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일단 지난글의 내용을 간추려봅니다..
1. 국내통관후 국내배송업체(CJ택배대리점?)로부터 국내 택배 박스규격초과로 화물운송비 14000원 추가입금 요구받음.
2. 14000원 즉시 입금하였으나 다음날 경동화물이 아닌 우체국택배로 물품이 배송됨.
3. 우체국 고객센터 문의결과 영종도 우체국에서 물품발송시에 지불한 등기비용은 2천원이라고 함.
국내운송업체가 14000원 받아먹고 12000원 삥땅치는것에 대해 가지다에 일대일 문의 결과, 답변이 금방 왔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객님
화물택배는 경동화물과 우체국 택배 서비스가 사용됩니다.
씨제이 통관장과에서는 택배집화 불가능 건의 경우 주로 경동화물로 배송이 되지만 우체국 택배로도 배송이됩니다.
통관장과 통관장과 계약된 화물택배사에서 조정하여 출고를 하고 있습니다.
화물택배 비용에 대한 계약운임이 대해서는 가지다에서는 항국 운송사와 통관사와 계약된 방식으로 전행이되며, 한국내 화물택배 운송사가 어떤계약 요금을 사용하는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저희도 통관장과 가격조정에 관한 조율을 하였습니다만 통관장과 운송계약상 화물택배 운송비는 조정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규격 초과건의 경우 일반 택배화물이 불가능한 화물의 경우 추가 비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우체국택배가 사용된 사유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씨제이 대한통운 통관장으로 문의 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CJ대한통운통관장고객지원센터 032-770-5475
저희도 운송사에 요청하여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답변내용으로 봐서는 가지다와 국내배송업체와 계약시에 화물운송비를 14000원으로 아예 정해놓았던걸로 보이네요. 배송업체는 애초에 여기서 발생하는 낙전수입을 보고 들어온거 같기도 하구요..
답변이 사실이라면 가지다에서 해결해줄수 없는 문제로 보입니다... 그냥 불매가 답이네요... ㅎㅎ
|
|
|
|
|
|
|
댓글목록
|
|
작성일
|
|
|
확실하지는 않지만가지다 CJ통관장 담당이 문제로 보네요.
| ||
|
|
작성일
|
|
|
원래는 안되지만 사실은 다 가능한거죠 ㅎㅎㅎ
| ||
|
|
작성일
|
|
|
가지다는 그냥 안쓰는게 편하겠군요 ㄷㄷㄷ | ||
|
|
작성일
|
|
|
네 저는 이제 핵직구로 넘어갑니다 ^^ | ||
|
|
작성일
|
|
|
그래서 느려도 오마이집 씁니다.
| ||
|
|
작성일
|
|
|
오마이집은 이런저런 문제도 있지만 느려도 너무 느려서 이용안하고있어요.
| ||
|
|
작성일
|
|
|
뭐 이용자 입장에선 신생업체들이 이용량이 적으니 발빠른 대처와 응대 그리고 개개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주는거겠죠 ^^
| ||
|
|
작성일
|
|
|
그러면 돈은 누가 먹은건가요?
| ||
|
|
작성일
|
|
|
일단 입금하라고 문자보낸측은 (주)다젠 이라는 항공운송 담당회사이구요,
| ||
|
|
작성일
|
|
|
복잡하게 답변했네요. 이자슥들을~
| ||
|
|
작성일
|
|
|
하...... 걍 불매가 답이로군요...ㅡㅡ | ||
|
|
작성일
|
|
|
하청과의 계약 문제가 복잡하게 얽혀있는걸로 봐선 쉽게 답이 나오지는 않을테지만, 고객을 상대하는 곳은 가지다인 만큼 좀 더 책임감있는 답변이 왔으면 하는데 안타깝네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