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PXG 피팅 및 Lucky seven 세트 구입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미국에서 PXG 피팅 및 Lucky seven 세트 구입 후기
장비 |
tafvl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8-23 00:20:40
조회: 13,130  /  추천: 1  /  반대: 0  /  댓글: 4 ]

본문

지금 미국에서 지내면서 골프를 열심히 치고 있는 보기 플레이어 39살 아저씨입니다.

 

개인적으로 장비에 대해서 큰 관심도 없었고 장비의 효과에 대해서도 의문(?)을 가지고 있는 쪽인데, 결국 스윙이 좋으면 뭘로 치든 잘 친다 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ㅎ

 

P790 아이언을 쓰고 있는데(다골 105) 몇 달 전에 7번 아이언 헤드가 부러져, 급하게 샤프트를 바꿔야 했는데 다골105가 샵에 없어서 KBS tour95로 바꾸고..7번만 그렇게 쓰다가 몇 주 전 8번 헤드까지 부러져서 7-8-9가 서로 다른 샤프트를 쓰는 웃픈 상황으로 버티다 결국 채를 사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2시간 피팅에 25달러?? 

뭔가 이상했지만 일단 스케줄 잡고 방문을 했습니다. 

 





(사진을 한 번 살짝 찍어 보았습니다)

 

 

예약된 시간이 되고, 직원이 한 명 와서 연습실로 데리고 갑니다. 

그리고 뭐가 필요하니 어쩌고 저쩌고 대화를 좀 하고(반만 알아듣고 반은 못알아 듣습니다 오케이 오케이)

아이언부터 쌔리기 시작합니다. (아이언은 7번만 한다고 하네요)

 

트랙맨 결과치에 따라 채를 변경해 가면서 7번을 계속 치다가..이제 드라이버로 넘어 갑니다. 

 

지금 치고있는 PING 410(5S)으로 좀 치다가, 이제 채를 바꿔 가면서 때립니다. 

 

예약은 2시간을 했지만 시간 관계상 다 쓰진 못하고 1시간이 좀 안되서 끝 냈습니다.(힘들기도 하드라구요)

 

채를 사려고 마음 먹고 간거긴 하지만, 막상 사려니 또 이런 저런 고민의 마음이 드는데..분위기가 응 다음에 올게 하기에는 어려운 분위기가 은연중에 형성이 됩니다 ㅎㅎ 정말 열심히 옆에서 피팅해 주거든요.

 

그래서 Lucky7 Promotion을 이용해 7개를 구입 했습니다. 

 

5번 아이언은 잘 쓰지 않고 필요한 경우도 별로 없어서 빼고 6-7-8-9-P-50도 웻지 그리고 드라이버 입니다.

슈가대디 웻지로 업글하면 75달러 업차지가 되네요. 54,58은 타이틀 보키 웻지 사용중입니다. 

 

아이언 Lie 1up은 제 공이 약간 오른쪽으로 밀린다고 보고 저렇게 만져 준거 같은데, 그냥 제 스윙이 저 날 그랬던거 같은데 혹시 전문가 분 계시면 1UP의 정확한 의도가 어떤거지 알려 주실 수 있을까요. 걔가 뭐라고 설명은 해줬는데 말이 너무 빨라서 다 못알아 들어서 ㅠ.ㅠ

 





 

 

 

실내에서 냅다 치다보니 평소보다 힘이 많이 들어간 거 같기도 하고.

그럼 이 결과가 과연 정확한 걸까 싶기도 했지만..일단 추천해 주는 샤프트로 주문을 했습니다. 

 

트랙맨 결과도 한 번 남겨 봅니다. 171cm/68kg정도 됩니다.

키가 더 크고 그랬으면 아마 더 잘 칠 수 있었겠죠?ㅠ.ㅠ

 









한화로 160만원 정도 되는데 돈 값 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즐골 하십시요.

 

그리고 혹시 Data를 잘 읽는 분이 계시면 제가 어떤 점을 수정하면 좋을지도 의견 주시면 정말 감사 드리겠습니다. 

 

data reading하는 법을 지금 공부하면서 분석 중인데 솔직히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있습니다. ㅠ.ㅠ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아이언은 대체로 아웃인 패스에 살짝 열려맞는 페이드구질이네요. 드라이버도 아웃인인데 아이언에 비해 대체로 헤드를 잘 닫아서 드로우 구질인데 두개가 열려서 슬라이스 난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터가 그리 나빠 보이진 않네요. 저 같으면 두 구질을 어느쪽이든 하나로 맞춰 연습할 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인아웃으로 치려고 노력 중인데 제가 그리는 이미지랑 실제 스윙은 아직 많이 차이가 있는 거 같습니다. 페이드로 맞춰서 더 연습을 해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좋은 말씀 감사 드립니다.

    0 0
작성일

왜 라이각 1업을 했을까요?
저도 tafvlo님과 같은 키인데 스탠다드 사용시
토가 들려서 1다운 해서 쓰거든요

    0 0
작성일

제가 알기로는, 제대로 공이 가게 하려면 토우업으로 어드레스를 하는게 맞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도 토우가 살짝 업됐을때 드로우구질이 예쁘게 걸리는 기분이구요.
http://jtbcgolf.joins.com/academy/fitting/view.asp?idx=519  이 글 참조하시면 괜찮을거같습니다
(이 글 외에도 토우가 들리는게 맞다는 이야기들이 더 많습니다)
해당부분만 따로 떼서 아래에 복붙해두겠습니다.

'(전략) 어드레스시에 특히 아이언에 있어서는  헤드의 토우 부분이 동전 두어개가 들어갈 만큼 들려야 합니다. 이는 다운스윙과 임팩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샤프트의 Bow Effect(샤프트가 활처럼 약간 휘어지는 현상) 때문에 임팩트시 헤드의 토우와 힐부분의 중앙부분이 지면과 닿도록 하기 위함이지요.  결국 헤드의 라이앵글과 연결되어 지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라이앵글이 골퍼와 맞지 않을 경우는  어드레스시에 토우나 힐부분이 들리게 되며  결과작으로 임팩트때 토우나 힐에 치우친 접점을 형성하게 되므로 아무리 스윗스팟에 맞추었다고 하더라도 방향성에 있어서 문제를 야기합니다 (토우에 치우치면 우측, 힐에 치우치면 좌측으로)  이러한 현상은 로프트각이 큰 숏아이언쪽으로 갈수록 더욱 두드러지구요.'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