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바지에 쪼리신고 입장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반바지에 쪼리신고 입장
일반 |
스파게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23 11:53:44 [베스트글]
조회: 4,333  /  추천: 15  /  반대: 0  /  댓글: 44 ]

본문

골프장 복장이나 반바지에 대한 글이 많이 올라와서 경험담 하나 써봅니다. 

 

골프 좀 친다는 고등학교 친구들이랑 정기 모임을 가지기로 의기투합 하고 첫 라운딩을 재미나게 쳤습니다. 

 

사업하는 한 친구는 내기가 너무 약하다면서 궁시렁거리더군요. 지난번 라운딩에서 백만원을 잃었다나 뭐라나.... 역시 사장님은 스케일이 다르구나 하고 그냥 넘어갔지요. 

 

여튼, 두번째 라운딩에서 그 백만원 친구가 로비에 입장하는데 마침 제가 체크아웃 막 마치고 라커룸 들어가던 참이었거든요. 

아이고야..... 반바지(실오라기 터져나온 반 청바지)에 쪼리를 질질 끌면서 들어오는겁니다. 로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끌면서.... 제가 다 민망해서 원.

 

이건 너무 아니다 싶었는데, 그런 모습을 한번 보니까 내기 운운하는것도 공치는것도 다 꼴보기 싫어지더군요. 

 

저는 윗분들이랑 칠때는 어지간하면 자켓 입고 가고, 친구들하고는 편하게 폴로티 입고 다니는 편인데, 뭐 반바지까지는 봐준다 하더라도 쪼리는 정말.... 

 

그 뒤로, 이런저런 이유로 그 모임은 파토 나버렸는데, 골프 실력을 떠나서 다시는 같이 하고싶지 않은 동반자였습니다. 

골프장 복장 따지면 꼰대다, 편한고 단정하면 된다. 뭐 제 동반자들도 말들이 많은데, 저는 그친구 겪고나서 꼰대 반열로 들어섰습니다. ㅎㅎ

 


추천 1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드레스코드를 보는 구장에서 청바지도 거른다는 글을 본 후
친구들과 갈땐 청바지 종종 입는데
윗분들과 가게되면 청바지는 피해지더라구요.

    1 0
작성일

회원제 구장 가도, 청바지에 자켓 입으면 아무말 안하더라고요. 동반자 윗분들도 종종 청바지+자켓 조합으로 입으시고요.
청바지는 어느정도 통용되는 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회원제 구장, 법인 회원인데요... 청바지 매번 입고 갑니다. 요샌 반바지로 입장하는 분,,신발은 시니커즈로 자주 보이구요...
이건 뭐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는데....
반팔에 팔뚝부터, 몸에 그림(문신)그린 사람 입장 불가라고 써있었는데, 그런 분들이 가끔보여죠...
짜증이 확납니다.

    2 0
작성일

한번도 저래본적은 없지만 사실 입퇴장 복장이 왜 문제가되는것인지 이해는 안가긴 합니다. 경기중에 매너만 지킨다면 괜찮지 않을까 혼자 생각해봅니다

    6 0
작성일

저는 드레스코드 자체가 이해 안되긴합니다.
그냥 우리나라에서 골프라는거 시작과 활성화가 '그들'에 의해 이루어져서
그런 관행이 굳어진거 아닐까 싶어요.

홀인원에 대한 것들도 시작은 그들만의 행사였다. 라고 생각하거든요.

    15 0
작성일

저도 이글에 공감합니다.. 클럽하우스 복장이 뭐가 중요한지 모르겠네요. 골프가 뭐 대단해봐야 스포츠 아닌가요. 자꾸 그들만의 것을 만들려고 하는 듯해요.

    6 0
작성일

더운데 면티에 짧은 반바지 슬리퍼 신으면 시원하고 편한거 아는데... 글쓴분 처럼 다른 사람들 혐오감이나 불편해 할까봐 다들 그런 복장은 피하는거죠.
솔직히 그런분들 태도가 나는 그런거 신경 안써. 꼬우면 니들도 그렇게 입어... 이런 느낌이라 더 싫더라구요...

    6 0
작성일

혼자하는 운동이면서 혼자하는 운동이 아닌게 골프라.
예절, 매너, 태도 등이 참 여러가지로 생각할께 많은 듯 합니다.

    2 0
작성일

운동하러 가는데 복장이 왜 중요할까요?
구두에 정장 입고 공치는 것도 아닌데..
장시간 필드에서 걷고 치고..골프화가 방수라
발도 띵띵 불어 있는데 거리가 있는 골프장이면
장시간 운전도 해야하고..
저는 주차장에서 트렁크에 있는 골프화로 갈아신고
란딩 끝나면 샤워하고 골프화 신고 정산하고
주차장가서 슬리퍼로 갈아 신습니다.
골프장에 입장할때는 모모가 안된다..
참 운동하러 가는데 복잡하게들 사는거 같습니다.

    6 0
작성일

골프라는게 왜 이렇게 격식을 차려야 하는 건가요 당췌 이유를 모르겠네요 회사보다도 더 까다롭게 복장을 보는거같은데 그래야하는 이유가 뭘까요 외국대회보면 선수들 복장도 간편하고 심지어 운동복느낌의 복장도 요새는 흔치않게 보이는데 우리만 왜 그렇게 차려입어야하는지..

