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현 프로님의 영상들을 참조한 개인적인 바디스윙의 개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오승현 프로님의 영상들을 참조한 개인적인 바디스윙의 개념
  일반 |
지나가던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2-03 17:27:39
조회: 7,659  /  추천: 8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최근 오승현 프로님의 레슨들이 유툽에 자주 올라오고 있는데 사실 저런 형태의 스윙 개념을 보고 따라해본건 송경서 프로님의 노콕 스윙 영상을 본 이후였는데



오프로님의 추가 영상들로 디테일한 부분들의 개념이 좀 더 잡혀가고 스윙도 좋아지고 있어 나름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들을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1. 어드레스 및 백스윙
- 어드레스의 기본을 양발의 스탠스를 어깨보다 넓게 서고 체중을 발 앞에 두는 어드레스를 섭니다. 백스윙시 우측 공간을 열어주는 걸 굉장히 강조하시는데 스웨이와 같은 느낌으로 우측을 열어도 스탠스가 넓기 때문에 명치와 몸은 스탠스 안에서 이동됩니다.
- 헤드가 계속 스퀘어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테이크백도 다소 닫힌 형태로 올라갑니다. 최근의 영상에서는 테이크백시 우측손만을 이용한 빠른 힌지를 추천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 우측팔이 계속 펴진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데 손목의 로테이션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넓게 유지된 아크를 그대로 내려서 다운 스윙을 진행합니다.
-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리버스 피봇과 같은 형태로까지 우측을 과감하게 열어주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itkDvqJ2w3I?si=0QjEqRRJpunfha7q

개인적인 연습 방법으로는 우측발을 뒤로 빼는 클로즈 스탠스를 취하고 위와 같은 느낌으로 쳐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다운스윙
- 래깅과 인아웃 궤도를 위한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크가 크게 펴져있는 팔의 형태를 유지해서 헤드를 공의 뒤쪽에 툭툭 떨궈주는 이미지를 가지고 몸의 회전을 통해 임팩 구간까지 가져옵니다. 이 때 명치는 정면보다 좀 더 열렸을 때 헤드의 스퀘어 구간과 공이 만나게 됩니다.
- 뒤꿈치로의 체중 이동은 임팩 이후에 이루어지며 백스윙~임팩 구간의 체중은 모두 발의 앞쪽에 있는 느낌으로 진행됩니다. (얼리 익스텐션 방지)
- 다운스윙의 궤도는 오히려 아웃인의 궤도로 엎어치는(?) 몸의 형태로 진행되는데 일반적인 손목 로테이션을 통한 L to L 의 형태가 아닌 나이키 모양의 형태로 스윙의 궤적이 이루어집니다.


피드백은 언제든지 부탁드립니다 ^^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10년째 무한반복 중입니다....
암스윙하다 볼이 잘맞기시작... 욕심을부려 바디스윙으로 변경... 한동안 헤메다 또 볼이 잘맞는다...
그러다 몸이 아프기 시작... 편하게 암스윙으로 가야지... 그러다 또 바디스윙에 욕심... ㅠㅠ

    2 0
작성일

오프로님 레슨 저는 넘 좋더라구용
백스윙을 높혀보니 엄청 강하게 휘두를수 있고
올리고 내린다는 느낌으로 해보니 임팩이 좋아졌어요.
약간 저스틴 토마스? 느낌

    0 0
작성일

다운스윙 임팩 이후에 발뒷꿈치로 이동 한다는 아닌 것 같습니다.
리센터 이후 부터 일겁니다.
모든 스윙은 임팩 전에 발 뒷꿈치에 체중이동 되어 있지 않나요?
단지 컨벤셔널 처럼 벽을 세우고 엉덩이를 쪼으느냐,  바디처럼 리센터 이후에 뒤로 밀면서 능동적으로  엉덩이를 쪼아 골반 회전력을 극대화 화냐 차이 같아요.
오승현 프로의 말은 피니쉬 때 왼발이 돌아가도 되니 발 뒷꿈치 복숭아 뼈 밑으로 체중을 다 실으라는 말일겁니다.

    0 0
작성일

이 부분은 금일자 무난한골프? 님 레슨에 올라온 내용인지라 아래 영상 참조해주세요. 해당 내용은 10분 근처쯤부터 나옵니다~

https://youtu.be/NHmP1_FldN0?si=QJnAIOfBB2xTD4nZ

아래 내용도 비슷한 내용이구요

https://youtu.be/e06LyLzJ0N8?si=VajCGwvMOK-Wdqga

    0 0
작성일

제가 보기엔 오프로 스윙이 이시우, 변장군, 박진철 보다 훨씬 어려워 보입니다.
채를 저렇게 높이 드는게 견갑골이 아닌 어깨선 틸팅으로  높이는 건데... 유연성이 훨씬 더 필요해보이는 걸요.

