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등과 클럽페이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왼손등과 클럽페이스
질문 |
도시늘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10 02:31:24
조회: 5,226  /  추천: 5  /  반대: 0  /  댓글: 35 ]

본문

그립 때문에 일종의 입스가 와서 글을 써봅니다.

 

제가 듣기로 왼손이 방향을 담당하고 오른손이 파워를 담당한다고들 하는데요

왼손등을 클럽페이스라고 생각하고 치려면 왼손이 윅그립이 되어야 되더라구요.

 

일단 윅그립을 잡고 왼손등을 타겟과 스퀘어로 치면 똑바로 잘 갑니다.

그런데 첫째 문제는 백스윙 과정에서 손하고 팔의 느낌이 상당히 어색해요.

 

그래서 그런가 가끔 저도모르게 익숙한 세미스트롱 그립으로 돌아갈때가 있습니다.

물론 그상태에서 왼손등을 페이스라 생각하면 풀훅이 나버리죠.

 

스트롱 그립 잡으시는 분들은 혹시 왼손날로 치는 느낌을 가지고 가시나요?

스퀘어 임팩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스윙 바꾸고 요즘 이게 망가져서 고민입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어드레스시 손등의 방향그대로 오면 됩니다.
위크그립은 어드레스시 손등과 헤드의 방향이 일치하지만 훅그립은 손등이 어드레스시 이미 하늘을 보기 때문에 손날로 치는 느낌이 맞습니다. 스트롱 그립은 45도 정도 틀어져 있는게 맞겠지요.

    2 0
작성일

답변 감사드립니다. 단순하고 명쾌한 정답인데 이게 셋업-백스윙에서 어색할지 아님 다운스윙-임팩트에서 어색한거라 쉽지가 않네요.

    0 0
작성일

이거가 대답하기 쉽지 않습니다. 올바른 핸드패스/스윙패스를 이해하셨다는 가정하에 왼손날로 끌고오면 임팩트 때 왼손등으로 맞죠..

    1 0
작성일

아무래도 각자의 그립에 따라 왼손 느낌이 다를것 같습니다. 어렵네요.

    0 0
작성일

저도 그런생각으로 왼손은 위크는 아니지만 뉴트럴, 오른손은 훅그립 잡고 백스윙 탑에서 왼손목 보잉으로 클럽페이스 스퀘어 맞추는데 잘 맞아요
손하고 팔하고 어색한 느낌이 싫어서 여러가지 그립법의 조합으로 찾은 방법입니다
그렇다소 스윙에서 너무 손목 느낌에만 신경쓰면 또 스윙이 제대로 되질 않으니 참 어려운거 같습니다

    1 0
작성일

맞습니다. 저도 윅그립을 하는 경우는 보잉동작을 하게 됩니다. 이게 핸드퍼스트 다운블로에 필수동작이라 생각하는데요, 갑자기 왼손이 되게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아마도 아직 정착이 안되서 익숙치 않아 그런건지.

    0 0
작성일

왼손등 어색함은 왼손 엄지를 숏썸 롱썸 등  번갈아서 해보면 해결 될수도 있습니다

    1 0
작성일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인데 어쩌면 이게 해답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숏썸그립을 사용하는데 롱썸을 해봐야겠네요

    0 0
작성일

저도 같은 고민을 했고 포기하고 그냥 편한대로 칩니다.  위크 로 가려고 노력해도 안되고 이게 맞는건지 확신도 안들어서요.

멀리건따위 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어드레스 시 손등 각도로 들어오면 됩니다.  그런데 스트롱은 이게 힘듭니다.  백스윙시 손목이 돌아가기 쉽기때문에요.  스트롱으로 잡는것 자체가 손목에 많은 힘을 쓸수 있는그립이죠

    1 0
작성일

동감합니다. 스트롱 그립이 일단 자연스럽기는 한데 손목 자유도가 너무 높아서 위크로 바꾸는 중이고 지금으로는 이게 맞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0 0
작성일

어차피 스트롱그립도 약간은 손목 풀어지면서 치게 되니 대충 위에서는 손날, 밑에서는  왼손등이 맞는 것 같습니다. 릴리즈 되는 순간 손날 느낌 갖긴 힘들죠 ^^;

    1 0
작성일

네, 제 문제는 스트롱 그립이 임팩트 구간에서 손목이 풀어져서 닫혀맞는게 문제입니다.
스트롱은 닫혀맞고 위크는 잘 맞는데 어색하고
둘 중 택일해서 딱 고정시켜야하는데 어려운 상황입니다.

    1 0
작성일

제가 택한 방법은, 왼손 약간 스트롱/ 오른손 약간 윅으로 쥐어짜면서 잡는 방법으로 손목을 고정했습니다. (서로 반대방향으로 쥐어짬)

대충 스트롱하지만 뉴트럴한 느낌적 느낌.. 영국 유투버 누가 추천해줬는데 그 이전에는 스트롱/ 위크를 번갈아가면서 하다가 둘의 장점을 가져가기 위해 요렇게 바꿨습니다.

    1 0
작성일

로리가 쥐어짜는 그립으로 알고 있는데
오른손은 뉴트럴 말고는 전 못 쥐겠습니다. 임팩트에 힘 전달이 힘들어져서요.

