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피해자입니다. 사후 처리 관련 조언 부탁드려요... > 자동차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사고피해자입니다. 사후 처리 관련 조언 부탁드려요...
  사고관련 |
스톰이글리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6-14 15:02:30 조회: 797  /  추천: 1  /  반대: 0  /  댓글: 4 ]

본문



며칠전에 올렸다가 번호판 안가려서 문제될수 있을까봐 글 내렸었다가 다시 올립니다. 조언을 얻어야 할 것 같아서요. 모바일에서는 동영상 직접 올리는게 안되서 유투브 링크 남깁니다.

사고 경위는 저희동네 늘 다니던 길인데, 주말이다보니 마트 앞에 차가 많이 세워져있길래 저도 의식적으로 속도를 줄여서 직진중이었습니다. (마트앞 도로는 주차장이 아닌 불법주차구역입니다.)

직진하다가 한 가해차량이 갑작스럽게 후진을 하여 제 차와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저도 급작스럽게 튀어나오길래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사고가 났습니다. 영상용량 줄이느라 사운드를 없애서 그렇지 클락션도 울렸습니다. 영상에서 보실수 있듯 가해차량은 좌측 후진등도 고장난 상태이고 비상깜빡이를 켠것도 아니어서 제가 인지할 수가 없었습니다.

가해차량은 뒷범퍼좌측 손상, 제차는 앞범퍼 옆끄트머리~뒷좌석문짝 중간쯤까지 쫙 긁고, 앞휀다와 조수석문짝은 많이 찌그러졌네요.

사고를 내놓고 가해자 (아줌마)는 차에서 내려보지도 않고, 미안하다는 이야기도 없이 있길래 보험사 부르면 되겠냐고 했더니 그러자고 해서 보험 불러서 사고 접수하였습니다. 상대방 보험직원 왔을때 가해운전자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뗏더니 뭐가 부딧히는 느낌이 나서 브레이크 다시 밟았다 이런얘길 하길래 블박 다 찍어놨다고 이야기하니 상대보험직원에게 그제서야 부주의하여 후진하였다고 인정한다고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일단 렌트 받았고 차량도 정비공장에 입고시켜둔 상태이고, 당일은 괜찮앗는데 어제부터 목 허리 아파서 한의원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가해자측에서 보험사 통해서 한다는 말이 저한테 과실이 있다고 주장을 한다고 하네요. 제가 과속을 했다고. 근데 영상아래쪽에도 나오듯 30키로 전후로 안전운전 하였으며 마트부근에선 더 속도를 줄이고 운전했습니다.

일단 저희 보험사엔 제겐 과실이 없는 것 같으니 무과실로 나오도록 처리해달라. 안그러면 금감원 민원넣겠다고 해둔 상태구요. (저희보험사도 첨엔 블박도 안보고 도로위 사고여서 10~20은 나올수있다하더군요 ㅡㅡ)

그렇기 강경하게 이야기 해뒀더니 저희 보험직원은 상대측에서 과실 인정 안하면 소송으로 진행하겟다고 말씀해주시네요.

지금까지의 상황이 이정도인데, 제가 최대한 이번 사건을 잘 처리하기 위해선 어떤 액션을 취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참고로 문짝을 교체하여야하는 바람에 무사고차가 사고차되었고, 그로인한 시세하락은 대략적으로 약 100만원정도 될거같네요. (13년 아반떼MD 3만킬로 보배매물기준)

댓글 달아주실 분께 미리 감사 드립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무! 조! 건! 후진 100%입니다.
과속 운운하면 정확히 내가 몇km로 달렸는지 알아내서 제출하라하세요.
글쓴분께서 과속했다는걸 증명하는게 아니라 가해자가 과속했다고 증명해야합니다.
미친년이 따로없군요.

일단은 두고보세요. 아직까지는 사고처리 극초반인걸로 보이네요.

    0 0

후방 불이 들어와있다.
비상깜빡이를 안켰다.
불법 주차 장소이다.
블박차주가 빵해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블박차주에게 과실은 없어보이네요.
저속으로 운행중이고 도로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후진하던지 해야지

    0 0

그나마 블박으로 보고 사고를 알고 있으니 저게 보이지 주행중 시야에서 저걸 어찌 피하나요
가해자는 과실 일단 어떻게든 잡아보려고 과속 꼬투리 잡으려 했나본데...으휴..
도움 되는 댓글은 아니지만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0 0

일단 100%가지고 자꾸 과실있다고 하면 금감원에 말없이 민원 넣으시고, 보험사 콜센터 전화해서 담당자 바꿔 달라고 하세요. 100% 맞긴한데...감가 상가액은 받기 힘듭니다. 머 글쓴이 분께서 사고 후 보험사에 얘기도 잘 했기 때문에...크게 문제되긴 힘들어 보이네요. 다만 걔들 분심위로 시간 끌겁니다. 적어도 3달 정도 걸리니...그만큼 시간 걸리게 해서 글쓴이분 지치게 할겁니다. 분심위 간다고 하면 걍 분심위 필요 없으니 소송으로 바로 해달라고 하세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