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딩 직전 연습 방법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라운딩 직전 연습 방법
  질문 |
라임초코렛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6-02 09:07:05 조회: 6,067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안녕하세요. 이제 겨우 6개월차 접어든 골린이 입니다.

라운딩 갈 때마다 매번 느끼지만 전반은 거의 대부분의 티샷이 공이 뜨질 않습니다. 연습장 가서도 초반 드라이버를 치면 공이 앞으로 안나가는데 10-20회 정도 치고나면 그 때부터 공이 뜨기 시작해서 제대로 갑니다.

골프 선배님들도 처음에는 다 그러셨는지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극복이 되셨는지요.

라운딩 초반 바보같은 티샷이 나오는건 역시 연습장에서 그러는것 처럼 소위 영점이 안맞아서 그러는것 같은데 10-20회 정도치고 나면 상당히 좋아질것으로 기대됩니다.

용평(여행 중 연습장만 이용해봄)은 드라이빙레인지가 있어서 연습 후 라운딩이 가능할 것 같은데 지금까지 제가 가본 골프장들은 이런 시설이 없더라구요.

새벽에 일어나서 연습장에서 연습을 하고 출발하기에는 그
새벽에 문을 연 곳이 없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선배님들은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낮에는 덥지만 밤에는 상당히 쌀쌀하네요. 건강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평소에 연습장 가서 몸풀고 바로 드라이버부터 치세요
그래야 그나마 적응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한 16홀 가면 그때부터 공이 잘 맞습니다....

    0 0

아직은 레인지를 들렷다 가셔도 정타 맞추기는 골프장 환경 등 생소함에 얼마간은 그럴수 있다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평소 연습시에 50프로 정도 스윙으로 드라이버 5개만 정타 맞춘다는 생각으로 휘둘러 보고 다시 짧은 채 부터 올라가 도움을 받았습니다

    0 0

아주 특별한 경우 아니고는 정상(?) 이라고 보입니다... 결국 연습과 경험이 해결해주는 문제입니다. 어느 순간... 되더라구요... 너무 걱정마시고 실망마시고,, 연습, 라운드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공은 뜨고 거리는 나갑니다. 단... 그때부터는 이제 방향문제가 기다리긴 하죠 -_-
화이팅입니다.

아..그리고 저같은 경우 라운드 당일 새벽에 레인지 가서 연습하고 가본 경험도 몇번 되는데 그게 큰 도움은 안됐습니다...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가 더 많았죠... 지금은 되려 라운드 전날은 가능하면 연습장도 안가려고 합니다. 대신 티업 시간 보다 좀 넉넉하게 도착해서 뜨끈한 탕에 들어가서 몸도, 마음도 좀 평안하게 녹이고,, 나가서 드라이버 가지고 템포만 생각하고 스윙을 부드럽게,,, 합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윙 시퀀스를 생각하면서 템포 신경쓰고 스윙을 10회~20회 정도 무리하지 않게 합니다. 몸의 가동범위를 넓히고 근육이 이완되고 스윙을 기억하도록.... 그정도가 지금 제가 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3 0

당일 일찍 가서 뜨끈한 탕에 들어간다...
메모 합니다

    0 0

많지는 않아도 구장내 연습장 있는 코스가 좀 있습니다.
아주 새벽티 아니면 구장 가다가 주변 인도어 들렀다 가셔도 좋구요.

    0 0

여러 선배님들 답변 감사드립니다. 자연스럽게 겪어야 하는 일인만큼 결국 루틴을 정해서 열심히 연습해야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0 0

4년차 90돌이 입니다. 저도 회원님처럼 티업 전 연습하면 뭔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한 두세번 이른 새벽에가서 30분간 몸 풀고 시작해봤는데, 아주 큰 도움을 주진 않더라구요. 그냥 지금은 연습 막바지의 실력은 제 실력이 아니라 생긱하고 연습장 들어가서 첫 10분이 제 실력이라 생각하려고 노력 합니다. 연습장과 필드의 괴리감이 너무 커서 괴로웠는데…연습장 첫 10분을 점점 잘 치게되면 필드에서도 괜찮아지겠지하고 마음을 다독이는 중입니다. 그리고 필드나가서 일파만파도 하지마시고 그냥 첫 홀에서부터 본인 스코어 적으시는걸 습관화하시길 바랍니다. (기분민 좋지 별 도움 안됩니다^^;)

    0 0

저의경우 오후티면 오전에 어프로치 연습정도는 하고 가는데, 오전티면 연습할시간이 없어서 일찍가서 스트레칭하고 퍼팅정도만 하네요

    0 0

저도 같은 부분 고민했었는데, 어느날부터 해결되더라고요.. 결국 시간과 잔딧밥이 해결할듯..

제 방법은
1. 드라이버 연습할 때도 꼭 .. 아 이건 필드 나가서 첫홀 첫타다.. 라고 마인드 컨트롤 꼭 하기.. .. (한구한구 신중히 연습하기.. 공 올라오자마자 치는건 드라이버연습이 아니라 체조일 뿐..)
2. 필드에서 첫타전에 충분한 스트레칭과 연습스윙해서 몸을 덥혀놓기..
3. 좋은 루틴을 꼭 만들어서 지키기
4. 필드에서 공칠 때 부정적인 생각하지 말기
(ex : 이거 안해야지, 저거안해야지.. 이런생각하지 말고, 딱 하나만 생각해서 이거 해야지.. 라고 신경쓰는게 훨씬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예를들면.. 손목에 힘 빼야지.. 혹은 머리 잡아야지.. 혹은 어깨잡아야지.. 이런식으로.. )

였습니다.

    1 0

1홀 안떴다고 치고..
2홀에도 안뜨면 = 공위치를 반개 왼쪽으로 이동하시고 탑핑나는 정도에 따라 티높이도 높여보세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