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드라이버 비거리가 갑자기 늘어서 고민 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최근에 드라이버 비거리가 갑자기 늘어서 고민 입니다..
질문 |
드레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15 16:53:12
조회: 3,340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지난해 말부터 겨우네 드라이버가 그럭저럭 똑바로 가서 괜찮았는데요..

거리는 동반자들보다 쬐끔 더나가는 정도.. 캐리로 200 전후 (주로전) 이고 굴러서 10~20미터 가는 걸로..

겨울엔 많이 구르더라구요..

 

여튼 봄에 사정상 못치다 두어달 만에 나가게 됬는데..

 

드라이버가 갑자기 20미터 이상 더 나갑니다.. 

바뀐 거라고는 코킹을 좀 해볼까 하고.. 테이크백 이후 왼손 손목을 좀 꺾었을 뿐인데..

 

똑바로 가면 고민이 아닌데..

이게 슬라이스 두번, 왼쪽 풀 스트레이트 두번, 똑바로 한번 을 반복 하고 있어요..

과거에 어떻게 쳤는지는 이제 기억이 나지 않고요.. 손목을 어디까지 올렸었는지도 모르겠고..

 

이제 드디어 레슨을 받아야만 할 시기가 온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또 이상한건 스크린에서는 똑바로 혹은 약 드로우가 걸린다는 겁니다..

(골프존이 이상한듯..)

 

볼스피드는 과거 60~63 정도 였는데.. 현재는 66~69사이가 나오네요..

손목좀 꺽었다고 이렇게 바뀔 수가 있는건지.. 참.. 미스테리 합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그렇게 하면서 비거리 늘리고 방향성 잡아가고 하는거죠
정상적이라 봅니다.
그리고 코킹하면 10~20 갑자기 늘기도합니다.

    1 0
작성일

하도 갑작스러운 일이라..
문제는 이게 좁은 골프장에 가면 살짝만 벗어나도 막창나서 죽는 경우도 있어서.. 더 마음이 괴롭죠.. ㅎㅎㅎ
여튼 다시 방향을 잡아봐야 겠습니다..
그런데 뭘 특별한걸 먹은것도 아니고.. 뭔 운동을 한것도 아난데.
갑자기 이러니.. 참..

    0 0
작성일

방향 잡고 비거리 늘리는 것보다, 비거리 늘리고 방향 잡는게 훨씬 쉽습니다. 그리고 외국에선 슬라이스 나던 훅이나던 세게 치는 감각을 먼저 가르치고, 그 뒤에 교정을 하죠.
레슨 받으시면 좋아지실 겁니다 ^^

    0 0
작성일

레슨 받으러가기 귀찮아서.. 연습장도 안가고.. 필드만 다녔는데..
이제 마지막까지 몰려서 어쩔 수 없이 가야 할까 봐요.. ㅠ,.ㅠ

    0 0
작성일

비거리가 방향보다 훨씬 얻기 어렵습니다. 안정화 되고 나면 스코어 많이 향상될 겁니다.

    0 0
작성일

아 그럼 일단 한단계 올라선 건가요..
이 감 잃어버리면 안되는데.. ㅎㅎㅎ

    0 0
작성일

제가 볼스가 70~74 정도 나오는데..
어제 스크린 치러 갔다가 허리가 고장나서 회전도 안되고 피니쉬도 안되고 아무것도 안되었습니다.
연습 시간때 드라이버 비거리 150이 최대 였고요 -_-;;
그만 할까 하다가 그래도 치고 가자 싶어서 허리 하나 못쓰고 피니쉬 할때 일어서지도 못하고 ㅠ.ㅠ 쳤는데
처음에는 원래 스윙에서 팔만 휘둘렀는데 150~170정도 가더군요..
그다음부터는 코킹을 좀더 신경쓰고 손목으로 냅다 후렸더니 볼스피드 62까지 올라오네요..
허리는 전혀 쓰지 않았고요.. 몸이 정상일때 평균 비거리 260전후 볼스피드 72정도 나오는데
어제는 진짜 몸상태 안좋았는데(걷기도 힘들정도 ㅠ.ㅠ) 그래도 60은 나와주네요..

