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스윙웨이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아… 스윙웨이트
  일반 |
사잇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2-24 14:35:06
조회: 1,921  /  추천: 2  /  반대: 0  /  댓글: 4 ]

본문

고수님들이 늘 하시는 얘기…
힘빼고 스윙해라,
어떨 때는 살짝 감이 오다가도… 그 느낌으로 좀 휘두르다 보면 어느새 혼신의 힘을 줘서 패고 있는 저를 보며 한숨…짓곤 합니다

그러다가 팔에 엘보도 오고 (이미 아이언은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사용중이에요) ㅜㅜ

얼마 전에 아이언을 포틴 tc530에서 로마로 rd-08로 바꿨습니다. 둘다 그라파이트인데 왠지 로마로가 더 묵직해서 밸런스 차이를 보니 d1 이네요. (포틴은 d0)

그런데… 드뎌 힘빼는 탈골스윙의 감이 오네요ㅜㅜ 5번으로 보통 잘맞아야 160인데 거리는 비슷하게 160-165인데 탄도가 거의 2배 가까이 뜨네요. 정타도 자주 맞고… 완전히 눌러 치는 느낌..
힘빼고 치니 팔도 안아프고 흐미 신세계를 느꼈어요…

이렇게 느낌이 오자 드라이버도 한번 힘빼보자 했는데 같은 드라이번데 동일하게 감이 오네요. 몸에서 느낌을 확실히 찾으니까 채에 상관없이 헤드 무게를 이용한 스윙의 감을 알거 같습니다. 정타 느낌이 오니 거리도 방향성도 함께 좋아지네요.

기존 포틴 아이언에도 헤드에 납을 붙여볼걸 그랬어요. 로마로로 인해서 헤드 무게감을 느끼고 힘빼는 스윙의 감을 느낀 초보가 혹시 저와 비슷한 팔의 고통과 고민을 하시는 분이 계실까 싶어 두서없이 글을 올립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스윙웨이트가 1~2단계의 변화는 잘 모른다고 하긴 하지만.. 예민한 편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스윙웨이트는 찾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골프채 피팅해서 드라이버부터 웨지까지 전부 D2 정도로 세팅했는데요. 그 보다 헤드무게가 무겁고 그러면 스윙하는데 조금 버겁긴 하더라고요.
D0 쓰다가 D1을 쓰니 무게감 느끼기에 적정한 정도가 된 게 아닐까 추측되네요.

    1 0
작성일

네,,, 10년 가까이 같은 아이언을 쓰며 늘 내 스윙 탓만 했는데 혹시나 싶어 바꿔본 어이언으로 인한 작은 밸런스의 변화가 그간 잘 느끼지 못했던 부분을 증폭시켜 몸을 깨워주는 기폭제가 된거 같습니다.

    0 0
작성일

RD-08...
제 로망입니다 ^^
AD65 or AD55 이신가요?
저도 50대라 그라파이트나 NSPro 850 사용중인데, 중고라도 RD-08 그라파이트 영입할까 생각중입니다.

    0 0
작성일

Ad-55 R 입니다. 저도 50대 중반… rd-08 편하고 좋아요^^ 전 넘 만족합니다~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