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B 뽐을 조금 죽여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GBB 뽐을 조금 죽여드립니다
장비 |
진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2-19 16:33:05
조회: 2,290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며칠전에 도착해서 테스트중인 제 GBB (드라이버, 3/5번) 와 기존에 사용중인 Big bertha V-series 입니다. 

사실 GBB는 2015년에 처음 나왔을때 시타했었는데, 비거리가 어마무시했다는 기억은 있으나 가격도 당시엔 어마무시해서 일단 제꼈던 제품입니다. 이번에 세일이 엄청 들어가면서 호기심을 이기지못하고 1-3-5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gbb드라이버 샤프트는 후지꾸라 스피더 665 evo2 TS Stiff, 우드는 Kuro Kage Tini 50 - S, big bertha V-series 에 달린 샤프트는 알딜라 로그실버 60 Stiff 입니다. 제 페어웨이 우드의 미스샷이 대체로 밀리는 샷들이 많아 우드 샤프트를 기존보다 좀 가벼운걸로 맞췄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드라이버는 샤프트를 서로 맞바꿔가며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제 원래 측정치는 헤드스피드 46~47m/s, 볼스피드 67~69m/s, 캐리 230미터 토탈 250미터 정도입니다. 

GBB와 BBV 둘다 원래 세팅인 9도, 그리고 1도씩 높혀서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결론은..

특별히 비거리가 늘어나거나 disersion이 좋아진다거나 한건 없다 입니다.​ 

 

GBB 헤드가 약간 더 무겁게 느껴지고 타감이 단단해졌습니다. 이건 선호도에 따라 갈릴것 같습니다. 

BBV와는 다르게 GBB는 웨이트 조절에 따른 draw/fade조절이 가능한데, 이게 생각보다 느낌이 금방 옵니다. 

draw 쪽으로 웨이트 옮겨놓으면 다운스윙때 헤드가 조금 일찍 닫히는 스윙으로 클럽이 저를 유도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타이틀이나 기타 브랜드의 웨이트 조절보다 확실히 느낌이 잘 옵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GBB 헤드는 약간 무게감이 있는 편이라 가벼운거 쓰시던 분이 적응하기는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최대)비거리는 BBV대비 별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어제 골프존 투비전에서 이걸로 게임을 해보았는데 평균비거리가 257이 나와서 평소보다 몇미터 좀 많이 나온것 같긴합니다만 헤드 자체 반발력이 더 좋거나 공 스피드가 더 빨라져서라기 보다는 플레이했던 코스(로얄포레)가 내리막 티샷이 몇개 있는 점, 그리고 미스샷에서의 관용성이 좋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즉, 관용성이 GBB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좀 과장해서 헤드 아무데나 갖다맞히면 어느정도는 다 갑니다. BBV도 관용성이 훌륭하다고 생각했는데 GBB는 한술 더 뜹니다. 

 

직진성은 BBV와 특별한 차이를 못느꼈고 극강의 직진성을 자랑하는 나이키 베이퍼플라이 보단 못한 수준입니다. 

 

스피더 샤프트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알딜라 로그실버보단 약간 더 튕겨주는 느낌이 있는거 외에는 상당히 유사했습니다. 디아마나 같은거보다는 좀 유연하게 느껴지고 손으로 전달되는 타감은 텐세이나 로그실버보다 stable하게 느껴졌습니다. 

로그실버 샤프트가 저한테는 가장 매칭이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왔는데, 스피더 이것도 생각보단 아주 괜찮았습니다. 

 

올 씨즌에 뭘 쓸지는 필드 몇번 나가서 테스트해보고 결정하겠지만, 지금까지의 느낌은 반반입니다.

그런데 120불대로 이정도 성능을 가진 드라이버를 들일수 있다면 why not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고보니 읽으신 분의 뽐이 죽었을지 확신이 안서는군요... 죄송합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글 잘쓰시네요 정성글이구요.

죄송하지만 글을 정독하고 보니 더 뽐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말고도 1,3,5를 사신 분이 있으셔서 반갑기도 합니다~

    0 0
작성일

네, 제 1-3-5 브랜드가 다 달라서 좀 애를 먹었는데 일단 브랜드부터 통일해서 쓰는게 좋을것같아 질렀습니다 ㅎㅎ

    0 0
작성일

정독하고 GBB 지르러 갑니다. (읭?)

    0 0
작성일

네 죄송합니다 ㅠㅠ

    0 0
작성일

글쓰신분 의도와는 달리(?) 정독을 하니 뽐이 더 오네요.
드라이버가 이미 2개니까 참아야겠죠?

    0 0
작성일

하나 파시면 되죠...

    0 0
작성일

줄섭니다.. ㅎㅎ

    0 0
작성일

관용성이 좋다라...또 뽐이 찾아옵니다. ㅎ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

    0 0
작성일

BBV유져인데 현재GBB직구해서 좀있다 시티하러가는 저에겐 아주유용한글이네요.. -_- ;;
ㅎㅎ
아마추어에겐 관용성이 최고아닌가요??
ㅎㅎ

    0 0
작성일

BBV 9도 헤드 유저시면 별로 어려움없이 적응하실거고 10.5도면 좀 무겁다고 느끼실것 같네요. 대체로 캘러웨이 제품들이 어느 채를 쓰던 금방 적응되긴 합니다.

    0 0
작성일

관용성이야말로 GBB의 최대 장점이죠.
헌데 나이키 베이퍼플라이가 더 관용성이 큰가요? ^^

    0 0
작성일

더 크다고는 못하겠으나 약간 토우나 힐쪽에 맞은 샷, 또는 약간 열려맞은 샷의 보정능력은 탁월하다 생각합니다. 비거리 손실은 좀 있지만요.

    0 0
작성일

왠지 뽐글일듯한 ㅋㅋ

    0 0
작성일

딜바다의 뽐질이 점차 발전하는군요!
잘봤습니다!

    0 0
작성일

인생 첫 직구를 향해 봅니다 GBB를 위해서 ㅋㅋㅋ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