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들께 여쭙니다.. 뭐가 맞는건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고수님들께 여쭙니다.. 뭐가 맞는건가요??
  질문 |
hminjoon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7-04 13:48:52
조회: 2,902  /  추천: 3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요즘 퍼팅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엑스퍼트로 연습하다보니.. 입사각.. 패스 모두 난리도 아니고.. ㅜㅜ

사진처럼… 퍼팅 바닥을 지면과 수평을 만들고 페이스에 로프트를 줄때와
퍼터 페이스를 최대한 직각으로 만들때와.. 좀 다른 결과가 나옵니다…

추가로 퍼터 바닥을 지면과 수평으로 만드니, 샤프트는 살짝 왼쪽을 향하게 되면서 볼의 위치를 왼발 앞에 두어야 편한자세가 되더라고요…

근데, 입사각이나 패스는 퍼터 페이스를 직각으로 만들때가 가장 정확하게 나옵니다..

뭐가 맞는건가요?? @.@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아! 퍼터는 오딧세이 트리플트랙 텐 입니다.

    0 0
작성일

저도 이거 쓰고 있는데 저런건 생각 못했네요. 고수님들의 답변이 궁금합니다.

    0 0
작성일

드라이버도 그렇고 퍼터도 그렇고 바닥면을 반드시 기준으로 할 이유가 없습니다

퍼팅의 경우 백스핀을 없애기 위해 아래쪽이 좀 더 바람직합니다

어택앵글 대비 로프트가 스핀로프트이고 스핀로프트가 존재하면 백스핀이 존재하니까요

    2 0
작성일

딱 정답은 없습니다만.
저는 직각으로 만들다가 바닥에 그냥 놔두는 걸로 바꿨습니다.
우선 고려할게 볼이 어떻게 굴러가느냐인데요. 볼이 지금 잘 굴러간다면 로프트를 직각으로 하시는 게 결과가 좋을거에요.
제가 바닥에 그냥 두는 걸로 바꾼이유는 집에서나 필드에서나 일관성을 위해서 바꿨습니다. 
1. 퍼터는 로프트가 있는데 직각으로 들면 로프트는 0도가 되구요. 그러면 잔디에 잠겨있는 볼에 로프트에 의한 rolless구간이 줄어듭니다.
2. 그대로 놓은 것을 드는 것보다 0도를 만들면서 드는게 어디에서든 가능하다고 보지 않았습니다.
3. 로프트를 0도로 직각을 만들어서 든다는게 손에 힘이 들어가게되고 이게 거리 일관성에 방해가 됩니다.

저는 이런 이유때문에 그대로 놓는 걸로 바꿨는데요. 볼이 굴러가는 것은 로프트도 있지만 스트로크에도 영향이 있을거에요. 연습으로 두 방법모두 극복이 가능하니 해보시는 게 사실 답이구요.
퍼터 로프트를 얘기드리자면 로프트를 0도로 만드는(핸드퍼스트)  건 보통 그런 손모양을 했을 때도 로프트가 있도록 피팅을 합니다.  미켈슨이 핸드퍼스트하는 것도 핸드퍼스트하는 만큼 로프트를 피팅한 퍼터를 쓴다는 거죠.

    0 0
작성일

정답은 없는게..
어짜피 공은 만들어진 로프트대로 맞지 않잖아요.
어드레스때는 똑바로 놔도 임팩트때는 로프트가 달라질 것이고.. 공 위치에 따라서도 달라질 것이고..
뭐 잘 맞는 쪽으로 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0 0
작성일

네… 말씀 모두 감사드립니다!! 잘 맞는 대로 그냥 쳐야겠어요… ^^

    0 0
작성일

어드레스때 아래쪽 처럼 살짝 포워드 프레스 주는게 요즘 트렌드인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내려찍는 스트로크로 공 치는건 아니고 저 각을 유지한다는 느낌으로 살짝 때려치듯 치면 가장 롤이 좋더라구요. 정답은 없습니다만, 공이 출발직후 구르지않고 튀는걸 가장 줄일수 있는 스트로크가 좋은 스트로크 입니다.

    1 0
작성일

같은 퍼터네요.
저는 퍼터 로프트도 그렇게 만든 이유가 있겠지 하면서, 생긴대로 놓고 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