    0 0
작성일

스트롱에서 풀어지시는게 아니고 스윙패스 문제일거예요. 마이크밴더 인스타 찾아보시면 도움되실겁니딘

    2 0
작성일

저는 스퀘어로 쥐고 다운스윙때 체중 넘어가면 의식적으로 왼손등을 타켓으로 보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릴리즈의 일부인데 저희프로는 위크를 잡으면 이 동작 (요즘말로 수피네이션)이 되지 않으니 절대 위크로는 잡지 말라고 하더라구여.

    1 0
작성일

이런저런 레슨이나 영상을 봐도 윅그립을 추천하는 건 거의 못본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저는 위크로 잡았더니
컵핑도 생기고 슬라이스가 많이 나서
뉴트럴 정도 잡고 탑에서 보잉식으로 손목을 말아버리는 느낌을 갖고 그대로 후려치려고 하니간 슬라이스가 줄고 다운스윙궤도도 안쪽으로 조금 들어오는 것 같읍니다

    1 0
작성일

오히려 스트롱 그립이 커핑을 유발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미 잡을때 커핑 되어있으니까요.
저도 위크그립에 보잉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어색한게 문제네요.

    2 0
작성일

저는 위크그립으로 보잉이 잘안되더라고요
손목이 생각보다 가동범위가 안쪽으로 많이 안굽더군요
그래서 어드레스에선 뉴트럴을 잡고 탑에선 위크의 손목각으로..나름 보잉 아닐까 해서 편법?비슷하게 치고 있읍니다ㅜ

    1 0
작성일

힘들어요. 저도 뉴트럴+위크로 잡고 보잉 하는데 손과 전완근이 너무 아파서 전완근 운동을 따로 두달정도 넘게 하다보니 되더라구요.  임펙트 찰떡같은 느낌은 정말 스트롱그립 돌아가기 싫을 정도이고. 스트롱그립잡으면 컵핑때문에 슬라이스 너무나서 할 수 가 없게 되네요.
이동작 하고 나서 웨지,드라이버,우드류, 롱아이언, 숏아이언 모든 샷이 좋아졌어요. 심지어  퍼터도 비슷한 그립이 되가네요.

    0 0
작성일

맞아요 스트롱이 컵핑을 유발해요 그래서 스트롱을 안잡아요

    1 0
작성일

클럽 페이스는 손등만 생각할 문제가 아니라 열린 골반 양도 같이 고려하여야 합니다. 스트롱으로 잡았더라도 골반 오픈 양이 많다면 손등으로 임팩해야 스퀘어로 맞습니다. 반대 경우라면 위크하게 잡아야 스퀘어로 맞출수 있겠죠.

    3 0
작성일

아 생각지 않았는데 일리가 있습니다
골반을 좀 많이 열어놓고 치려고 노력하는데 이부분을 점검해봐야겠습니다

    0 0
작성일

저는 뉴트럴 인데 오른손 엄지로 맞춥니다. 왼손등으로 해도 맞기는 한데 손가락이 더 잘맞는 느낌이네요.

    1 0
작성일

시뮬레이션 해보니까 오른손 엄지는 어떤 각도가 딱 안나와서 어렵네요 ㅎ

    0 0
작성일

제가 지난 일요일에 겪었던 문제와 동일한 문제를 말씀하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오랜만에 스크린 갔는데 백스윙할때 손목이 어색해서 단 하나도 임팩트 제대로 한 게 없네요. 결국 8번 홀까지만 치고 돈 내고 나와 버렸습니다.울 뻔 했어요.

    1 0
작성일

동병상련 ㅠㅜ 화이팅입니다 !

    0 0
작성일

더스틴존슨같이 보잉이 되려면 위크그립이맞는거 같은데요. 어렸을때부터 골프를 접해서 왼손의 악력(전완근의힘)이 보통 일반인의 1.5배정도 된다는 프로골퍼들을 우리가 따라하기는 힘들것 같아요. 저는 인아웃이 심한편이라 스크롱으로 잡으면 훅이 많이 생기거든요. 그래서 왼손은 네츄럴, 오른손은 위크로 조여서 잡는데 오른손으로 뿌려지는 느낌도 나고 훅도 없어지고. 보잉도 살짝생기고 디로프트도 잘되고  만족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심한 스트롱그립은 스윙발전을 저해한다고 봅니다.  팔로만 치게 되는 현장이 많이 생길테니까요.  몸통리드 , 레깅, 샬로잉등을 하려면 결국 네츄럴쪽 그립이 맞다고 봐요. 물론 아마추어 수준에서 그게 뭐가 중요하겠나 싶어요.  자기 만족이죠 ^^

    1 0
작성일

정작 더스틴은 스트롱 그립에 보잉이라
엄청난 몸통 오픈에 핸드퍼스트로 맞추는 스타일이고
모리카와, 람이 윅그립에 보잉입니다.
모리카와는 딱 봐도 피지컬이 대단해보이지 않는데 (물론 거리 부족함 없이 날리는거 보면 코어는 상당하겠만) 엄청난 전완근이 없어도 가능은 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어색함을 없애는게 가장 문제입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