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7 드라이버가 평이 안좋은 이유가 있을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917 드라이버가 평이 안좋은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
신프로777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4-14 08:36:07
조회: 5,255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지인이 917 D2에 tp5s 를 가지고 있는데, 저는 쳐보니 너무 좋던데... 탄도도 엄청 잘나오고...
깨졌다는 소리도 잘 없던거 같고 ㅎㅎ
요즘 드라이버는 걸핏하면 깨져서 AS 받던데.. 특히 핑은..

917에 대한 후기가 대부분 평이 안좋은 걸로 기억이 나서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지인 드라이버 업어 오고 싶네요 ㅎ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제가 사용해봤던 바로는 백스핀이 높게 나왔었습니다. 915의 높은 음에서 917은 타구음도 조금 낮아지고 과거의 타이틀리스트 타구음으로 조금 돌아오는 것 같았는데 동시대에 발매 된 드라이버 대비 백스핀이 좀 높게 나오면서 비거리가 짧게 나왔었습니다. 제 기준에는 동시대에 출시되었던 에픽대비 총 드라이버 거리가 10~15미터 정도 적게 나왔었습니다. 에픽시리즈, 테일러메이드 M시리즈가 워낙 인기를 끌어서 상대적으로 빛을 못 본 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역시 비거리 + 백스핀 문제가 많았나 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저도 나름 잘맞고 타구음 타구감 다 괜찮았는데
그런 타구음과 타구감이 좀 불호이신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1 0
작성일

저는 쳐보니, 퍽퍽 하던데,. 쨍쨍 보다는 좋더라구요

    0 0
작성일

915일 겁니다 . 917은 좋아요

913명기, 915 망, 917 굿

    0 0
작성일

깨지는건 복불복인듯요..
중고 구매한 917d2  한달만에 깨지더군요 ㅠㅠ

    0 0
작성일

저는 후지쿠라 타이틀리스트 전용 스탁 샤프트(스피더517)가 시중에 왜 많이 풀렸는지도 당시에 궁금했었어요.

    0 0
작성일

당시에 타사 드라이버가 훌륭했던것이지 좋은가격 오면 고 입니다

    0 0
작성일

915를 제외하고 910 913 917은 다 명기 아닐까요?
사견입니다

    0 0
작성일

917이 안 팔리고 망한 이유는

거리도 안 나고, 중심이 높고, 사이드 스핀도 많습니다.

개개인의 경험에서 나는 잘 맞았는데 왜 그래?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외국에서도 손꼽히는 망작이며 기술 수준이 당대의 타사 드라이버에 비해 한 두 세대 떨어졌습니다.

실제 타이틀이 기술력이 없는 게 아니라 너무 보수적으로 제품을 만들었어요.

그 이후에 정신 차리고 만든 ts와 tsi는 엄청 잘 팔렸어요. 평도 굉장히 좋았고요.

아 그리고 튼튼한 이유는 당연히 페이스 두껍고 크라운도 두꺼워서 그렇습니다. 타사들은 저렇게 잘 안 만들ㅈ죠. 페이스 두꺼우면 덜 맞았을 때 거리 손해보고 크라운 두꺼우면 고중심이 되거든요.

    4 0
작성일

와 ~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ㅎ
망작 ㅠㅠ 그냥 생각에서 지워야겠습니다 ㅎㅎ

    0 0
작성일

저도 써봤지만 샷이 일관적으로 나오지 않더라구요. 감겼다가 밀렸다가.. 제 스윙 탓을 하기엔 가지고 있는 다른 드라이버들 샷이 너무 멀쩡하고 괜찮았습니다. 적어도 일관적으로 감기는데 917은 뭔가 무겁고 둔탁하고 디자인 대비 영 컨트롤이 어렵더란.

    0 0
작성일

타이틀이 주목 받지 못한 것은 카본 크라운 미채택(상대적으로 높은 무게중심)과 샤프트 길이(45인치 고집)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중심의 후방무게 설계가 관용성에 도움이 되며, 45.75까지 스탁 샤프트가 나오는 타사에 비해서 거리가 덜 날 수밖에 없거든요. 그래도 타이틀 만의 감성이나 타구음, 타감은 여전합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무게중심이 아니기에 LS 종류의 클럽이 되니.. 상급자들은 선호하기도 하구요.
타 브랜드도 Max류와 LS류가 함께 출시되지만 타이틀은 샬로우/딥 페이스의 D2, D3 정도로만 구분합니다.
자기한테 잘 맞음 좋은 채입니다. 기본 샤프트도 좋고..

    1 0
작성일

캔틀레이를 좋아해서 따라사다보니 917d3 오래썼습니다. 캔틀레이는 ts시리즈가 나왔을때도 안바꾸다가 막판에 ts3으로 갈아타고 현재도 ts3사용중입니다. 윗분말씀대로 런치모니터상으로는 백스핀이 조금 더 나오긴 하는 데, 일부러 망작이라고 피할 장비는 아닌 듯 합니다.

    0 0
작성일

두텁게 나왔어요. 대신 웬만해선 페이스 깨지지 않습니다. 타이틀이 다른 브랜드 대비 쉽게 깨지지 않는데 917은 더 튼튼합니다. 다른 헤드보다도 무게감도 있고 두터우면 저중심이 안나와 초보자가 치기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타사에선 여러 신기술을 넣은 드라이버가 나오던 시절이라 그런 트렌드가 반영되지 않은 올드스타일의 드라이버라서 더 인기가 없었습니다. 저는 잘 썼지만 평이 안좋은 것도 사실이고 굳이 지금 917을 쓸 이유는 1도 없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