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솔라고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현대솔라고 후기
골프장 |
이론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3-06 15:42:06
조회: 1,686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 ]

본문

미세먼지 심해지기 전 다녀온 현대솔라고 cc 후가입니다. 

 

태안에 위치한 링크스 코스로서 링크스  코스 답게 뻥 뚫린 시야가 인상적입니다. 

36홀 코스이고 솔 코스와 라고 코스가 있는데 솔 코스 다녀왔구요. 

 

제가 한동안 서해안쪽에 머물면서 현대더링스, 군산cc 등 다른 링크스 코스도 많이 다녀봤는데

뭐 링크스 코스가 다 거기서 거기인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특히 코스 관리에 신경을 썼구나 싶었습니다. 

 

코스 

- 페어웨이 잔디 관리가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 벙커, 해저드 등의 조경이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가본 링크스 코스 중에 가장 수려하다는 느낌입니다. 

- 다른 링크스 코스보다 설계가 잘 되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블루티와 화이트 티의 난이도 차이가 확연합니다. 블루티에서는 보이지 않는 페어웨이가 화이트티에서는 넓게 펼쳐져 있다거나 합니다. 벙커가 볼 치는 가이드 위치를 하는 홀이 꽤 있습니다. 링크스 코스 특성 상 넓고 거리감 없고 방향성 잡기 힘든데, 플레이어를 배려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화이트 티 기준 페어웨이도 꽤 넓은 편이라 아주 어렵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 그린이 꽤 난이도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잔디를 덜 깎았는지 스피드는 좀 느렸는데 굴곡이 꽤 있었습니다. 굴곡은 경기권 그린 느낌?ㅋㅋㅋㅋ

- 돌이켜 생각해보니 인조매트에서 친 기억이 없네요. 점수 플러스 할 요소입니다. 

 

코스 외

- 클럽하우스가 고급집니다 ㅋㅋ 충남에서 가본 클럽하우스 중 상위 몇 손가락 안에 꼽을만합니다. 아름다운cc 이후 처음으로 아 고급지네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 요즘 싸구려틱한 퍼블릭 골프장을 주로 다녀서 그런 느낌을 받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ㅋㅋㅋㅋ

- 목욕탕에서 통창 세개로 코스가 보이는 데 웬지 모르게 인상적이었습니다. 

- 캐디는 일반적으로 친절하다는 평입니다. 저 갔을 때는 뭐 그냥저냥이었습니다만 나쁘지도 않았구요. 

- 1부 티를 가면 9홀 끝나고 간식 시간이 없다고 했습니다 ㄷㄷ 바로 이어서 18홀 쳤네요. 

- 뭐 먹으려면 태안 시내까지 가야했던 거 같네요. 

 

가격 

- 경기권에 비해서는 쌉니다. 

- 충남권의 주변 링크스 코스에 비해서는 비쌉니다. 현대 더링스는 직원 통한 특가 할인이 거의 항상 있고(골포에도 자주 올라오죠)+셀프라운딩도 가능해서 그거에 비하면 거의 2배 가격이라,,, 망설여집니다. 

- 그래도 쌉니다. 3월 초였지만 그린피 4만이었고, 그린피 1인 무료권을 얻어서 그린피 3만에 다녀왔습니다 ㄷㄷ

 

총평

- 링크스 코스의 색다름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 가격적인 이유로 가까워서 여러번 다닌다면 더링스b코스, 지인들과 태안권에 한번만 온다면 더링스보다는 솔라고로 가겠습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태안이 처가라 자주 갑니다.
태안분들도 솔라고를 더 선호 하시더라구요.
저는 더링스랑 큰 차이 못느끼겠던데..
여튼 태안 오는김에 여행삼아 솔라고, 현대더링스, 골든cc등 다양하게 즐기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저도 개인적으로 옆에있는 더링스나 근처는 아니지만 군산CC보다는 솔라고가 더 재미있었네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