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 초보자 입문하려합니당 > 커피/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다도 초보자 입문하려합니당
  |
정예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9-07 21:10:59 조회: 3,05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7 ]

본문

효리네민박을 보면서 차에 대한 관심이 부쩍늘엇내요

같이 보던 여친도 참 탐내던데

저도 무지한터라 딜바다님들 조언을 구할까 방문햇어용

10만원대안팎으로(취준생이다보니 자금이ㅜㅜ)

가성비좋은 다도세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또 입문자가 즐길만한 차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당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커피만 주로 마셔서 다도세트까지는 추천을 못해드리지만
제가 가끔씩 마시는 차는
캐모마일차- 향도 좋고 몸에도 좋아요
수국차(이슬차)-이건 향은 강하지 않은데 입안에서 단맛이 기분좋게 돕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작두콩차- 이건 비염때문에 그냥 물처럼마셔요 ㅋㅋ 꾸준히 먹으니 비염에는 정말 좋더라구요 맛과 향도 구수함
차에대한 지식이 짧아 이정도만 추천합니다.

    1 0

다구부터 갖추실 필요는 없으세요. 차에도 여러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다구가 나뉘기도 하고 또 차가 중요한거지 다구는 그 다음입니다. 막상 차문화가 일상화된 곳에서는 그냥 컵으로들 많이 마십니다.
최근 효리네민박 보시고들 보이차에 관심 많이 가지시는데 보이차는 차맛으로도 어렵고 다구갖추기도 어렵고 다법 배우기도 어렵고 입문자가 좋은상품 찾아가기도 어려운 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람들이 차에 관심 가지는 것은 반가우나 차 중에 제일 어렵고 사짜가 많고 업계내에서도 이견이 난무하는 보이차로 시작했다 차에 관심끊을 일이 걱정됩니다.
보이차가 입에 맞으실지 어떨지 판단하기에는 최근 국내업체인 티젠에서 보이소타차라고 티백처럼 나온제품이 있는데 안전성도 검증됐고 맛도 그만하면 좋으니 권해드립니다. 정 보이차입문을 원하시면 대익보이차가 대리점도 많고 품질이나 안전성도 그만하면 신뢰할 만하여 시작하시기에는 무난합니다.
중국차 입문하시기에는 일단 우롱차와 녹차계열 추천드립니다. 백차는 맛과 향이 옅다 느끼실 거고 중국홍차는 맛은 좋으나 대중화가 덜 됐으며 황차는 찾기도 힘듭니다.
우롱차는 철관음, 녹차는 서호용정으로 시작하시는 게 구하기도 쉽고 맛도 쉬이 느끼실 겁니다.
영국식 홍차는 다양한 브랜드와 블랜딩이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입문하실 때 올리브영 등에 입점한 akbar나 ahmad, 또는 피지팁스나 립톤으로들 많이 하시는데 이들은 홍차브랜드로서 굉장히 낮은 위치에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 데일리로 즐길 수 있고 국내에서 구하기 쉬우며 어느정도 맛이 보장되는 브랜드로 트와이닝을 권합니다. 특히 트와이닝의 레이디그레이가 홍차입문자들에게나 애호가들에게나 큰 호불호없이 좋은 평가를 받고있으며 일단 눈이 즐거우니 홍차시작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물론 티백으로 즐기셔도 좋습니다. 로네펠트 티벨롭 제품들이 저렴하며 맛도 좋습니다. 만약 잎차와 티백의 품질차이가 걱정되신다면 TWG티백이 세계최고수준인데 투썸에서 15티백 한박스에 35,000인가에 팔고있더군요. 비싸기는 하나 기프티콘 금액권적용이 되지않을까 하는데 이 중 입문으로는 1837 권해드립니다.
일본녹차는 맛은 좋으나 방사능문제 등이 있으니 생략합니다.
한국차는 안타까운 얘기지만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우리야 보성이니 제주도니 하면서 한국차가 당연 맛있고 인정받겠거니 여기지만 실상은 세계에서 한국차는 논의자체가 안 됩니다. 드높은 관세장벽(녹차는 500%)으로 갈라파고스화가 진행된 한국차의 수준은 참 말하기도 부끄럽습니다. 업계1위인 오설록은 제품개발에는 관심도 없으면서 차값은 무지막지합니다. 세계최고로 인정받는 차들을 국내에서 구해마시는 가격과 별 차이 없거나 도리어 더 비싸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설록 욕하지만 오설록이 그나마 낫다는 겁니다. 대부분 다원이 차공부할 생각은 안 하고 주먹구구식입니다. 지금은 돌아가신 선사께서 그늘에서 자라는 야생차나무와 양지에서 자라는 야생차나무를 각각 따서 구증구포하여 차를 만드시는 것을 보람으로 삼았습니다만 사실 차학으로 보자면 그 분이 애정하신 야생차나무는 야생차나무가 아니지요.
말이 길어졌습니다만 다구없이도 차만 있으면 차는 즐길 수 있습니다. 다구 십만원어치 사실 돈이면 적당한 녹차 우롱차 보이차 홍차 전부 구하실 수 있습니다.

