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겸 몇가지 질문 드려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인사겸 몇가지 질문 드려봅니다.
  기타 |
인리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2-20 16:24:48
조회: 1,719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안녕하세요. 작년 10월경부터 레슨과 필드를 병행한 골린이 입니다. 이제는 공이 떠서 앞으로 가는 수준급 실력에 도달했는데.. 한단계 올라갈때마다 배울게 태산이네요.
현재 스코어는 백돌이를 꿈꾸며 110~115개 정도를 치고있습니다.

드라이버가 많이 좋아져서 다음주 라운딩에는 100돌이 진입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현재 제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거리는 제가 조절하는게 아니라 초보라 거리가 일정하지가 않습니다)
드라이버 220~240
5번우드 180~200
4번유틸 160~180
7번 150
9번 130
Pw 80~100

이런식으로 치고 있는데..
1. 숏게임이 미치겠어요. 왔다갔다하다가 양파만 안해도 될거같은데.. 50~60 미터 어프로치는 괜찮은데 10-30 미터되는 숏어프로치가 문제입니다. 어떻게 연습해야될까요?

2. 내발보다 공이 높을때 훅이 너무 심한데 이거 대처법이 있나요?

3. 거리가 균일하지 않은게 요즘 슬라이스나 훅으로 죽지는 않는데 구질이 드로우나 페이드가 제맘대로 걸리면서 방향이나 거리가 차이가납니다. 이거를 좀 의식 하고 조절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아이언이 찍어안맞고 공만 맞으면 발사각이 낮게잡히면서 간혹 9번잡아도 150 넘길때가 있는데 이런거는 어케 방지 해야할까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다른건 모르겠고 15m이하 그린근처의 어프로치라면 벙커와 같은 장애물이 없다는 가정하에 절반지점을 보고 러닝어프로치를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보통 전체 거리를 보고 띄워버리거나 너무 멀다고 생각해서 힘들어가서 망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1 0
작성일

러닝어프로치가 넘 어렵습니다. ㅜㅜ
 탑볼나면 사망입니다.. ㅜㅜ 어케 해야될까요

    0 0
작성일

똑딱이 하시면 그린에 잘올라가용 !

    0 0
작성일

저도 고수는 아니지만 몇자 적어드립니다.

1. 연습장가시면 아이언, 드라이버 먼저 연습하지말고 재미 없더라도 웨지 부터 연습하세요. 5, 10, 15, 20, 25, 30 m 순으로 연습하시면 어느 순간 보터 거리만 보고 느낌적으로 어프로치가 됩니다. 하체는 되도록 사용하지 마시고 상체 백스윙 각도로만 하세요.
런닝 어프로치는 라이가 좋은 경우 5~15 m 추천하며 퍼팅하듯이 치면 됩니다. 이것도 연습해야 자신의 거리를 알수 있습니다.

2. 말씀하신 것을 훅라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스윙 스탠스는 평지와 동일하게 하시고 클럽을 짧게 잡아서 공 높이를 맞추세요ㅎ또한 풀스윙이 아닌 70~80프로 정도의 스윙을 통해 정확한 임팩에만 신경 쓰세요. 또한 훅라이는 훅이 날 가능서잉 높기 때문에 에임도 약간 오른쪽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럽도 짧게 잡고 풀스윙도 아닌 만큼 거리보다 한단계 긴 클럽를 잡으셔야 거리가 맞습니다. 정확히 보내야지 보다는 정확히 공을 맞추고 부드럽게 스윙해야지 생각하지 어렵지 않을 겁니다.

3. 임팩트시 손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는 것인데 이건 연습만이..

마지막 질문은 스윙시 머리와 상체가 들려서 생기는 것이니 스윙시 머리랑 상체 안들리게 신경쓰세요

폰으로 녹화하면서 연습하시며 본인의 문제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0
작성일

오 감사합니다.

1.알겠습니다
2.ㅜㅜ 어렵네요 감사합니다.
3.임팩트시 손의위치.. 기억하겠습니다. 빨리풀면 드로우 잡으먼 페이드란 말씀 이시죠
4.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이거 교정하고서 전체적으로샷이 많이 좋아졌는데 이게 원인이었군요 동영상은 슬로모션으로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1번만 말씀드리면요.
파3 연습장을 많이 다녀 보세요.
좋은데 필요없구요. (파3 라운딩처럼 하는데 말구요)
그냥 인도어연습장에 딸린 파3 연습장 있는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포천 이글골프랜드나 서이천에 서이천골프클럽 같은데요.
두군데 모두 파3 연습장, 조악합니다.
하지만 초보들 연습하기에는 차고 넘칩니다.
30미터 미만 어프로치는 어차피 백스윙이 코킹없이 명치높이를 넘지 않죠.
그냥 다양한 라이,흙바닥 같은 타이트한 라이에서도 많이 연습해 보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1 0
작성일

악 제가 한국이 아니라.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0 0
작성일

6~7년쯤 쳤고, 스윙부터 스코어까지 고민은 많이 했습니다만, 아직 겨우 백돌이를 면하는 수준입니다.
제 경험만 말씀을 드립니다.

1. 스윙은 짧은 거리를 남길수록 어렵습니다.
여러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생각보다 많은 연습이 정기적으로 필요합니다.
전 캐리 가준으로 1~3미터부터 연습을 합니다.

2. 훅이 걸릴테니, 짧게 잡고 오른쪽을 보라는게 일반적인 레슨입니다만, 열고 그대로 보라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경험이 중요해 보입니다.
저는 컨택에 신경쓸수록 클럽헤드가 더 닫혀서 더 우측으로 에이밍을 해야 했습니다.

3.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 이해를 못했습니다만, 일관성은 결국 (좋거나, 나쁘거나) 내.스윙이 만들어져야 하는 거라서,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전 요즘 고칠 걸 찾아서 연습이 훨씬 재밌어 졌습니다.
즐거운 골프 하시길 바랍니다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

제가 7번을 150보고 치는데, 저는 똑같이 친다고 쳤는데 드로우 걸리면 조금 더가고, 페이드 걸리면 조금 덜가고 (방향도 조금 차이가 있어서) 균일하게 치고싶은데 어렵네요 ㅠ

    0 0
작성일

역시 잔딧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주 다니시면 잘 치실꺼에요!!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월 2~3회 이상은 시간도 그렇고 돈도 좀 부담이 되어서..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어프로치는 임팩시 어긋남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결과가 처참하죠.. 지금은 거리맞추는 연습보다 공을 잘 맞추는 연습 해야할듯 합니다. 일정한 느낌으로 공을 잘 맞추고난 뒤 거리연습 해야죠
라이는... 어느라이던지 심하면 하체고정하고 상체만으로 반스윙이나 3/4스윙으로 하는게 좋아요
3번은 뭐라 딱히 해드릴 말이.. 일관된 스윙을 연습하셔야..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 ㅠㅠ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