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티박스에서 치는게 정확한 핸디캡인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어느 티박스에서 치는게 정확한 핸디캡인가요?
일반 |
배고푸우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10-06 12:59:19
조회: 6,183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저는 처음 머리 올릴때부터 블루티 (혹은 뒤의 챔피온티)에서만 쳐왔는데

저번주에 화이트티에서 한번 쳐봤더니

 

이게 블루티랑 화이트티가 거리차는 별로 없는거 같다고 생각했는데도 막상 플레이 해보니 좀 게임이 쉬워지더라구요 (특히 티샷 오비가 많이 주는듯한...??) 실제 스코어도 좀 향상되는듯 하구요.

 

그래서 궁금한것이

통상 본인의 핸디캡을 이야기할때 어느 티 기준으로 말해야 하는지 기준이 있는건지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기준이 있다기보다 주로 자기가 플레이하는 티 기준으로 말하지 않나요?

대부분은 화이트티에서 플레이하니 보통은 화이트티 기준으로 말하고,
싱글정도 되야 어느 티 기준 싱글인지 구분 하는 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보통이 화이트티 였었군요...
머리올리러 갔을때 제가 160개 넘개 친 이유가 있었.... (양파 룰도 없어서..)

    0 0
작성일

국내에서는 핸디캡 10 이하는 블루티에서 못치게 하는 골프장이 많아서요.. 국내에선 화이트티에서밖에 못쳐봤네요...

    1 0
작성일

헉.. 싱글핸디캐퍼 이상은 화이트티에서만 치게 하나요? ㄷㄷㄷ..... 한국에서 쳐보질 않아서 몰랐습니다

    0 0
작성일

거의 화이트죠.. 싱글이나... 나 좀쳐! 하는 분들이 블루티 가는거 같습니다.
스크린에서 블루티(챔피온티)에서 치면 바로 +10효과가... 필드에선 더하겠죠 체감도 크구요..

    1 0
작성일

아놔...
저 머리올려주신분들이랑 지금도 골프 동행하는 분들께서는
남자는 무조건 블루여~ 해서 지금까지 아무생각없이 블루 또는 가끔은 참피온티에서만 쳐왔거든요.. 화이트나 레드는 힘없는 사람들이나 여자들이 치는건줄 알았습니다 ㄷㄷㄷ

    2 0
작성일

10여년간 화이트에서 쳐오다가 블루티에 PGA룰하니.. 바로 100 넘더군요.
더구나 그 일주일 전에 좀 쉽기하지만 화이트티에서 79타를 간만에 친지라..
맨붕와서 그 다음부터는 오기로 블루티로 다닙니다..ㅎㅎ(물론 연습장도 다시 다니고.. 쿨럭..)

    1 0
작성일

반대로 블루티에서만 치다가 화이트티 가보니까 엄청 짧아져요
페어웨이 좁게만 느껴졌던 곳도 좀 넓어진것처럼 느껴지구요 ㅎㅎ

    0 0
작성일

제 경우엔
블루&화이트 핸디가 동일하게 나오고
챔피언티에서 치면 여지없이 핸디보다 10개 더 치더라고요 ㄷㄷㄷ

    0 0
작성일

주말 주중에 따라 다른데 주중에는 화이트가 거의 블루까지 빼놔서 거리차이 없구 주말엔 밀리는거 방지용으로 화이트를 앞으로 많이 댕겨놓기때문에(거의 시니어) 이건 뭐 드라이버 웨지 드라이버 웨지 인 골프장이 있습니다. 풀빽티 빼고는 블루 화이트는 2,3타 차이 나는것 같습니다.
드라이버 거리좀 나시는분들은 블루티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컨이 좀 다양한 채를 잡아야되는데 다 웨지 들게되니...
보통 레드(여성),옐로우(시니어),화이트(남성),블루(로우핸디캡남성),블랙(프로) 로 구성되지 않나 싶습니다

    0 0
작성일

잘 치고 거리 많이 나도 시간 상 블루티 안 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한 명만 블루티 가면 확실히 시간이 더 끌리기도 하고요. 티를 통일하는 게 시간 절약에 좋아서요.

    0 0
작성일

한번은 2부 마지막팀으로 플레이하는데 3인이라 여유가 있으니 캐다기 후반 중반부터 백티에서 쳐보라고 해서 백티에서 쳐본적이 있습니다. 원래 좀 전장이 긴편인 구장(솔모로 체리)여서 그런지... 드라이버 잘맞아서 좋다고 세컨치러 갔더니 170 180 씩 남아서 헐..한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ㅎ

    0 0
작성일

보통 평일에만 블루티 치는데 타수는 3~5타 정도 더 나오는데 채를 이것저것 많이 잡아볼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주말은 밀린다고 블루티 못치게 하는 골프장도 많구요..또 너무 앞으로 땡겨나서 재미도 없네요..

    0 0
작성일

저도 실력은 보잘것 없지만 동반자들 땜에 매번 블루티에서 플레이하는데요. 가끔 화이트티에서 쳐보면 저는 5개 정도 더 잘아오더라고요.

제가 주로 다니는 골프장들은 파3홀이 블루는 180-210야드로 세팅될 때가 많아 하이브리드나 5번 우드로 티샷하기도 하고요. 동일한 홀에서 화이트는 미들아이언 내지는 롱아이언으로 커버되는게 차이가 나더군요.

그리고 파4홀에서 세컨샷으로 미들아이언을 잡느냐 하이브리드를 잡느냐 차이도 큰거 같습니다

    0 0
작성일

우리나라 골프장들 기준으로 보면, 드라이버가 230미터 정도 나가는 분들은 블루티에서 치는게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산악형 골프장 가보면 220미터 이상 치면, 떨어질 자리가 좁아지는데가 많습니다.
또 숏게임이 좋은 사람 아니면 100미터 미만에서 딱딱 올리는 것도 만만한건 아니죠..
그냥 아이언 잡고 풀 스윙 하는게 결과 좋을 때도 많으니까요..저도 블루티를 선호합니다만, 동반자들이 같이 안가니 혼자 가기도 뭐하고 그렇네요..

    0 0
작성일

화이트티 에서의 타수죠 ... 가끔 블루티샷하게 되는 경우  OTL 입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