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 선택에 대한 제가 가지고 있는 의문에 대하여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아이언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 선택에 대한 제가 가지고 있는 의문에 대하여
  질문 |
동규아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7-25 08:45:35
조회: 7,218  /  추천: 9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제가 지금 APEX 19와 APEX PRO 19 아이언 두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력은 APEX 19이었으며 이제 APEX PRO 19를 가지고 다녀볼까 고민중에 그동안 가졌던 의문점에 대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저는 구력 4년정도 핸디 13정도이고 필드에서 가끔 싱글도 치고 90대초반을 칠때도 있지만 주로 80대 안에서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월 2회정도로 자주 다니지 못하고 연습장도 주 1회정도만 가다보니 스코어는 saturation되고 유지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아이언을 정타를 잘 맞추는 것은 아닌것 같고 가끔씩 실수를 하기때문에.. 또 타이틀리스트 718AP2 사용시 스코어가 나빠진 경험도 있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은 상급자 아이언으로 갈수록 관용성은 떨어지고 콘트롤에 유리하고 헤드가 작고 이쁘다는 정도입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첫번째로.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반인 아마추어가 연습량이 엄청 많지 않고 정타를 프로처럼 일관성있게 맞추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서는 쉬운 초급자 아이언을 사용하는게 맞지 않은가? 필드 스코어가 80대 중/후반을 치는 아마추어 골퍼라도.


2. 두번째로. 70대 싱글골퍼가 되기 위해서는 관용성이 좋은 초급자 아이언보다는 콘트롤능력이 우수한 중/상급자 아이언 또는 머슬백 아이언으로 볼 콘트롤 하는 능력을 키워야지만 가능하다? 아니다  여전히 스코어 줄이기에는 초급자 아이언이 좋지만 멋을 위해서는 그정도 되면 상위 아이언은 가지고 다녀야 한다? 제가 자유자재로 draw와 fade를 칠수 있는 능력은 안되거든요. 저는 거의 약 fade 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은 미천하지만 더 스코어를 줄이려면 나중에 어려운 머슬백 아이언까지 가서 볼 콘트롤 능력을 키우는 것까지 가야하는지? 아니면 쉬운 아이언으로 만족하고 갈수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을 올려봅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전 그냥 이쁜거...

    2 0
작성일

저도 같다면 이쁜거죠. ㅎㅎ.

    0 0
작성일

1. 머리로만 판단하면 그 말씀이 맞죠. 케빈 나도 프로들조차 쉬운 아이언을 쓰는게 스코어에 좋다 했을정도고 많은 프로들이 아마추어는 쉬운(넓은 스윗스팟, 옵셋많은)채를 쓰는게 좋은 점수를 얻는데 도움된다 하니까요.

2. 싱글은 못쳐봐서 모르겠지만, 프로들 수준이 아닌담에야 샷메이킹 보다는 미스샷 비율이 점수에 더 영향주지 않을까요? 스크린 점수보면 드라이버 산다는 가정하에 아이언 적중률이 얼마나 높은가에따라 점수가 결정되는것같아요. 사견입니다.

그리고, 아이언은 전 그냥 이쁜거로 2222

    1 0
작성일

빵지님. 제가 생각하는게 답변과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APEX 19를 그냥 계속 주력으로 써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이쁘긴 APEX PRO 19가 나은것 같고. 일단 그동안 실력이 늘었을지 모르니 한동안은 PRO 19로 가져가보려 합니다. 다시 백도할수도 있지만.

    0 0
작성일

http://www.golfwrx.com/604852/kevin-na-i-dont-see-a-reason-why-youd-want-to-play-a-blade-golfwrxers-have-their-say/

제 의견은..조작성이 더 낫다도.  브레이드를 써야할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개취일뿐이죠.

    2 0
작성일

저도 케빈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기사 읽어보니 케빈나의 의견에 반대하는 코멘트도 있군요.

    0 0
작성일

정답은 없겠죠_

    0 0
작성일

1. 저는 일반인이 슈퍼카를 동경하는 이유와 같다고 봅니다....  도로를 빠르게 운전하는 그 맛...아닐까요?? 골프공이 자기가 좋아하고 손맛이라는 그 느낌을 한번 알고나면 ...골포인이라면 아이언 2셋트이상은...ㅎㅎ

2. 70대 싱글이라고는 몇번 나오는 싱글스코어말고 꾸준히 그것도 하 또 5 이하의 로우싱글로 나누고 거기서 또 꾸준한 이븐이하로 언더포함 유지하려면  트러블샷도 중요하지만 홀컵공략을 잘하는게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선수수준으로 올라서려면 당연한 수순이라고 봅니다.ㅎㄷㄷㄷ....더구나 초급자의 관용성이 좋은 채는 오히려 골구질응 표현하는게 도리어 어려워서 상급자들이 싫어하는경우도 있더군요.

    1 0
작성일

저보다 훨 고수시지만...내가 볼을 컨트롤 할 수 있다면 어려운채로 그렇지 않다면 쉬운채 아닐까요..

