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롱 그립 잡으시는 분들은 릴리즈 어떤 느낌으로 하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스트롱 그립 잡으시는 분들은 릴리즈 어떤 느낌으로 하나요?
  질문 |
미우라조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12 21:03:16
조회: 5,460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제가 스트롱 그립을 잡고 있습니다.
심한 스트롱은 아니고 살짝 스트롱 그립입니다.
요새 고민이 되는게 릴리즈 방법입니다.
뉴트럴 그립은 백스윙시 열리고 다운스윙시 확실히 닫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팔로우스루에서 손목이 교차해서 릴리즈가 되죠. 하지만 스트롱 그립은 백스윙 탑으로 가도 뉴트럴 그립만큼 많이 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뉴트럴 그립 같은 과감한 릴리즈가 필요치 않습니다.

여기서 고민인게 크게 두가지의 릴리즈 방법이 있어요.
바디릴리즈와 핸드릴리즈입니다.
스트롱 그립은 백스윙시 헤드페이스가 많이 열리지 않기 때문에 바디턴으로 쭉 끌고 들어오기만 하면 맞아서 나갑니다. 더스틴 존슨처럼요. 근데 이방법은 진짜 어렵습니다. 일단 유연성부터 부족합니다 ㅠ
제가 하려는 건 두번째 핸드 릴리즈인데요.
요 방법이 교과서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핸드포워드되어 맞는 스몰와이 모양이 아니고 몸 안쪽에서 맞는 빅와이 모양으로 임팩트 하는 겁니다.
스트롱 그립은 왼손목을 펴서 스몰와이 모양으로 임팩트를 하면 훅이 나거나 왼쪽으로 꼬꾸라지는 샷이 나옵니다. 그래서 릴리즈 타이밍을 뉴트럴 그립보다 빨리 가져가야 하고요. 그래서 빅와이 느낌으로 임팩트가 맞아야 탄도랑 비거리가 나오더라고요.

그립을 바꾸면 되지 않느냐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데 그게 제일 어렵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어떤 느낌이나 어떤 방법으로 릴리즈를 가져가시는지요?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제 프로님은 바디 핸드 릴리즈는 방식은 중요하지.않다고 했습니다.. PGA프로들 겁나게 샌 털어서 릴리즈한다고. 릴리즈는 릴리즈 포인트가 중요하다고...

그리고 스트롱 그립의 경우 스쿠핑 같은 릴리즈 느낌이 들 수도 있다 했습니다.

어쨌든 릴리즌 골프에서 무조건 해야한다고 합니다.

    2 0
작성일

제가 듣고 싶었던 말이 이 말입이다 ㅠㅠ
감사합니다. 스쿠핑 느낌으로 임팩트가 되어져야 합니다.
유튜브는 온통 뉴트럴 그립으로만 설명하고 있어서 정말 오랜기간 맞는게 뭔지 몰라 헤맸습니다.
릴리즈는 무조건 되야하죠. 양의 차이가 있을 뿐

    1 0
작성일

네 릴리즈는 무조건 되어야하고
그립에 따라 다르기에 이런식으로 되어야한다라고 딱 짤라 말할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박연습채널 박진철 프로가 한 얘기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위크 뉴트럴은 터는 느낌이 안나면 다 열릴거예요.

    0 0
작성일

저는 그립을 수정중이지만
릴리즈를 어떻게 하려고 의식은 하지 않고
반대로 임팩트 구간 이후 포함해서 손목 롤링을 하지 않고 홀딩하려고 노력하는데
그 이후에는 그냥 관성?에 따라서 알아서 넘어가도록 놔둡니다.

말씀대로 스트롱그립은 스쿠핑느낌이 나던가 몸이 열리든가해야하는데
요즘 저는 뉴트럴그립으로 핸드포워드 닫힌 모양을 유지하려고 노력중입니다.

    1 0
작성일

네 맞습니다. 뉴트럴 그립은 핸드포워드가 되어야 합니다. 스트롱그립은 치면칠수록 그게 아니어서 제가 더 헤맨것 같아요.
샬로윙 또한 핸드포워드를 쉽게 하기위한 동작이죠. 위크그립이나 뉴트럴 그립에 해당되는 동작입니다.
스트롱그립에서 샬로윙 느낌을 주면 공이 더 안맞았던 이유를 깨달았습니다.

