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고견을 듣고자 질문을 올려봅니다.
예를 들어 7번아이언 기준에 (950R) 이 140m 를 간다고 가정하에
이 7번 아이언 헤드에 다른 샤프트를 꽂는다고 하고 스윙을 동일하게 가져간다면..
1. 샤프트의 무게가 무거워짐에 따라 비거리가
A. 늘어난다.
B. 줄어든다.
그렇다면,
비거리를 늘리고자 한다면, (같은 스윙 같은 스윙스피드라고 가정하에..)
2. 샤프트의 탄성이 강해짐에 따라 비거리가
A. 늘어난다.
B. 줄어든다.
상기의 답변이 궁금합니다.
이유인 즉슨,
현재 사용하고있는 샤프트 950R 을 850R 로 또는 그라파이트 55g 으로 ? 바꿀시 비거리 증대가 예상이되는지
또는 950R 을 950S 나 1020R 로 바꿀때 어떻게 될지가 궁금합니다.
법칙이 있다면, 고견부탁드립니다.
|
|
|
|
|
|
|
댓글목록
|
|
작성일
|
|
|
저는 같은 아이언 s200에서 950s로 경량화 했는데... 연습량이 부족해서인지 아직 몸이 적응하지 못하였는지... (필드기준) 비거리는 큰 차이 없었고 방향성만 잃었습니다.
| ||
|
|
작성일
|
|
|
답변감사합니다.
| ||
|
|
작성일
|
|
|
같은 조건이면 샤프트가 가벼워지고 탄성이 증가할수록 비거리가 길어지지만 비거리와 방향성의 반비례가.......그래서 그라파이트인데 가볍고 단단한 샤프트가 비싸다고.......알지만....전 일본스펙 R 만 쓰는 할배싀윙어..ㅋ | ||
|
|
작성일
|
|
|
채를 쓰는 사람의 스윙스피드는 갑자기 확 바뀌기가 어려우니 스위스피드를 올리는 방법은 당연히 가벼워지는 쪽으로.......그러면서 콘트롤을 위해서는 다시....자기몸을 잘 아는게...ㅎㄷㄷ | ||
|
|
작성일
|
|
|
질문하신 조건상은 1.동일조건스윙에서는 샤프트가 무거워지면 당연히 거리가 늘지만 샤프트가 무거워지면 같은 사람이 동일스윙유지를 못하고 스윙스피드가 떨어지겠쥬..ㅠㅠ | ||
|
|
작성일
|
|
|
답변감사합니다.
| ||
|
|
작성일
|
|
|
입문하면서 지금까지 샤프트로
| ||
|
|
작성일
|
|
|
답변감사합니다.
| ||
|
|
작성일
|
|
|
10그램 정도로는 거리에 별 변화가 없을 겁니다. 20그램 정도 늘어야 거리가 한 클럽 정도 줄어들겁니다. 저의 경우 950r에서 115g 정도 라이플 샤프트로 옮기니 한 클럽 정도 거리가 줄고 방향성은 좋아졌습니다. | ||
|
|
작성일
|
|
|
저도 지금 그래서 방향성 또는 비거리만 가지고 고민하려고
| ||
|
|
작성일
|
|
|
저는 XP90 쓰다가 KBS tour S를 거쳐서 X100으로 바꿨는데 비거리와 탄도의 변화는 사실 그닥 없습니다.
| ||
|
|
작성일
|
|
|
유턴이라니 ㅎㄷㄷ 하네요..상상도 안될정도인데,
| ||
|
|
작성일
|
|
|
1. 샤프트 무게와 비거리의 관계는 정비례 혹은 반비례 관계가 아닙니다.
| ||
|
|
작성일
|
|
|
답변감사합니다.
| ||
|
|
작성일
|
|
|
샤프트 탄성이 헤드스피드에 일정 기여하지 않나요?
| ||
|
|
작성일
|
|
|
네...지금 드라이버 샤프트 또한 62R 에서 55SR 로 바꾸고 헤드스피드는 확실히
| ||
|
|
작성일
|
|
|
https://youtu.be/brZPmBDMnxA
| ||
|
|
작성일
|
|
|
굿샷김프로군요...
| ||
|
|
작성일
|
|
|
ㅎㅎㅎ 잠깐입니다. 가볍고 약한걸로 가면 헤드스피드 증대되서 비거리가 늘 것 같지만 일주일도 안갑니다.
| ||
|
|
작성일
|
|
|
네, 말씀하신 내용도 공감이 됩니다.
| ||
|
|
작성일
|
|
|
규칙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제 경험은...
| ||
|
|
작성일
|
|
|
로프트가 34도임에도 멀리나가다니....무게중심 영향일래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