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주말에 니로를 시승해봤습니다.
아직 재고할인은 별로 없지만 조만간 한번 제대로 할인하지 않을까 싶기도하고...
제가 원하는 조건(미 운행시 유지비용이 적음, 취등록세로 빠지는 금액 적음, 하이브리드)에 해당되는 차량이었기도 하고...
어쨋든
기아차의 신형바디. 하이브리드. 6단DCT
라는 조합이라는거를 생각하고 시승했습니다.
시승차는 노블레스 풀옵이었구요...
제일 먼저 타자마자 느낀거는 상당히 머리위 공간이 많다는것...
제가 185인데, 선루프가 있는 모델임에도 엄청나게 많은 공간이 남아돌았습니다...
18인치휠 옵션 차량이라 타이어는 미쉐린mxm4인데
그랜져 타다가 시승하니 노면소음이 생각보다 크게 올라옵니다
그래도 YF소나타보다는 노면소음은 조용합니다...
그리고 6단dct.....
딱히 나쁜점을 꼬집을수는 없는데 시속30~40정도로 악셀 어느정도 밟은상태로 저속주행시
수동차 말탈때의 충격의 10분의 1정도? 가 미세하게 계속느껴집니다....
10km정도 탔는데 의미없지만 연비는 17km/L나오네요...
60정도로 코너 돌려보니 하체가 썩 나쁘지는않고...
옵션은 풀옵션이라 풍부하고(크렐오디오 좋더군요. usb들고가서 제대로 맛보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제일 기본형모델이 200정도 재고할인하면 상당히 좋을듯한...
|
|
|
|
|
|
댓글목록
|
|
시승해보니 조용해서 좋더라구요.4 |
|
|
극 저속에서는 괜찮은데 60넘어가면서 노면소음이 생각보다 크게 들리더라구요
|
|
|
실내 넓다고 하든데 외관은 작더군요 평이 좋아서 저도 관심이 많이 가는 니이로우 |
|
|
정말 외관은 작아보이는데 막상 타보니 1열은 넉넉했습니다...
|
|
|
실내는 넓은편이나 서스가 물렁하고 회생제동때문인지 급 브래이크시 생각보다 브레이크가 많이 밀려서 코너링이나 재밌게 탈 차는 아니지만 연비좋고 부드럽게 문난하게 타기엔 좋은거 같습니다. |
|
|
시승할때 시승센터 직원이 있어서 심하게 밀어붙이지는 못했지만 엄청나게 물렁하지는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아예 승차감이 좋은것도 아니고...
|
|
|
하이브리드 요새 잘 나오네요 ㅎㅎ
|
|
|
연말쯤에 포풍 재고를 기다려야죠 ㅋ |
|
|
니로 실물 디자인이 아니더군요. 뭔가 만들다 만 느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