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TPI 레벨1 테스트 받고 느낀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오늘 TPI 레벨1 테스트 받고 느낀점
일반 |
골프정복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4-04 19:26:32
조회: 3,019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안녕하세요 골포 눈팅만 하다가 오랜만에 글 쓰는것 같습니다.

 

일단 제 소개를 하자면  친구들과 스크린골프치다가 골프에 입문. 

 

현재 구력 2년, 필드평균타수 백돌이, 신체스펙  165  83   입니다. (운동 꾸준히 함, 보디빌딩식 웨이트 빡세게함)

 

 

현재 필드는 20회정도나간듯 하고 스코어는 계속 줄고 있습니다.  130부터-> 90초반 까지 줄어드는중

 

첨에 프로 잘못만나서 (스크린만 어느정도 칠 수 있게 해주겠다. 선수 할거 아니잖아 이런식)

 

몸에베인 고질병 때문에 지금까지 고생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KPGA 프로에게 체계적으로 레슨 받고 있습니다. (3달째)

 


 

첨에 주변에서 추천해준  JPX800 포지드 ns pro 950  R   사용하다가 최근에 기변했습니다.

 

타이틀 718 CB  샤프트  다이나믹골드 투어이슈 S400  으로요.

 

첨에 무거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바꾼지 한달 넘었는데  필리핀가서 108홀 쳤는데도 이게 왜 무겁지? 라는 느낌이 하나도 안드네요.  (오히려 전보다 채가 가벼운 느낌)

 

채 사왔는데 프로님이 왤케 빡센거로 샀냐고 자기도 무거워서 못치겠다 그랬는데 지금은 잘샀다고 합니다.

 

 

근데 이상한게 전에 jpx800 으로 칠때보다 거리가 더 나갑니다.  심지어 CB는 7번35도 jpx800은 31도 인데도요.

 

현재 7번으로 스크린 145~165 나갑니다.  아직 타점이 안잡혀서 들쑥날쑥 합니다.

 

경량스틸칠때보다 오히려 잘 휘둘러지고 가벼운느낌인데 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최근 필드나갔느데 버디찬스 전부 보기나 더블보기로 만들정도로 퍼팅고자입니다....

 

샷은 이제 어느정도 잡힌거 같더군요... 

 

근데 골프는 역시  어프로치랑 퍼팅인가봅니다.....    숏게임으로 참교육 당하고 최근에  숏게임 미친듯이 파고 있습니다.

 

 

 

제가 그리고 근육형?  이라서  누가봐도 힘은 안부족하겠다고 느낍니다. 저도 힘만 믿고서 스윙을 했는데요

 

머리고정과 엄청 플랫한 백스윙이 지금 최대 문제점입니다.

 

그래서 오늘 TPI 레벨1 테스트를 했느데... 맙소사....  유연성이 너무나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스윙하면 뭔가 막히는 느낌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동안 비거리 욕심에  하체운동 코어운동 빡시게 해왔는데  오히려 독이 된거 같습니다. 

 

오늘부터는 스트레칭위주로 근육의 유연성에 중점을 두고 트레이닝을 하였습니다.

 

일단 백스윙시 공을 놓치는 이유는  왼쪽 목근육이 타이트하여서 백스윙 할때 목이 왼쪽으로 잘 안돌아가더라구요... (여기서 큰 깨달음)

 

 

뭐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지만   제가 오늘 깨달은바는  단순히 근육이 많다고 좋은게 아니라  유연한 근육이 좋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티업 30분전에 스트레칭 할생각입니다. ㅎㅎ

 

골포 여러분들도  스트레칭이 중요하니 꼭 하시구   기회되시면 TPI 측정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당분간  스트레칭 위주 운동하고  앞으로 어떻게 변했는지 후기 올리겠습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TPI가 뭔지 설명 좀;;;

