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프로와 라운딩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투어프로와 라운딩 후기..
일반 |
자바2204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6-15 22:04:37 [베스트글]
조회: 5,688  /  추천: 20  /  반대: 0  /  댓글: 30 ]

본문


 

오늘 투어프로, 프로 준비중인 연습생과 어제 악천후로 끝난 KLPGA대회 코스인 엘리시안에서 라운딩했습니다.

대회가 2라운드를 못끝난 상황에서 악천후로 끝나는 바람에 오히려 코스 커디션은 더 좋았고 그린스피드는 오늘 대회 주체측 VIP 라운딩이 있어 아침에 다시 한번 눌러 대회수준인 3.1미터 정도 나왔습니다.

투어 프로도 이러한 환경에서 라운딩은 쉽지 않다면 좋아했고, 연습생은 그린스피드 적응못해 3펏 남발하고..ㅎㅎ

 

저포함 3명은 블랙티, 다른 동반자인 친구(여기 엘리시안 코스 관리팀 직원)는 화이트티였는데 1번홀부터 70미터 차이나네요..ㄷㄷㄷ(어제 악천후라 여자 대회티를 시니어 정도로 땡겨놓은 홀들이 있어 백티와는 차이가 큰홀이 많았고 반대로 한 20미터 정도밖에 차이 안나는 블루티에 있는 경우도 1/3정도 였네요..)

 

화이트 티는 조금 짧은 코스인데 백티로 가니 전혀 다른 골프장이 되네요. 티샷은 시야 확보도 안되어 숲을 넘기는 홀들도 몇홀 있고, 거리도 다른 골프장보다 길면 길었지 짧지는 않은 코스였네요..(프로도 생각보다 코스 전장이 길다고 하네요.. 다른 코스 가면 백티라도 세컨샷을 웻지로 하는 홀들이 몇홀은 있는데 여기는 웻지 세컨샷은 한번도 못했고 대부분 미들아이언 이상을 잡았다네요..)

파3도 한홀만 앞핀이라 140미터, 나머지는 170~200미터 였네요..

 

결과는 역시 투어 프로는 프로더군요.. ​

바람이 조금 불고 제주도 특성상 샷하는 곳과 그린과의 바람 방향이 다른경우가 많아(돈다고 하죠..) 레귤러온 못한 홀들이 꽤 있었는데 모두 파로 마무리 하네요..결국 노보기 플레이..^^(모르는 코스라 핀 공략에서 어려움이 있었고, 그린 파악이 안되어 버디가 덜나왔지만 코스를 경험했다면 많은 버디를 잡았을 겁니다..)

 

전 보기와 더블을 전전하며 연습생과 동타로 겨우 체면치레 했습니다..(처음이 저고, 두번째는 연습생, 세번째가 투어프로.. 전 버디도 없고 3펏도 3번이나ㅜㅜ)

다만, 거리는 아들과 동갑인 20대 초반인 투어 프로와 그보다 어린 연습생보다 앞섰습니다..

50%정도는 제가 제일 나중에 세컨샷을 했고 두 프로가 25% 정도씩 나눠서 하는 정도..(투어 프로 말로는 자기는 KPGA 평균 거리보다 5미터 정도 덜나가는데 제 거리는 평균 또는 평균 이상이라고 확인(?)해 줬습니다..ㅎㅎ

근데, 거리를 제가 더 내면 프로는 신경 쓸만도 한데 이친구는 별 신경 안쓰고 잘 치더란..ㅋ)

 

그러나 결론은 거리보다는 정확도^^

 

7월부터 KPGA대회가 열리는데 오늘 대회코스에서 좋은 연습이 되었다고 해서 나름 뿌듯하기도 하네요..

이제 대회가 시작되어 바로는 안되겠지만 다시 시간 맞춰 라운딩 하기로 기약하며 끝났네요..

 

 

 


추천 2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오늘은 날씨가 괜찮았나요?? 투어 프로를 비거리로 누르다니, 멋지십니다!! 게다가 백티에서 79타 ㄷㄷ

    2 0
작성일

조금 흐리긴 했지만 비, 안개는 언제 그랬나 싶게 없었는데 조금 후덥지근 한 정도에 바람은 한클럽 정도 바람이었습니다..

    0 0
작성일

ㄷ ㄷ ㄷ ㄷ

    0 0
작성일

스코어카드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ㄷㄷㄷㄷ 블랙티라니요!!!

