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들께 조언 구합니다(feat. 악성슬라이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고수님들께 조언 구합니다(feat. 악성슬라이스)
질문 |
nibxyz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20 13:41:17 조회: 2,874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7 ]

본문

내용 그대로 입니다. , 골프 입문은 3개월정도 되었습니다.  

 

나름 운동신경 있다고 생각했고 골프도 쉽게 적응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오만한 생각이었습니다:)) 

 

레슨 2개월 정도 받았는데,.. 이게 사실 받을 때 뿐이고 연습장 가면 흐트러 집니다. 

 

당연히..이제 시작한 입장에서 많은 것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사람욕심 이란게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으며 친구들이 골프에 미쳐가지고 필드를 자주 가자고 하는데 안갈수는 없고 몇번 따라갔는데 ..드라이버만 치면 악성슬라이스가 납니다. 그래서  티샷을 그냥 유틸이나 5번으로 칠때가 많습니다. 

※ 아이언하고 유틸도 일정하진 않지만 그래도 똑바로는 갑니다. .. 

 

친구들 말로는 드라이버 스윙이 1. 테이크백~백스윙탑이 높음 , 2. 힘이 들어감, 3. 채를 끌고 내려오지 못함. 4. 아이언 치듯이 침 

※ 드라이버는 M6 조지아5X를 씁니다.

 

요 정도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올리면 참 좋겠지만.. 아직까진 창피해서 그 정도 용기는 없고 

 

그냥 상상하시기를 닭장에서 보는 전형적인 초보인데 힘으로 칠려고 하고 드라이버 치면 뽈~~ 하는 장면 상상하시면 됩니다. 

 

그냥 경험하셨던 부분이나 조언 있으시면 아무말 이나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전 조금 다른 팁을 드리면 필드에선 티박스 오른쪽 끝으로 가서 홀 왼쪽 끝을 에임해서 쳐보세요. 슬라이스나도 잘 안죽고 그러다보면 자신감도 생깁니다. 차라리 일관성있게 슬라이스 나는건 언젠간 잡히니 필드에서 이렇게 자신감을 가지면 도움이 될거에요.

    1 0

진짜 제가 이번주에 나가면 해볼려는 방법이었는데 ㅋㅋㅋ 효과가 있었다니 ㅋㅋㅋㅋ

    0 0

쟁반받치기(힌지) 연습하면 바로고쳐집니다
저도볼스67~ 73 개슬이엇어요

    0 0

샤프트 강도를 일단 조금 더 올려도 보시고요. 샤프트가 약해도 슬라이스 납니다.

슬라이스가 나는 물리적인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헤드가 열려서 밀어치는경우, 이건 그냥 그 쪽으로 밀어버리는 겁니다. 스핀없이 오른쪽으로 쭉가죠, 두번째는 공을 깍아 쳐서 공이 회전이 걸려 오른쪽으로 돌아 날아가는 경우.

골프는 핀에서 공까지 직선을 그었을 때 헤드면이 그 선과 직각, 스퀘어로 맞히는 운동입니다.
스퀘어로 맞으면 공은 회전없이 똑바로 갈겁니다. 스윙은 스퀘어를 맞히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아야 합니다. 헤드가 늦게 따라와서 헤드가 열려서 맞으면 헤드를 빨리 보내야죠.
하체가 먼저 돌고 상체는 늦게 따라와서 헤드가 열려 맞으면 하체를 좀 늦게 돌리거나 상체를 빨리 돌려야죠.
아니면 셋업 때 헤드를 닫아서 헤드가 열려서 맞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고요.
스윙 패스가 아웃 인 궤도라서 깍아 맞는다면,
오른 발을 왼발 보다 뒤로 빼서 백스윙 시에 헤드가 등뒤, 인으로 빠지기 쉽게해서 공의 7시 방향을 때려서 공의 1시 방향으로 헤드가 빠져 나가게 드로우 스탠스를 서는 방법도 있습니다.
슬라이스, 훅 나는 이유가 백만가지라는데요. 라는 말은 맞는 말이지만 백만가지 방법으로 고쳐야 되는게 아니라
물리적으로 공을 스퀘어로 때릴 수 있도록 스윙을 고치면 됩니다. 그래서 장비도 바꾸고 스탠스도 바꾸고 스윙 패스도 바꾸고 스윙 속도도 바꾸고 여러 시도를 해봐야죠. 연습 안하고 자세 안바꾸고 항상 똑같은 폼으로 치면 3년이 가도 슬라이스 납니다.

    2 0

몸은 스피디하게 빨리 돌고 있는데 팔에는 힘이 들어간 상태라 뒤에서 쫓아 옵니다. 몸과 팔사이 벌어진 회전 유격만큼 슬라이스가 발생 하더군요. 슬라이스 잡는거야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성인은 팔힘이 충분히 좋으니 잡기가 어렵습니다.

    1 0

골프 구질은 스윙궤도(인투아웃, 아웃투인, 인투인)와 페이스 방향(좌, 우, 중)으로 9가지로 나옵니다.

슬라이스의 원인은 딱 2개 밖에 없어요.
인투아웃+헤드 열림(푸시 슬라이스)
아웃투인+헤드 열림(슬라이스) 예요. 딴거 없어요.

대부분의 성인 남성들은 아웃투인으로 슬라이스가 납니다.
몸이 굳어서 인투아웃 궤도가 거의 안나와요.
 
가장 쉬운 해결 방법은 헤드를 약간 닫아서 페이드로 만드는 것이고,
가장 어려운 해결 방법은 궤도를 인투아웃, 인투인으로 만드는 겁니다.
그런데, 백스윙탑이 높고 골반턴이 안되는 대부분의 성인 남성은 무조건 아웃투인이예요.
이건 방법이 없어요. 왠만큼 레슨받고 연습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몸이 못 따라가요.

    1 0

왼쪽팔을 몸쪽에 붙힌채로 쳐보세요 왼팔과 내몸은 하나다 라는 느낌으로 그럼 자연스럽게 스퀘어로 맞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