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정도 연습하고 첫 필드 나가야 할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어느정도 연습하고 첫 필드 나가야 할까요?
  질문 |
꼬복남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8-02 10:58:24 조회: 4,786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1 ]

본문



와이프가 골프 시작해 연습중입니다.

시작한지는 거의 일년쯤 된것 같은데 한달에 두번쯤이나 갔으려나요? 중간에 세달동안 두번 간적도 있고.. 기간은 긴데 완전 초보입니다.
요즘들어서야 일주일에 두세번 가기 시작해서 좀 늘고있는 것 같네요.

스크린 연습장에서 드라이버는 잘 맞으면 100미터 좀 넘게 가는것 같은데.. 땅에 놓고 치는 아이언은 헛스윙이나 뒷땅도 칩니다 ㅋㅋㅋ
(와이프가 운동도 안해봤고 근육이라곤 하나더 없는 스타일입니다. 채에 휘둘려 휘청휘청거려요 ㅎㅎ)


와이프를 언제 첫 필드에 데려가야 할지 모르겠네요.
원래 제 계획으론 거리보다 드라이버랑 아이언을 섕크같은 것만 안나게 치면 골프존과 파3, 드라이버 칠 수 있는 나인홀을 거쳐서 데려갈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게 너무 오래 걸리네요.


와이프 입장에서도 불만이 있습니다. 자기 친구들은 배운지 두달만에 필드 나가고 그랬다던데, 오빠가 너무 시어리어스한 골퍼라 오버한다고 생각하거든요.

하와이에서 첫 필드 데리고 나가보긴 했습니다. 거기선 파5를 열번만에 올라가도 문제없으니까 데려가서 기분좋게 치고왔는데.. 한국은 사정이 너무 다르다 보니 고민이네요..


최근 논란이 된 배우와 캐디 기사 보면 매타당 50미터밖에 못친것 같기도 한데 제 와이프 데리고 나가면 이 상황일것 같아요. 이럼 뒷팀에게 너무 민폐라..

제 기준으론 최소한 각 홀에서 파온+1타에 그린에 올라갈 수 있는 거리는 나야 데려갈수 있을것 같아요. 그러니까 파5에서 4타만에 그린까지 갈 수 있는거죠. 4타만에 올라가는게 아니라 4타가 정타 났을때 그린까지는 가는 거리와 방향이 갖춰졌을때요. 그러려면 우드가 좀 맞으면서 70~80미터쯤은 가줘야 할것 같은데요..


정말 고민입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고민입니다 ㅜㅜ 원래 계획은 말씀대로 제주도에서 첫 라운딩 가는거였는데요 ㅎㅎ
조금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