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rrum 크로스체인 토큰 브리지대해 알아봅시다 > 암호화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Ferrum 크로스체인 토큰 브리지대해 알아봅시다
코인 |
무애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8-13 00:38:47 조회: 876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Ferrum Cross-Chain Token Bridge는 아직 DeFi 공간에서 볼 수 없는 비할 데 없는 수준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img.jpg

 

무엇이 문제인가요?

DeFi에서는 격일로 해킹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ChainSwap에서 AnySwap, 가장 크고 가장 최근의 PolyNetwork 해킹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것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가장 분명한 것은 세 가지 모두가 크로스체인 브리징 프로토콜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브리지가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아닙니다.

브리징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

크로스체인 토큰 브리지를 설계할 때 프로젝트에서 취하는 몇 가지 다른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lock and mint" 또는 "burn and mint" 기능을 배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브리지에서 브리지 계약은 토큰 계약과 상호 작용하여 프로젝트의 기능과 유동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브리지에 잠겨 있는 유동성의 양은 목표에 불과하며 상당히 큰 풀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다른 체인에서 발행되는 토큰은 토큰이 브리지되는 프로젝트에서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계약 주소가 진짜이고 어떤 것이 가짜인지 결정할 때 많은 혼란을 야기합니다.

대부분의 브리지는 대상 네트워크에 표준 ERC20 계약의 일반 복사본을 배포합니다. 따라서 거래에 대한 세금, 소각 등과 같은 사용자 지정 기능이나 DeFi 프로토콜이 있는 경우에는 작별 인사를 하십시오. 이러한 기능은 새 네트워크의 토큰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오늘의 대화 주제를 위해 첫 번째 요점에 더 집중합시다.

빌딩 솔루션

소프트웨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익스플로잇은 불가피합니다. 암호화폐와 같은 신흥 시장에서 특히 일반적입니다. CSO Taha Abbasi는 최근 Ferrum이 익스플로잇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통찰력을 공유했습니다.

어떤 소프트웨어도 익스플로잇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가장 안전한 앱을 빌드할 수 있지만 다운스트림 또는 업스트림 공급자 또는 코드의 종속성에 취약점이 있고 악용되는 경우 위험에 노출됩니다.

귀하의 코드가 악용 증거라고 생각하거나 이를 주장하는 것은 과실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기술 아키텍처 보안과 함께 비즈니스 및 운영 보안 모범 사례를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타하 압바시

| 페럼 네트워크

아키텍처 개선

Ferrum Network는 안전한 프로토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를 "편집증 보안 괴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거의 100명의 Staking as a Service 클라이언트를 자랑하며 TVL에서 사상 최고액이 1억 달러 이상이며, 이는 수백 개의 스마트 계약이 생성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안 단 한 건의 악용에도 희생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Ferrum Cross-Chain Token Bridge를 설계할 때 이와 동일한 접근 방식을 취 했으며 Staking Tech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보안 프로토콜 중 일부를 통합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교량은 "잠금 및 박하" 또는 "소각 및 박하" 접근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것을 가져갔습니다.

양방향 브리지 유동성 풀

Ferrum 크로스체인 토큰 브리지를 통해 자체 화이트 라벨 버전을 배포하거나 단순히 Ferrum의 기본 브리지에 나열하기로 선택한 프로젝트에서 두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대상 체인의 모든 계약 주소에 토큰을 매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승인하지 않은 다른 체인에 계약이 배포된 프로젝트에 매우 유용합니다.

그런 다음 유동성이 해당 프로젝트에 의해 제공되고 관리됩니다.

이 유동성은 오리진 체인 및 대상 체인의 프로젝트에 의해 관리되고 브릿지 계약에는 프로젝트의 토큰 계약에 대한 대화식 또는 운영 제어가 없다는 사실은 시장의 다른 솔루션에 비해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에 대한 노출을 크게 줄입니다.

운영 보안 및 비즈니스 모범 사례

아키텍처 개선은 브리징 솔루션을 통해 나타나는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지만 브리지의 보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OpSec(운영 보안) 기능과 비즈니스 모범 사례도 구현했습니다.

브리지 유동성 제한

Ferrum Network와 브리지에 등록하거나 자체 화이트 라벨 버전을 배포하는 프로젝트 모두 브리지 양쪽에 제공하는 유동성의 양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50,000 미만의 볼륨으로 유동성을 제한함으로써 잠재적인 익스플로잇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게 됩니다.

중요 참고 사항: 브리지 양쪽의 유동성을 제한하면 대상이 될 수 있는 풀의 크기를 제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격자가 처음부터 프로토콜을 악용하려는 욕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커는 훨씬 더 큰 파이를 찾고 있습니다.

마치면서

우리는 Ferrum Cross-Chain Token Bridge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구축했다고 믿습니다.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은 압도적이며 사용자 경험과 Ferrum Network에서 보유하고 있는 보안 표준에 대한 증거입니다. 우리는 크로스체인 이니셔티브를 계속하기를 기대합니다. 파이프라인에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많은 러그풀이 있고 해킹이 있습니다. 페럼은 고유의 기술로 이러한 것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페럼 웹사이트: https://ferrum.network/

전보: https://t.me/ferrum_network

트위터: https://twitter.com/FerrumNetwork

TikTok: https://www.tiktok.com/@ferrumnetwork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N658dMRTaH4C4dP32VHi6Q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