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캐디 어떤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노캐디 어떤가요
  질문 |
어디에요멀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03 01:15:22
조회: 2,895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골린이 둘이 야간 노캐디 어떨까요

처음 가보는 곳이라 코스도 익숙치 않은데다

공찾다가 진빠질거 같기도 하고..

플레이 느리면 좀 그렇겠죠??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일단 뒷팀에 민폐 끼치지 않도록 플레이 하는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한 분이 샷을 하면 한 분이 공을 봐주는 것이 중요.(봐도 가보면 공이 없는 경우 허다)
채를 챙기는 것도 일인데.. 거기에 채를 닦아야 하는것도 내 몫.
거기다 카트도 운전 및 챙겨야 하는데 시간적 정신적 여유가 상당히 필요.

마지막 퍼트에서는 어프로치 후 퍼트를 하면 꼭 한번쯤은 엣지 또는 그린에 어프로치 채 놓고 오는 경우 발생.

개인적으로 노캐디 플레이는 한 명정도는 구력이 있으신 분이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0 0
작성일

두분 다 골린이시면 뒷팀은 좀 답답하실 듯. 드라이버 티샷만 멀리건없이 치시면 괜찮을 듯 합니다.

    0 0
작성일

야간 노캐디에 2인 플레이 가능한 구장이면 연습하러 가는 곳일텐데, 즐기다 오심 될거같아요. 피곤하겠지만, 뒷팀 피해주지 않도록 앞에 쫓아가면서요 ㅎㅎ 2인이니 앞팀 쫓아가긴 수월할거 같아요

    0 0
작성일

야간 노캐디는 파3 연습하러 간다고 생각하고 가시면 도움 많이 됩니다.

세컨샷 카트에서 내릴 때 드라이버 멀리 친 사람은 아이언 두세개, 웻지, 퍼터 까지 가지고 내립니다.
세컨 먼저 친 사람이 카트를 몰거나 아니면 리모컨 있으면 컨트롤 하고
로스트볼로 준비해서 가져가서 못 찾으면 바로 엉덩이에서 다른 공 꺼내서 치고요. 혹시라도 뒷 팀 처져서 안따라오면 또 공 내려놓고 그린보고 한번 쏘고요.
2명이면 플레이 속도가 엄청 빠를 겁니다. 앞 뒷팀과의 속도 조절은 그린에서 하면 됩니다. 볼을 대여섯개 가지고 가서 앞 팀이 아직 다음 홀 티박스에 있고 뒷팀이 아직 보이지 않으면 그린 주변에서 숏게임 연습.
제일 잘 두고 가는게 웻지인데 요령은 퍼팅시 웻지를 카트로 가는 방향 쪽에 두면 놓고 갈 일 없습니다.
야간 코스는 아예 스코어를 안적는 것도 요령입니다. 그렇게 자주 가다 보면 코스 공략법을 익히게 되서 스코어 한번 적고 제대로 치자 하는 날이 옵니다.

    2 0
작성일

한번 도전해 봐야 겠네요
답변 감사해요

    1 0
작성일

구장마다 다른데 투볼쓰리볼, 레슨 많아서 엄청밀리기때매 시간만 괜찮으시면 전혀 문제 없으실거에요.

    0 0
작성일

전 자주 가는 편인데 어짜피 야간이라 어디 빠지면 공 못찾습니다. 러프 뒷편은 컴컴해요.
한 분은 캐디역할을 해주시면 좋아요. 코스 숙지를 해가지고 가세요. 티샷해야 하는 방향, 좋은 그린위치 등등
안그러면 도그렉 홀이나 낭떠러지홀 있는 구장에서는 좀 헤맵니다.
어프로치 챙길때 퍼터 항상 같이 챙기시구요. 채를 여러개 가지고 다닐텐데 샷하고 나서 항상 주변 살피세요. 
보통 많이 하는 실수가 어프로치 하고 다른채 버려두고 오는거예요.
저는 야간가서 밀리고 그런건 전혀 없었네요. 다들 제볼 플레이만 하고 빠릿빠릿하게 빠지십니다. 구장마다 경기과 관리가 문제일거 같으니 미리 야간후기 같은거 찾아보고 가세요.

    1 0
작성일

구력이 잇으신 한분이 계시면 좋은 라운드가 될거같아요.

    0 0
작성일

클럽 잃어버리지 않게 꼭 조심하세요!!

    0 0
작성일

감사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