    5 0
작성일

적정한 선에서 남의 눈살 찌푸리는 정도 아니라면 괜찮지요.
요즘은 젊은이들은 회사에 일하러 가면서도 반바지에 쪼리 신고 다니는 사람들 많아요.
복장보다는 공칠때 매너가 문제지요 ㅎㅎㅎ

    4 0
작성일

30대 중반 조금 지났는데 우리나라 골프 문화보면 이해안가는 부분이 많네요
옛날 군대 느낌 나네요

    3 0
작성일

필드에 그러고 들어가는게 아닌 이상 (해당 골프장이 그 복장을 허용하면 또 다른 문제지만) 클럽 하우스에 반바지/쪼리가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3 0
작성일

DJ DOC의 노래가 생각나네요.(제목이 왜 갑자기...ㅠㅠ)
반바지 입고 회사에 가면....
예전엔 상상하기 힘들었지만 요즘은 여름철에 종종 보이고, 그리 나빠보이지 않습니다.(갠적으로)

T.P.O도 분명 있긴하지만, 골프장이 특별히 어떻게 해야 한다는 제약을 두어야할 이유를 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의 고유 전통문화도 아니고...
평상시에 입어도 허용이 될 수 있는 수준의 복장이라면 골프장에서도 허용되는게 맞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자신에겐 좀 엄격하게 남에겐 좀 관대하게 했으면 더 좋겠죠.

    2 0
작성일

아주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찢어진 청바지에 쪼리 신고 클럽하우스 들어오면 왠지 벙커정리도 안하고 셀프 멀리건 남발하고, 캐디한테 반말하고, 아무도 안볼 땐 알까기하고 그럴 것 같아보이긴 합니다. 인상이란 게 무섭죠. 저는 이걸 골프 처음 배운 20대부터 생각했다는 거.

    6 0
작성일

라운딩할때만 너무 편하지 않으면 된다고 봅니다

    0 0
작성일

복장문화가 여러 분들이 말씀하신대로 자율화되어야 하는게 맞고, 또 일부 그렇게 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어르신들이나 꼰대분들의 마인드가 그렇게 바뀌지 않은게 사실인것 같습니다.
그분들과 같이 사용하는 공간인데,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드리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솔까, 젊은사람들만의 공간이라면 어떻게 하고 다닌들 무슨 문제가 되겠습니까.
그런 차원에서 골프장도 아직까지 드레스코드를 유지하고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물론, 그것이 골프장의 가치를 올려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회원 자격을 갖고 계신 나이드신 분들의 입김이 많이 작용하고 있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1 0
작성일

그분들이 돈 내주는 것도 아니고 내 돈 내고 내가 공치는데
그 어르신들과 꼰대들의 마인드에 왜 제 복장을 맞춰야 하는 건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9 0
작성일

전 아시아 최고 골프장에 선정된 골프장 회원입니다. 매일 반바지에 슬리퍼 신고 갑니다만. 클럽 복장 규정이 필드에서만 있지 출입시 있진 않아서요. 한국은 문화가 매우 엄격하나봅니다.

    1 0
작성일

요새 골프가 스크린으로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고 활성화되다 보니 기본적인 룰이나 에티켓을 못 배우고 필드 나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흔히들 골프를 신사의 스포츠라하며 스스로에게 엄격한 룰을 적용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는 스포츠인데 복장 뿐 아니라 동반자를 배려하고 스스로의 격을 낮추지 않을 수준의 에티켓은 지켜야 할 것 같습니다.

    5 0
작성일

시대는 변하고 있고, 피해주지 않는 선에서는 어느정도 시대에 맞춰 너그러워질 필요가 있습니다. 글쓴이가 친구들과 볼칠때 입는 폴로티도 규제대상이였던 적이 있었으니까요. 제가 봤을때 이런저런 이유로 그 친구가 싫어서 복장까지 더 꼴배기? 싫으셨던거 같네요...100만원 내기 언급하면서 재력 과시, 쪼리를 "질질 끌고 왔다", "실오라기 터진" 등등.

    0 0
작성일

크록스에 반바지입고 들어가서
옷갈아입고 나오는데 이게 잘못된건건지는
지금 글보며 알았네요.. 넘 꼰꼰한듯한데요..

    5 0
작성일

란딩때가 아니라 라운지에 올때 복장까지 이렇게 깐깐하게 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1 0
작성일

요즘은 결혼식도 장례식도 복장에 대한 제한이 점점 사라지는 와중에.. 내돈내고 가는 골프장까지 복장에 신경을 써야한다니... 고작 차에서 내려서 탈의실까지 가는 그 몇분을 위해서?ㄷㄷㄷㄷㄷ

    1 0
작성일

소개팅도 사실 편하게 입어도 되지 않을까요?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0 0
작성일

골프인구가 많아지면서 트랜드도 바뀌는거 같은데..
글쓴이님 그냥 꼰대 맞으신데요...

    4 0
작성일

베트남에선 반바지에 슬리퍼 잘 신고 댕겼는데...ㅎㅎ

    0 0
작성일

하노이 반트리는 라운드티 제지하던데요 ㅠㅠ 마샬와서 라운드중이라 바람막이 입고 쳤어요..

    1 0
작성일

반찌(반트리) 뿐만 아니고 베트남 어디든 라운딩 복장은 제한 합니다만
클럽하우스 입장 복장에 대해서는 제한 없습니다.

    0 0
작성일

그럼 여성회원들 미니스커트 골프복은요?
아무거나 대충 입고다니면 되는거지
공치러가서 꼰대들 심기걱정까지 해야합니까?
그사람들은 그걸 예절이라고 느끼나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