    5 0

아 생각해보니 6대차류 중 입맛을 정하시기에는 각 차업체의 버라이어티팩같은 것도 괜찮으시겠습니다.
다양한 차를 섞어서 파는데 시작하시기에는 참 좋으실겁니다. 티백 세트 정도로 검색하시면 검색될듯도 합니다.
아니면 아이허브의 하니앤손스, 저렴한데 꽤 괜찮은 미국브랜드입니다. 보통 100G에 만원이 안 넘습니다.

    1 0

와 정말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엄청나군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보이차는 샘플을 먹어보니 처음으로는 힘들더라구요.
지금은 국산 민들레차같이 가벼운 차를 마시고있고
아이허브를 통해서 버라이어티 샘플팩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하니앤손스 추천해주신 브랜드 감사합니다!
우롱차와 녹차계열도 고려해봐야겠어요.
박학하신 차 지식에 감탄하고 부럽네요 감사합니다!

    0 0

아닙니다. 차에 취미붙이시면 이 정도는 금방 아실 수준입니다.
타바론이 국내진출해있고 온라인판매 주로 하니 여기 버라이어티팩도 괜찮겠고 포트넘앤메이슨도 서울에 매장하나가 있습니다. 로네펠트는 매장 거의 전국에 있습니다.
그리고 직구는 번거롭고 대부분 송료가 붙으니 일단 입문부터 권해드리진 않지만 borntea라고 홍콩신생업체가 있는데 이 회사는 꽤 권해드립니다. 일단 송비가 없으며 홍콩업체니만큼 위생이 보장되며 맛도 평균은 합니다. 버라이어티팩 구매하셔서 맛보시는 것도 좋고 firstbox라고 매달이나 격월로 차 이십개씩을 보내주는 시스템이 있는데 첫달은 약 만원, 그뒤로는 약 3만원내외입니다. 잔도 같이 주고 샘플도 몇개 챙겨줍니다.
뭔가 홍보하는것같아 그런데 저랑 크게 연은 없습니다.
그리고 다구 필요없다했지만 기본만 갖추시자면  영국차는 티포원이나 티포투, 중국차는 개완이나 표일배 정도 갖추시면 아쉬운대로 전천후로 쓰실 수 있을겁니다.

    1 0


티포원 티포투는 찻주전자랑 찻잔이 함께 있어서 저렴한 편입니다. 개완은 중국식 찻잔이고 표일배는 중국식차우리기를 손쉽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사진에 첨부한 찻잔은 다이소인데 접시까지 삼천원입니다.
다이소에서 물건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리고 추천드린 레이디그레이는 가향차라 향수같다 싫어하시는 이들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 0

안그래도 개완을 자사호로 구매해서 차향이 섞일까 고민하던차에
다른분들도 표일배를 많이 추천해주시더군요
표일배도 구매고려중입니다!
사실 홍차를 좋아해서 말씀해주신 제품들을 비교중에 있습니다.
아직은 초보중의 초보다보니 말씀해주신 것들을
다 흡수하기엔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두고두고 복습하면서 말씀해주신 차를 다먹어보는 날이 오길!!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