    1 0
작성일

케빈나의 아이언을 찾아보니 캘러웨이와 계약을 맺어서 APEX PRO를 사용하네요.

    0 0
작성일

어려운 아이언을 사용했을때 아마츄어가 얻을수 있는 이점은 0이라고 생각합니다. 샷메이킹은 하나의 채로 9가지 구질을 구사할수 있는 능력이 있는 프로같은 사람의 이야기이고 아마는 샷메이킹보다 본인의 타고난 구질을 구현해주는 일관성이 가장 중요하고 그렇게 될 확률이 가장 높은 채가 좋은 채지요. 그런면에서 초보채 중고급채 상급자 채를 구분하는걸 볼때 좀 웃음이 나옵니다. 점수 잘나오는 사람이 상급자고 점수 잘나오게 해주는 클럽이 좋은 클럽입니다.  아마가 자꾸 프로 비교하면 인지부조화가 생기구요.

    4 0
작성일

어려운 상황에서 세밀한 컨트롤로 보는 이득 vs 평소에 어려운 채로 실수할 확률...
비교해보면 어지간한 프로급 상급자가 아닌이상 후자가 더 클꺼 같긴 합니다.
그냥 이뻐서 써보고 싶긴 해요 .. ㅎ

    1 0
작성일

정답은 없고 취향 차이라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상급자는 아니지만 핀보고 지르기보다는 그린 가운데를 목표로 놓고 핀 위치에 따라 드로우 페이드 골라서 치는걸 선호하는데 오프셋 많고 헤드 두꺼운 아이언은 오히려 어렵더라구요.
무조건 크고 오프셋 많은게 짱이다 이거는 아닌듯합니다.

    1 0
작성일

추구하는 바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코어보다 취미로 골프를 한다면
아이언은 이쁜게 장땡
예쁜 아이언이 하필 어려운 아이언일 뿐이지
예쁜걸 포기하면서 까지 쉬운 아이언을 쓸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약간 불편해도 멋진 수트 입는 느낌이랄까
기능성 우수하고 편하다고 아웃도어 옷을 선호하지 않는 것처럼요.

반대로 스코어 향상을 목표로 프로와 같은 마인드로 골프를 즐긴다면
예쁘든지 말든지 스코어에 도움되는 잘 맞는 아이언이 최고겠죠 ^^

    3 0
작성일

그리고 프로들이 저런데 아마추어가 뭐라고 블레이드를 쓰냐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한타한타에 몇천만원에서 몇억원이 걸려있는 프로들과 즐겁게 내가 치고 싶은 골프를 치는게 목표인 아마추어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두세타 더 나오더라도 머슬백을 정복하고 싶어서 도전해보는게 나쁜건 아니죠

    4 0
작성일

옵셋이 큰건 부담스럽기도 하고 타감이 좋아서 pro 모델로 샀는데요 apex pro 19는 정말 명기라고 생각합니다.

스윙이 좋으면 뭘로 치던 잘 치겠지요. 고로 이쁘고 타감 좋은거 ㅎㅎ

    3 0
작성일

골프를 왜 치는가에 대해 자문 해봐야지요. 예쁜채 예쁜백에 대한 소유욕만 크다면 외관 위주로 장비를 선택.
스코어 정복에 대한 욕구가 크다면 본인 스윙에 적합한 샤프트를 먼저 찾아서 관용성이 좋은 헤드를 선택해야 세컨샷을 깃대 옆에 떨굴 수 있지요.
저는 후자입니다. 공을 왜 치나요. 연습을 왜 하나요. 스코어 카드를 왜 기록하고 그걸 왜 모으고 게임을 왜 하죠? 이기려고 하는 겁니다.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상대를 스코어로 이기는게 골프의 본질입니다. 카트 뒤에서 예쁜 블레이드 아이언을 뽑으며 아씨 라이 별로네. 이거 맞겠나 하고 공을 향해 걸어가서 셋업포지션에서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갈치 같은 머슬백? 샷에 대한 의문이 생기는데 외관이 무슨 소용일까요.
필드에서 굿샷!! 을 매홀 외치지 굿아이언!! 프리티 아이언!! 와따뻐킹 골져스 아이언!! 이라 외치질 않으니 자기 수준에 맞는 채를 선택하는게 우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 0
작성일

쉬운 아이언을 쓰는 프로도 있으니 취향차이 아닐까요?

1. 쉬운 아이언들은 대게 옵셋이 큰편인데,
전 옵셋이 크면 잘 못치겠더라구요.
임팩 시 헤드 위치가 직관적이지 않아서 불안한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스코어에 관계없이 옵셋때문에 쉬운 아이언 못 쓰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2. 전 어려운 아이언 사용하는 사람보다
스코어가 좋은 사람이 멋있어보입니다.
쉬운 아이언 쓰는 프로도 많으니 싱글 치는데
꼭 머슬백이 필요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 0
작성일

많은 분들의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제가 어떤방향으로 갈지 저도 아직은 모르겠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