    0 0
작성일

보잉 수피네이션 핸드포워드 가 모두 연관되어있죠.
저는 자연스럽게 잡으면 스트롱 그립이 잡히고,  뉴트럴로 잡아도 백스윙 도중에 스트롱으로 바뀌려는 경향이 심해서 미칠지경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스트롱그립의 문제는 손목의 자유도가 너무 높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클럽페이스를 일관성있게 스퀘어로 가져가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고수 분들은 안그렇겠지만요.

릴리즈가 아니라 그립 얘기로 삼천포로 빠지네요 ㅎ

    0 0
작성일

스트롱 그립이 어드레스도 그렇고, 기본적으로 핸드포워드가 약간 들어가 있어요. 거기에서 그대로 내려와서 쳐야지 핸드포워드를 더 주게 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스트롱 그립은 릴리즈를 의식적으로 안해도 됩니다. 그립 자체가 자동으로 릴리즈가 되는 그립이에요. 그리고 스트롱 그립은 샬로윙, 손목보잉, 수피네이션 이런거 하면 스윙 망한다는거 이제 이해가 되네요.
전 분명히 처음에는 뉴트럴 그립이었는데 어느순간 스트롱그립으로 바껴 있었고요. 이젠 너무 시간이 지나서 뉴트럴로 못바꿉니다 ㅠㅠ
밑에 제가 답글 단 거에 영상링크 몇개 해 놓았습니다.

    0 0
작성일

연구 많이 하신것 같은데 저는 걸국 그립을 바꿔야 한다는 결론이 이르고 어느정도 바꾸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들 그립을 바꾸라고만 라고 어떻게 바꾸는지는 가르쳐주질 않으니... 엄청 헤멨습니다.

    1 0
작성일

저도 뉴트럴 바꿀려고 왜 안해봤겠습니까 ^^;
그래도 잔디밥 10년 넘게 먹으니 치던 관성이 있어 안바뀌더라고요.
뉴트럴 그립이 제일 정석이죠. ㅎ

    0 0
작성일

https://youtu.be/y8oIndT9oFU

이거 함 보세요

    1 0
작성일

https://youtu.be/CydgGkZkPRY

이것도요

    2 0
작성일

스트롱 그립하고 치기 제일 쉬운건 다리 오픈하고 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립을 교정했지만, 저도 모르게 처음에 스트롱 그립 + 인아웃으로 치다보니 살짝 우측 혹은 정면으로 가다가 개~훅 나곤 했는데 다리를 오픈하니 거리도 잘나고 스트레이트 성 구질이 나오더라구요

다만 윗분이 말씀해주신것처럼 손목의 자유도 때문에 일관된 구질이 도저히 나오지않아 원포인트 받고 그립 교정하고 지금은 고쳤습니다만.. 뻥뻥 치면서 다닐때가 설레이긴 했네요 ㅎㅎ

    0 0
작성일

https://www.youtube.com/watch?v=hO3X4hA_9y8
제가 자주 보는 채널 영상인데 그립 잡는 방식에 따른 임팩트 설명이 있어서 도움이 될까 달아봅니다

    1 0
작성일

이 영상 좋네요 ^^
스트롱 그립은 제가 글에 언급했다시피 두가지 릴리즈가 있어요.
손은 수동적으로 잡아 놓은 상태에서 하체턴으로 끌고 들어오는 방법이 첫번째고요. 영상에 김프로님이.설명한 방법이죠. 하지만 이게 되시는 분 아마추어중에 얼마나 될까요? 사람은 본능적으로 팔을 쓰려하지 팔을 몸통으로 끌고 내려오는게 얼마나 힘든건지 스윙 좀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그리고 유연성도 많이 필요하겠죠.
그래서 제가 찾은 방법이 두번째 방법입니다.
유튜브에서 몇개 없는 영상 찾은건데 공유해 드릴게요.

https://youtu.be/qFHet6p-zIM
https://youtu.be/iFWGtdjWHuc
https://youtu.be/QnpcMIUdROA

    0 0
작성일

도움되는 댓글이 많네요

    0 0
작성일

저도 참고하겠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