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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력 3년차 골린이입니다ㅎ.
요즘 드라이버에 관심이 굉장히 많아서, 샤프트도 골라보고 연습장가도 드라이버만 90분 연습하고 오네요.
당연히 비거리도 관심이 생기고, 탄도에도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질문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요즘 치는 타법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스윙때 페이스면이 계속 공을 보게끔 올바르게 그대로 들게 하고,
탑 완성되면 다운스윙 시 왼쪽 골반이랑 어깨 뒤로 빠지면서 공간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페이스면이 공중에 뜬 상태에서 어퍼가 아니라 내려가는 이미지도 눌러치면 잘못된 스윙일까요ㅠ
헤드 최저점을 지난 후에 올라가는 타점에서 때려야 되나요?
헤드 최저점을 지나기 전에 내려가는 타점에서 눌러치는건 어떤가요?
생각이 많아진 골린이한테 조언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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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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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어퍼블로우가 아닌 어택앵글이 마이너스가 나오는 드라이버 눌러치기는 요새 pga에서 꽤 유행하는 타법입니다. 대부분 이 타법은 로우페이드를 구사하면서 생존율에 몰빵하는 스윙이구요. 스윙스피드 105마일 정도 나오시는분아니면 비추입니다. 105마일 기준 이 스윙하면 보통 230 240정도 가는데 말씀하신 느낌으로 로프트 좀더 뉘어놓고 다운블로우로 치시면 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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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실제는 다를 수 있으니…그렇게 해서 잘 쳐진다면 일단 해보시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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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눌러치면 느낌 좋아요. 맞을때 공이 압축되는 느낌이 나면서 공은 쫙~ 낮게 깔려가면서 끝에서 확 솟아오릅니다. 백스핀 엄청먹었다는거죠.비거리 손해가... 공을 몸 중심에 가깝게 놔야 합니다. 공이 중심에 가까울 수록 티 높이는 낮게 해야 합니다 (최저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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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조이라이프님 말씀과 거의 비슷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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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스피드 74이상은 나와야 눌러쳐도 어느정도 비거리확보되는데.... 그 이하는 눌러칠수록 손해일뿐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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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스윙은 눌러치는겁니다. 주관적인 표현에 따라 달리 설명될수도 있겠지만.. 헤드의 무게에 의해 샤프트가 휘어질 정도로 오른손 힌지가 잔뜩 걸린 상태에서 '누르는 형태' 의 동작이 나오지 않으면 손목이나 몸을 돌려치는 습관이 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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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기술이긴 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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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소위말하는 파워페이드인가요? ㄷㄷㄷㄷ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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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레슨받을때 투어프로님 말 : 드라이버를 자꾸 올려치는거만 다들 생각하는데 시작의 본질은 아이언이랑 똑같이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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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이 제대로 가면 옳게 치는거고 아니면 잘못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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