    0 0
작성일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TPI (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 소개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는 생체역학과 운동역학을 토대로 골프 스윙과 신체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스윙에 대해 연구하는 세계적인 교육 전문기관이자 연구소로, 지난 2003년 의학박사 그렉 로즈와 미PGA의 faculty member이면서 Class A 프로이자 세계 50대 교습가인 데이브 필립스에 의해 설립됐습니다.
“스윙 효율성”, “골퍼를 위한 신체 건강”, “개개인에 맞는 완벽한 피팅”을 목적으로 업계 최고의 골프피트니스 전문가와 타이틀리스트의 피팅 기술, 최신의 시설이 합쳐져 업계에서 가장 앞선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현재 조던 스피스, 아담 스콧, 저스틴 토마스 등 PGA투어 선수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스윙을 점검하고 운동 처방, 신체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있으며, 안병훈, 김경태, 박상현 등 우리나라 선수들도 피팅과 스윙/신체 점검을 위해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1 0
작성일

앗 다른분이  벌써 답글 달아주셨네요!  제가 뭔지도 안적어 놓고..
신체피팅? 같은거라고 보면 될듯하네요!

    0 0
작성일

테스트는 어디서 받나요? 비용은? 타이틀 채를 정식 구입한 사람만 되는건지요?

    0 0
작성일

TPI 레벨과정을 이수한 교습가에게 받을 수 있는듯 합니다!
제가 다니는 연습장에 프로님이 KPGA 프로이면서 TPI LEVEL 2까지 이수받으셔서  공짜? 로 받았습니다 ㅎㅎ  실제로 LEVEL1 체크 시간은 10분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운동처방도 받았구요!

    0 0
작성일

단순히 샤프트 무게가 가벼울수록 거리가 늘고,
무거울수록 거리가 짧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거리에 영향을 주는 두가지 요소인 정타율과 스윙스피드는
좀 더 가벼운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본인의 근력과 유연성에따라
가장 적정한 무게의 샤프트를 사용 할때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예를들어 본인에게 너무 가벼운 샤프트는
스윙스피드가 더 빨라지기도 하지만 템포를 흐트려서 결국 스윙스피드가 들쑥날쑥하게되고,
일관성 있게 휘질 않아서 임팩트도 부정확하게되니 정타율도 떨어지게 되므로
가끔 더 먼 거리를 칠 때도 있겠지만, 평균 비거리는 손실을 보게 됩니다. 

반면에 본인에게 너무 무거운 샤프트는
스윙스피드를 유의미하게 떨어뜨려서 눈에 띄는 비거리 손실이 오고,
스윙에  불필요한 힘이 들어간다든지 하죠.

본인에게 적정한 샤프트란
늘 가장 빠른 스윙스피드를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스윙스피드를 떨어 뜨리지 않으면서 일관성을 확보해서
평균비거리의 향상을 보게 되지요.

골프정복님이 무거운 샤프트로 바꾸고 거리가 더 나는 것은
골프정복님에게 더 잘 맞는 중량의 샤프트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괴수시네요^^

    1 0
작성일

아  저도 확실하진 않지만  그럴 것이다 라고 추측만 해봤는데  사실이었군요!
단순히 샤프트를 추천할 때 현재의 스윙스피드로만 판단하는것이 저는 과연 맞는것인가? 라고 생각해왔거든요.
어쨋든 저도 샤프트 바꾸고 대성공일 정도로 만족중에 있습니다.
이제 더 열심히 연습해서 스코어 줄이는 것만 남았군요! ㅋㅋ

    0 0
작성일

cb가 타감은 죽이죠 근데 tpi는 어떻게 받는거고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0 0
작성일

음 TPI가 주니어때부터 선수들이 많이 테스트 한다고 합니다.!
LEVEL1 같은경우는 간단한 검사만으로 체크가 가능하니 주변에 자격가지신 프로님이나  피팅샵에서 해주는것 같습니다.!
저는 배우고 있는 레슨프로님이 무료료 체크해 주셨어요!

    0 0
작성일

글 재밌게 잘 읽었어요~~

    0 0
작성일

TPi 로 효과를 보신분이 계셔서 보기 좋습니다. 저도 TPi Level 2까지 공부했었는데요. 제가 하는 직업과 좀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그 이상은 배우지 않고 있습니다. 주변에 TPi  하시는 프로님 계시면 한 번 테스트 해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www. mytpi.com 에 가시면 TPi 코스 이수하신 프로님들이 어디계신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P.s 저는 20년차 물리치료사입니다. 현재 도수치료를 하고 있구요(척추교정). 경험삼아 챌린지투어 참가해보고 있습니다. 구력은 4년차입니다. ^^*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