    2 0
작성일

화이트티와는 전혀 다른 골프장이더군요..ㅎㅎ
10타 이상은 차이나는 느낌..ㄷㄷㄷ

    0 0
작성일

자바님 무서운 사람이었네요 ㄷㄷㄷ

    1 0
작성일

저 부드러운 남자입니다요~~~

    0 0
작성일

ㄷㄷㄷㄷㄷㄷㄷㄷㄷ

    0 0
작성일

와 진정 고수님이 여기 계셨네요
블랙티 싱글하는 아마추어라니 존경합니다

    1 0
작성일

자랑한번하면 PGA대회코스인 나인브릿지 블랙티에서 2오바 쳤었단.. 18번홀 트리플하고도..ㅌㅌㅌ
그날이 인생 베스트샷을 친날인듯하네요..ㅎㅎ

    4 0
작성일

와 진짜 대단하십니다!!
자바님은 베스트샷도 아주 남다르십니다 ㅎㅎ
저도 빨리 화이트티라도 싱글 좀 하고 블랙티로 가봐야겠습니다ㅎㅎ 와 진짜

    0 0
작성일

7월 7일 날 삼다수배 아미추어 골프대회가
엘리시안에서 하는데 참가하시죠..

    1 0
작성일

제주도민은 신청불가던데요^^

    0 0
작성일

어쿠야. . 정말 대단하십니다.. ^^

    0 0
작성일

투어프로의 언더파보다 자바님 블랙티 싱글이 더 대단해 보이고... 한없이 부럽습니다;;;
(내생에 싱글이 있을런지...ㅠㅠ)

    2 0
작성일

주변에 백티 치는 동반자가 없어 기회가 별루없었는데 백티가 10배는 더재밋네요^^
앞으로는 가능한 경우는 혼자라도 백티에서 자주 쳐봐야겠습니다..ㅎㅎ

    0 0
작성일

아마에서 갈수 있는 수준에  다 가신듯.  이정도면 고교동창이나 클럽챔피언 그런거 나오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겸손은 미리 사양합니다. ㅎ

    2 0
작성일

굳이 엉망인 제 스윙을 TV나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긴 싫어요..

    0 0
작성일

미드아마 가즈아~~~ 왠만한 유튜브프로들은 다 바르시겠습니다. 역시 귤농사를 해야 해!

    1 0
작성일

그런가요? 그나마 제주도라 자주 치러 다녀서 미스샷이 많이 줄어서 잘되는듯하네요^^

    0 0
작성일

멋집니다~ 골포의 자랑!

    0 0
작성일

와 투어프로를 거리로 누르고 백티 79타 ㄷㄷㄷ
보통 이런글 보면 '저도 언젠가 저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리플다는데 그 마음이 싹 없어지는 글이군요 ㅋㅋ 대단하십니다!

    1 0
작성일

어제의 목표는 거리였는데 막상 프로와 치게되니 달래치게 되어 오히려 전반이 티샷 미스가 나와 더블을 두번했네요..
전반은 거리는 비슷했는데 후반은 적응되니 다쳐서 확실히 거리는 이겼네요.. (프로도 거리 신경 안쓰는듯 보였는데 실제로는 신경써서 쎄게 쳤겠죠?^^)

    0 0
작성일

대단하십니다!
득도의 경지에 오른 자바님!!
언제 드라이버 비거리 팁한번 올려주세요~ ^^

    1 0
작성일

팁이랄게 뭐있겠습니까? 패고 보는거죠^^
신경쓰는거라면 하체를 많이쓰고 팔과 손은 최대한 힘빼고 최대한 딜레이 히팅하는거죠..
슬라이스 구질이 아니라면 파워페이드 연습해보시구여..(똑같은 어드레스에서 몸의 회전을 빠르게하여 강한 임팩에 푸쉬나 페이드가 걸리도록.. 처음에는 페이드가 걸리다가 쎄게 칠수록 스트레이트,드로우 구질로 돌아오고 거리 늘어요~~)

    1 0
작성일

ㅎ 역시 기본이 중요하네요.
아직도 전 강하게 치려하면 정타가 안나서 필드에선 겁이 나는 수준입니다.
좀더 연습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잘 봤습니다. 멋지십니다. 레벨이 다르다... 고 할 수밖에 없는 고수분이시네요.

    0 0
작성일

백티 79타면 아마로 갈수있는 최고 레벨 수준 아닙니까

    0 0
작성일

이 정도면 미드아마 무조건 가셔야 하는거 아닙니꽈~~~ 대단하십니다!!

    0 0
작성일

정말 대단하십니다.
생애 두번째 필드가 엘리시안제주였는데 OB남발한 기억뿐ㅠ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