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G 0311P gen2 사용자 입장에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PXG 0311P gen2 사용자 입장에서
  장비 |
붉은돼지26929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4-17 12:39:10
조회: 4,032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저도 이번 PXG 대란에 올라탄 사람입니다만 대란 전에 0311P gen2 구입해서 사용해오던 입장에서 글 하나 올립니다.

PXG 아이언들 강조하는 장점이 관용성이죠. 이 관용성이란게 과연 나에게 어떻게 작용하냐 생각을 많이 합니다. 관용성과 일관성 관해 생각하게 됩니다. 레슨을 계속 받는 입장에서 폼이 완성되지 않은 것이이겠지만 스윗스팟에 제대로에 맞으면 캐리 150m, 조금 어긋나면 캐리120-130m로 편차가 크다는 느낌입니다. 고수 분들은 다르겠지요. 이전에 투워스테이지 입문용 아이언 경우 지금보다 폼이 덜 완성된 상태여서 당시 최대 캐리 거리는 140m 미만 이었지만 편차가 적었습니다.
아직 미숙한 실력이고 다분히 주관적인 느낌으로는 스윗스핏 기준으로 공 한개 정도 벗어났을 때의 0311P gen2의 관용성이 뛰어나나 공 반개 정도 안으로 벗어났을 때 이전 입문용 아이언보다 관용성을 떠나 일관성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PXG 구입 시 가장 고민하게 했던 블로그가 있어 공유합니다. 링크된 블로그 내용 중 아래 내용이 마음에 걸렸지만 골프는 스코어 뿐만 아니라 폼나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하여 질렀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isakim&logNo=221566702510&proxyReferer=http:%2F%2Fblog.naver.com%2FPostView.nhn%3FblogId%3Dpisakim%26logNo%3D221566702510

“외람되지만 산지 얼마 안 되는 PXG 드라이버와 아이언은 아직 인기 있을 때 빨리 처분해라고 함. 빨리 처분할수록 손해가 적다고 설명.”

혹시 대란에 참전하실 분들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 씁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예전에 스포츠신문에도 연재하시던 피터님이시네요.
블로그글도 쭈욱 읽어본적 있는데, 피팅 철학이 나름대로 "뚜렷"하신분

    1 0
작성일

성능으로 사는것 보단 간지죠.
젠1에서 겪었지만 젠2를 또 지르는..

    2 0
작성일

장학생 추천

    0 0
작성일

좋은글 소개 감사 드립니다.
해당 블로그에 글은 '피팅 의뢰 하신 분에게 적합하지 않은 채이므로 빨리 처분해라
라는 뜻' 일거라고 개인적으로 세뇌 중입니다 ㅋ

    3 0
작성일

이게 맞는 말이죠 ㅎㅎ

    0 0
작성일

글의 논리대로라면 초심자임에도 불구하고 편차가 적은 아이언을 구입해야한다인데 초심자일수록 관용성이 큰 아이언을 사야하는 게 맞는 것 아닌가요? 중급자이상일 수록 편차가 적은 아이언을 구입해야하구요.
초심자일수록 전체 게임보다는 오잘공하나를 기억하는 게 더 많으므로 한번 잘맞는 게 더 중요할 수 있다고 봅니다.
거리편차가 나도 잘 못 맞아도 날아가서 다음샷을 웨지로 어프로치할 수 있다면 이득이 아닌지요?
편차가 덜 나려면 0311T를 구입해야하겠습니다.

    2 0
작성일

성능? 을 보고 지른분은 별로 없지 않을까요^^;;ㅋㅋ

    1 0
작성일

중공구조가 초심자일 수록 좋은것 같습니다.

정타시의 편차는 고수의 영역이고
일반적인 수준에서는 정타와 미스와의 편차가 적은게
더 좋은 거 아닌가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라면
중공구조의 미스샷에 대한 높은 관용성이
일반 구조의 채보다는 더욱 유리하지 않나 합니다.

    1 0
작성일

올려주신글의 내용은 PXG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단, 자기한테 맞는 장비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것 같은데요?
글 내용의 골퍼분은 가벼운 헤드 (좀더 강한 샤프트)가 요구되는 스윙인데, 새로산 장비가 헤드는 무겁고, 샤프트가 약해서 문제라고..

    2 0
작성일

블로그 여성분께는 안맞았나봅니다. 그리고 일반아이언도 스윗스팟과 아닌곳은 비거리 10% 이상 차이납니다.

    1 0
작성일

그저그런폼의 어르신들과 게임에 털리고 나면 스코어가 깡패구나 라고 매번 느낍니다.ㅠㅠ

    1 0
작성일

피엑스지는 멋으로 사는거죠~~
채는 다 똑같다.
내 몸뚱이가 문제지요~~~

    1 0
작성일

그린 뒤가 오비구역인 경우에 뜬금장타가 나오면 완젼 맨붕오죠... 중공구조 아이언은 스크린 기준으로 살짝 빗맞은 거랑 뜸금장타랑 30미터 정도는 차이 낫던 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구입 결정 전에 시타라도 할 수 있으면 아이언 특성을 좀 느낄 수 있을텐데 PXG가 좀 고약해요. 제 주변 매장들에서는 제품 구입하지 않으면 시티 비용 요구하더라구요.
골프존마켓에서도 이제 PXG 취급하는데 시타가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