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번 아이언도 빼야할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5번 아이언도 빼야할지
  일반 |
도시늘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6-23 12:00:52
조회: 1,296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전에는 아이언을 4번까지 썼는데요
물론 그때도 맨땅에서는 잘 안쓰고
티샷용이나 나무 밑에서 낮게 레이업하는 용으로만 썼습니다

그러다가 심dhy 로 4번을 바꿔서
장소 가리지 않고 쏠쏠히 잘쓰고 있는데요
이러다보니 5번이 안맞기 시작하네요 ㅋ
연습 부족이긴 한데...

5번도 드라이빙아이언으로 바꿀것이냐
5번빼면 이제 6번이 안맞을텐데 그냥 써야지

하면서 고민중입니다 ㅋ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레슨을 한번 받아보세요. ! 롱아이언은 레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0
작성일

레슨은 지금껏 안받아봐서
이왕 이렇게 된거 그냥 계속 혼자 가보려구요

    0 0
작성일

5번까지는 치시는게 어떨지요??^^

    1 0
작성일

음 아무래도 5번 연습해야겠네요 ㅎ

    0 0
작성일

드라이빙 아이언은 정말 티샷 용... 유틸 대용으로 하나 정도만 있으면 되는게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5번 까지는 안 맞아도 가지고는 다녀야죠.. ㅎㅎ

    1 0
작성일

드라이빙 아이언이 티샷용인거는
2번 3번 처럼 긴애들에 해당한다고 보구요
4번은 페어웨이나 러프에서도 쏠쏠하더라구요
5번도 좀 중공으로 큰 헤드로 바꾸면 잘 맞을것 같긴 한데
아예 빼고 4번 콘트롤 샷해도 될것 같기도 하고
그냥 쓸지도 고민입니다

    0 0
작성일

저는 과감하게(?) 5번을 빳습니다. 6번까지만.... 그 위로는 25도 유틸, 17도 우드 입니다.
이렇게 다닌지 좀 되었는데..... 5번이 필요한데?? 싶은 경우는 없었습니다. 물론 플레이어 마다 다르겠지만요^^

연습이 답! 입니다만... 쪼매 더 수월한 선택을 했으니 그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아쉬움은 감수한다... 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ㅎㅎ

    3 0
작성일

25도 유틸하고 17도 우드하고 갭이 좀 커서
7번 우드나 3,4 번 유틸 하나가 딱 들어갈 자리이긴 하네요
일단은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0 0
작성일

저는 4-P 로 구성된 클럽을 사용하면서 4번 아이언을 빼고, 5번 유틸을 사용했는대요. 최근 5-P로 구성된 클럽으로 바꾸면서 다시 4번을 넣어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0 0
작성일

유틸이 치기편하고 거리는 나가는데
연습할시간이 참 없네요.
저는 긴채가 오히려나가더군요
숏아이언이 거리가 안 나요

    0 0
작성일

제가 딜바다에서 배운 바로는

5번을 넣고 있어야 6번이 잘 맞는다고 들었습니다

    2 0
작성일

현실적으로 이게 정답이죠. ㅎㅎㅎ

    0 0
작성일

맞습니다. 5번 빼면 6번이 안맞을까봐 ㄷㄷ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