    0 0
작성일

저는 마른 체형에 어느 정도 유연한 편이고 몸의 회전이 빠른 타입인지라 손목이나 팔을 사용하면 싱크를 맞추기가 어려운 편이었는데 가장 위의 송경서 프로님의 레슨처럼 친 이후에 손목과 팔의 개입없이 치기 편해졌고 디테일이 조금씩 부족했었는데
 최근에 올라온 오승현 프로님의 디테일들을 추가한 이후로 잘 안될때의 방향성(?)을 잡기가 쉬워졌습니다.

 여러 영상에서도 계속 언급하시지만 제자리에서 축을 지킨채 우측을 저렇게 올리면 리버스 피봇의 형태에 과한 사이드 밴딩이 생기지만 스탠스를 넓히고 약간 스웨이의 형태로 체중 이동 후 몸을 열어주면 충분히 우측 공간을 열어줄 수 있게 됩니다.

 무난님이나 골독님 둘 다 계속 하는 얘기가 이렇게나 우측으로 많이 와서 열어야된다구요?를 언급하시죠

 추가로 오승현 프로님 만큼의 백스윙이 아니고 같은 느낌의 하프나 3/4스윙 형태로도 충분히 7번 캐리 145 정도는 비거리 확보가 가능합니다.

    0 0
작성일

힌지스윙이네요. 다운스윙을 다들 헷갈려 하는 것 같더라고요. 헤드를 여닫는 게 아닌, 헤드가 엎어지는 힘을 상쇄하기 위해서만 팔을 써서 헤드를 내려주면 스퀘어 유지하면서 임팩트를 할 수 있죠. 즉 롤링(샤프트를  축으로 회전)을 이용해서 토크를 맞추는 게 아닌 요잉 (헤드 페이스에 수직선을 축으로 회전) 으로 토크를 맞추면 스퀘어가 변하지 않는 게 이론적 배경입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헤드를 패시브로 끌고 다니며,  채의 좌우 회전 토크가 제로가 될 때까지 오른 전완근을 돌려 내리는 데 있습니다. 밖에서 보면 헤드를 점점 여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헤드는 계속 공을 보고 있죠.

처음 이렇게 바꾸고 나서 저도 나이키 생각했었는데 추억 돋네요 ㅋㅋ 몸으로 엎어치고 전완근 회전해서 상쇄하면 딱 나이키 모양 나오죠.

    0 0
작성일

잘 정리하셨네요.
투어프로는 바디스윙 방식으로 다들 치는거 같아요. 오승현 프로는 페이드 지향이라 임팩까지 발 앞꿈치에 무게 중심을 두고 몸과 같이 도는 걸 강조하는거 같습니다.

1. 백스윙, 다운스윙시 체중이동이 중요
스탠스를 넓게 서고 오른발에 체중을 싣는다. 이 때도 무게 중심은 발 앞꿈치이며 다운스윙시 왼발 앞꿈치를 딛고 몸과 함께 돈다.
2. 오승현 프로는 백스윙할때 팔을 위로 들어 공간을 확보하라고 얘기하고 있고 이 방법대로 하면 거리가 늘긴 하나 개인적으로는 장세준 프로의 하체를 이용한 백스윙 방식을 선호합니다. 오른발로 체중이동하고 백스윙 탑에 도달하기 전 오른발에서 왼발로 체중을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중요한 건 두 프로 모두 오른발로 체중을 확실히 이동하고 리센터 과정을 통해 왼발로 체중을 실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3. 오승현 프로의 발 앞꿈치에 체중을 두는 방식은 연습을 더해봐야겠지만 가끔 터지는 훅이 고민이었는데 좀더 베이비 페이드로 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디스윙, 암스윙을 극단적으로 나눌 필요는 없으나 결국 비거리를 내고 일관성을 가지려면 하체를 중심으로 왼발을 딛고 몸을 써야 가능한거 같습니다. 다만 많은 연습량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여성, 시니어는 굳이 할 필요는 없으나 드라이버 비거리 230 이상 편하게 치고 싶거나 싱글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라면 바디스윙을 추천합니다. 제 기준 바디스윙하기 전 볼스피드 60 중반이였는데 현재 팔의 느낌을 최대한 줄여도 볼스피드 평균 72, 맥스 77 정도 칩니다.

    1 0
작성일

사실 3번은 최근 영상에 언급되었길래 넣어본 내용이긴 한데 전혀 안해보던 동작이라 굉장히 어렵긴 하더라구요
 왼발로 체중이동을 하면서 골반을 열면 자동으로 뒤꿈치로 체중이 같이 가고 앞꿈치에 남기자니 피니쉬때 앞으로 무너지구요;

    0 0
작성일

저도 오승현프로 따라하고 있습니다. 일관성도 좋아지고 힘전달도 좋아지고 있네요

    0 0
작성일

저도 연습하고있는데 안나던 쌩크가 나는것은 오ㅐ일까요 ㅜㅠ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