어제를 복기 해보면 스윙에 볼스피드에 영향을 주는 메커니즘을 하나만 추가해도 비거리는 많이 늘어나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코킹을 일부러 거의 하지 않는 편인데 스크린 칠때 거리를 한번 내볼려고 할때는 일부러 코킹을 해줍니다.
그럴때는 방향성은 보장이 되지 않지만.. 볼스피드 80가까이 올라가더군요 -0-;

어젠 18홀 다 돌고 밤새 허리 아파 잠도 못자고 오늘 병원 다녀왔는데 다행히 허리디스크가 삐져나온건 아니고..
퇴행성척추디스크라네요.. 거의 18년간 앉아서 일만 했더니 이런 사단이 난것 같습니다...ㅠ.ㅠ

    0 0
작성일

코킹을 하면 방향성이 보장이 되지 않는다 라는 내용이 와 닿네요..
그럼 어떻게 얻었는지 모르는 이 거리를.. 포기해야 할런지.. ㅎㅎ

그나저나.. 허리디스크 쾌유를 빌겠습니다..
한번 디스크 빠져나와서 몇 달 다리절며 다녀봤더니.. 정말 힘든일이 더라구요..

    0 0
작성일

아.. 보장되지 않는것이.. 긴급 처방이였기 때문에 보장되지 않는것이지 연습하면 방향성 잡힙니다. 오히려 제가 코킹을 일부러 하지 않는 이유가.. 손목이 유연하지 않은것도 있고 다행히 다운스윙때 헤드 무게로 인하여 래깅이 자연스럽게 되면서 내려와서 코킹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킹을 하면 방향성 보장이 안되는건 아니니 연습으로 극복하십시오!

    0 0
작성일

뜻하지 않게 얻은 거리라.. 참 이걸 어찌 ㅎㅎㅎ
일단 레슨을 받아 보겠습니다.. ㅎㅎ

    0 0
작성일

좋은 현상입니다. 코킹을 준만큼 임팩트시 풀어지는 스피드가 더 강해진거죠. 다만 구질로 봤을때 덮어칠 가능성이 있으니 이제 인아웃 궤도만 신경쓰시면 비거리거 더 늘어날 겁니다.

    0 0
작성일

아마 비슷한것 같습니다..
슬라이스는 코킹된게 안풀려서 나는거 같고요..
슬라이스 신경쓰게 되면 몸이 돌면서 풀 스트레이트가 나오는거 같기는 합니다..
오른발 좀더 뒤로 빼고 피니쉬 신경쓰면 다시 똑바로 가고요..

그나저나.. 갑자기 회춘한 느낌이 쎄하게 오네요.. ㅎㅎㅎ

    0 0
작성일

풀 스트레이트가 아웃인에 발생하는 전형적인 구질이거든요.  엄청 잘 맞은 느낌이 나면서 풀로 낮게 쭉 날아가지 않나요?  저도 그게 고질이였어서...  지금은  드로우가 너무 심해서 푸쉬 훅으로 고생중입니다. ㅠㅠ

    0 0
작성일

스트레이트 보다는 낮은데.. 그렇게 낮지는 않아요.. 그런데 잘맞은건 맞아서.. 거리가 엄청 납니다.. 오른쪽 보고 때려도 막창나서 죽어요 ㅠ,.ㅠ

    0 0
작성일

아웃인궤도에서 릴리즈 잘맞은 타구가 왼쪽으로 쭉 뻗어 나오는 풀스트레이트는 자기 거리라고 보기 힘듭니다. 중간에 페이드 걸려 에임잡은 방향으로 가야 정상인대 그러면 비거리가 10미터 정도 줄어들겁니다. 저도 아웃인이 심한 케이스인데 풀스트레이트 나오면 비거리가 260이상 찍히지만 이건 그냥 재수로 운좋게 사는거 아니면 참고할게 아니더군요.

거리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한두가지가 아니다 보니 어떤 특정한 움직임 하나가 추가되도 거리가 변화 했습니다. 저는 로테이션이 잘되는걸로 비거리가 20미터 이상 늘었고 체중이동까지 잘되면 여기서 10미터 이상 추가로 늘어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잘 맞은 타구는 어쩌다 한번이라 이걸 감안하고 에임을 잡을수는 없었습니다.

    0 0
작성일

저도 그걸 정타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탄도도 방향도 원하던게 아니라서요.
한번씩 스트레이트로 터지는게 잘나가는거라 이걸 어떻게 일관적으로 만들어야 하는지가 고민 입니다.

    0 0
작성일

오른쪽 끝보고 더 쎄게 치면 굿샷 오잘공 이네요.부럽습니다.ㅎㅎ

    0 0
작성일

코킹으로 인해 임팩트시 스피드가 올라가서 전체적으로 타이밍이 안 맞는것 뿐일겁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정타 맞추는 연습하시다보면 느낌이 올겁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