용품 중고거래를 하는데, 판매자가 저 센터를 언급하면서 양X치같아서 다신 가기 싫다며 저보고 다른 좋은 센터 없냐고 물어보더라구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규모가 좀 있는 센터라 사람들이 많이 가나봅니다.. 저 역시 규모때문에 가네요..
이 센터말고 다른 센터도 있긴한데 그 센터는 뭐만하면 신품교체를 주장하는 곳이라 답답해서  한동안 가지 않았지만.. 울며 겨자먹기로 들러야하나 고민입니다.. ㅠ_ㅠ

    0 0

요즘엔 인젝션바이크가많이 나와서 그만큼 지식과 실력이 늘어야 먹고사는 세상인데 그렇게일을하다니...  냉각수교체가 돈이안되서 귀찮았나..

    1 0

웃긴건 2년전 냉각수 교체때보다 만원 더 비싸게 받아가더군요. 2년동안 공임이 대폭 상승된건지, 냉각수 가격이 올라간건지 궁금하네요. 2년동안 최저임금은 고작 800원 올랐는데 똑같은 작업에 대한 공임비가 만원이나 올라간걸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모르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